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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대창모터스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보조금 및 성능

by 닥다이 2020.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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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요번 주는 요즘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전기차 EV M1이 화재가 되어

초소형 전기차 종류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EV M1, CEVO-C(쎄보-C),

쎄미시스코 D2, 르노 트위지 포스팅을 했었죠.

https://yj-forever.tistory.com/71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전기차 EV M1 출시 및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전기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마카롱 택시 어플 이용하시나요? 이 어플과 연관된 회사, (주) KST 일렉트릭에서 만든 초소형 전기차 마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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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j-forever.tistory.com/72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D2 성능 및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어제 마카롱 전기차 EV M1 포스팅을 했습니다. 100km 주행거리와, 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기능, 넉넉한 운전석과 조수석, 그리고 넓은 트렁크 공간이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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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j-forever.tistory.com/76

 

[초소형 전기차] 마스타 전기차 성능 및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요번 주는 요즘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전기차 EV M1이 화재가 되어 초소형 전기차 종류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EV M1, 쎄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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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j-forever.tistory.com/74

 

초소형 전기차 CEVO-C(쎄보-C) 성능 및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요번 주는 요즘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전기차 EV M1이 화재가 되어 초소형 전기차 종류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EV M1, 쎄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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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할 차량, 초소형 전기차는

대창모터스 다니고입니다.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는 2018년부터

판매가 시작된 차량이고,

경쟁 차량은 르노 트위지를 대상으로

출시된 차량입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73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성능 및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최근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전기차 EV M1 포스팅과 쎄미시스코 전기차 D2 포스팅을 했습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71 마카롱 전기차 EV M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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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창모터스 초소형 전기차 픽업 차량인

다니고 3은 외부 디자인이나 내부 디자인

더욱더 개선되어 출시되었죠.

 

오늘 포스팅하는 대창모터스 다니고는

요즘 제가 포스팅한 마카롱 전기차 EV M1,

캠시스 CEVO-C(쎄보-C) , 쎄미시스코 D2

차량과 비교되는 차량은 아니지만

가격 대비 성능 그리고,

르노 트위지를 이기기 위해 나온 차량이라

르노 트위지에서 단점을 보완한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창모터스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은 모양이나 형태는 르노 트위지와 비슷합니다.

앞모습 디자인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요타요나 로보카플리 만화에 나오는

차량과 비슷해 보이죠?

문이 열리는 방식은 르노 트위지랑 다르게

정상적인 차의 문처럼 열립니다.

대신 르노 트위지와는 다르게

외부 공기 유입으로 완벽히 차단해 줍니다.

부족한 수납공간은 옵션으로

다니고 엑스트라 스토리지를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길이 1380mm x 폭 890mm x 높이 350mm이고

최대 하중은 50kg입니다.

내부를 살펴보면 르노 트위지 차량처럼

2인승인데, 앞/뒤로 앉아야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 재질이나 마감 상태,

차량 구조, 핸들, 도어 등

모두 생각 이상의 완성 상태입니다.

인조가죽 시트로 승차감 개선 및

완전 밀폐형 도어로 외부 바람 차단,

도난 방지도 예방할 수 있죠.

초소형 전기차 대창모터스 다니고

초소형 전기차 최초로 후방 카메라 도입했습니다.

르노 트위지에 없는 옵션이 많습니다.

후방카메라 외에도 냉난방 시스템도 있습니다.

다른 전기차량과 같이 직관성 좋은

디지털 클러스터 계기판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충전은 완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220V 가정용 전기로 충전 가능하고,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처럼

뒷좌석이 있습니다.

그 외에 창문 기능은 파워 윈도우입니다.

 

2018년 단기 간예 예약판매가 준비된 수량

매진될 정도로 인기 있는 차량이었죠.

 

초소형 전기차 대창모터스 다니고

차량의 가격은 1490만 원입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 400만 원

서울시 기준 지자체 보조금 280만 원을 
지원받으면 81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최근 포스팅한 CEVO-C(쎄보-C),

마카롱 EV M1의 가격 대비 성능과 비교했을 때

큰 메리트가 있는 차량은 아니지만

초소형 전기차 대창모터스의 다니고가

출시된 시기를 생각하면

2017년, 2018년 당시의 대창모터스

다니고 인기는 정말 큰 이유가 있었습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은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29

 

2020 전기차 보조금(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확정

저번에 제가 2020 수소차 보조금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1월 20일에 환경부에서 발표하고 보도자료가 나온다고 했었죠. 빨리 올렸어야 했는데, 연말정산 때문에 바빴습니다. 이번 환경부 보도자료에 수소차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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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창모터스 다니고 제원 및 성능
전장(mm) 2300
전폭(mm) 1190
전고(mm) 1485
축거(mm) 1715
배터리(kWh) LG화학 리튬 배터리(6.6)
최고출력(kW) 15
최대토크(Nm) 105
최고속도(km/h) 80
무게(kg) 430
전비(km/kWh) -
주행거리((km) 100
충전시간(완속) 3시간 30분

초소형 전기차 대창모터스 다니고

제원 및 성능위 표를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요즘 전기차는 아니지만

대창모터스 다니고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

다음 포스팅은 요즘 전기차량과 비교되는

외관, 내부, 성능을 갖춘

대창모터스 다니고3 차량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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