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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보조금 및 성능

by 닥다이 2020.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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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최근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전기차 EV M1 포스팅과

쎄미시스코 전기차 D2 포스팅을 했습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71

 

마카롱 전기차 EV M1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전기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마카롱 택시 어플 이용하시나요? 이 어플과 연관된 회사, (주) KST 일렉트릭에서 만든 초소형 전기차 마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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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j-forever.tistory.com/72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D2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어제 마카롱 전기차 EV M1 포스팅을 했습니다. 100km 주행거리와, 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기능, 넉넉한 운전석과 조수석, 그리고 넓은 트렁크 공간이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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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j-forever.tistory.com/76

 

[초소형 전기차] 마스타 전기차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닦다입니다. 요번 주는 요즘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전기차 EV M1이 화재가 되어 초소형 전기차 종류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EV M1, 쎄미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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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j-forever.tistory.com/74

 

초소형 전기차 CEVO-C(쎄보-C)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닦다입니다. 요번 주는 요즘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전기차 EV M1이 화재가 되어 초소형 전기차 종류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초소형 전기차 마카롱 EV M1, 쎄미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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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우리나라에 초소형 전기차를

널리 알렸다고 볼 수 있고

이름은 모르지만 한 번은 본 적 있는,

보면 신기해서 몇 번 쳐다보게 되는,

르노 트위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이

유럽에서 빠르게 커져가고 있는데,

시장 중심에 있는

전기차 브랜드가 르노입니다.

르노가 전기차만 만드는 회사는 아니지만,

유럽 전기차 시장 1위 브랜드

전기차 업계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르노에서 만든 전기차는

현재 트위지(TWIZY), 조에(ZOE),

캉구(Kangoo Z.E.)가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현재 트위지만 들어와 있죠.

외관은 정말 작고 깜찍합니다.

뭔가 캡슐형 자동차 같은 모습입니다.

멋있어서 눈이 가는 게 아니고,

신기해서 눈에 띕니다.

작은 차체 덕분에 좁은 골목길을

편하게 주행할 수 있고,

주차장 주차공간에 아주 넉넉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르노 트위지의 특이한 점은

문이 일반차처럼 열리지 않고,

최고급 스포츠카에서 봤던 것처럼,

시저도어처럼 새가 날개를 펴듯 위로 열립니다.

문을 여는 방법은 불편한데

문 안쪽의 레버를 위로 당겨주면서

문을 자연스럽게 당기며 위로 올리면 열립니다.

보통 스포츠카가 저렇게 열리면

'와, 오오'하는 탄성이 나오는데,

르노 트위지는 어린아이가 허세 부리는 듯한

깜찍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보입니다.

전기차는 충전을 해야 운행을 할 수 있죠?

충전방식은 정말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면부에 위치한 충전구 덮개에서

내장형 충전 케이블을 꺼내

220V 콘센트에 꽂아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 케이블의 길이는 3m 정도 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완충까지 시간은 3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

실내 공간은 최대 2인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시트는 얇아서 쿠션감은 별로 없습니다.

타이어도 작기 때문에,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에서는

노면의 충격이 그대로 탑승자에게 느껴져서

승차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뒷좌석은 성인이 앉기에는 좁아

보통 짐칸으로 쓰이게 됩니다.

핸들 쪽 사진을 보면

운전자 왼쪽으로 버튼식 변속기가 있습니다.

버튼은 R, D 두 개의 버튼인데

중립은 두 개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파킹 버튼이 따로 없어서

정차 시 파킹 브레이크를 체결하지 않으면

경사로에서 차가 밀리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파킹 브레이크는 운전석 핸들 아래,

페달 위쪽으로 당기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핸들에는 아무 기능이 없습니다.

오디오도 없고, 에어컨도 없고,

블루투스도 없습니다.

시동 방식은 키를 꽂아 돌리는 형식입니다.

수납공간은 대시보드 왼쪽,

오른쪽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기 때문에

계기판에 표시되는 정보도 간단합니다.

배터리 잔량과, 주행 가능 거리,

속도가 보입니다.

깜빡이 버튼은 왼쪽 오른쪽 구분 없이

비상등으로 작동됩니다.

 

시동을 걸면 전기차답게 정숙합니다.

가속 성능은 50km까지는 쉽게 가속되고

그 이상 속도에서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최대 속도는 80km/h입니다.

핸들은 무 파워 핸들이어서 무겁습니다.

하드한 서스펜션과 얇은 시트 쿠션은

노면 충격을 바로 느끼게 해 줍니다.

설명을 하다 보니 단점만 말한 것 같은데

도시에서 출퇴근 차량 또는

마트용 차량으로 이용하고

오토바이보다 안전하고 실용성 좋은 면에서

생각하면 장점도 많은 차량입니다.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는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ife 1330만 원과 Intens 1430만 원입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 400만 원과

서울시 기준 지자체 보조금 280만 원을 적용하면

Life 650만 원과 Intens 75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29

 

2020 전기차 보조금(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확정

저번에 제가 2020 수소차 보조금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1월 20일에 환경부에서 발표하고 보도자료가 나온다고 했었죠. 빨리 올렸어야 했는데, 연말정산 때문에 바빴습니다. 이번 환경부 보도자료에 수소차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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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악세사리는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차량과 악세사리 가격은

위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르노 트위지(TWIZY) Life Intens
구동 RR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6.1 kWh)
최대 출력(kW) 12.6
최대 토크(kg,m) 5.8
최고 속도(km/h) 80
주행 거리(km) 60
전장(mm) 2370
전폭(mm) 1237
전고(mm) 1454
축거(mm) 1686
공차 중량(kg) 474
가격(만원) 1330 1430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의 제원과 성능

위 표를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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