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트레일블레이저, 성능은 업그레이드 가격은 그대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작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출시로 기아
셀토스와 경쟁하는 구도로 소형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소형 SUV의 차급을 뛰어넘는 크기, 성능,
가격으로 상품성이 높은 트레일 블레이저가
연식변경으로 합리적인 편의 기능과 상품성
강화, 그리고 가격은 낮춰서 출시합니다.
12월 21일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공개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연식 변경된 트레일블레이저는 가격 인상 없이
기본 파워트레인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
이 핵심입니다.
한국 GM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차급을 넘어서는 상품성으로 수출 시장에서
높은 실적을 기록 중인 트레일블레이저가
업그레이드를 거쳐 국내 소비자를 만날 예정”
“2020년형 트레일블레이저는 파워트레인과
편의사양을 개선하면서도 판매 시작 가격을
동결해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
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외관 디자인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외관은 카마로를 닮은 디자인으로
직선적이면서 날카로움과 스핀들 그릴의 역동적
인 모습이 강인함을 표현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3가지 디자인이
있는데 RS, ACTIVE, PREMIER입니다.
RS 모델은 약자처럼 레이싱 스포츠입니다.
RS 명칭은 아우디에서 고성능 스포츠카
모델에 쓰는 벤츠의 AMG와 같은 고성능
트림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 RS는 스포츠카처럼 날렵한
디자인의 느낌을 주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
합니다.
전면부는 스포츠 매시 패턴 그릴 디테일과
RS 뱃지로 완성된 RS 시그니처 라디에이터
그릴은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마감되어 한층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룩을 선보이며 블랙
보타이와 다크 티타늄 그릴 바로 날카로움
을 더했습니다.
그릴에서 일체형처럼 연결된 헤드램프는
익스텐디드 베젤과 카본 패턴의 범퍼 하단
디자인이 RS만의 혁신적이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측면부의 사이드 몰딩, 카본 무늬의 스키드
플레이트,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는 날렵함 이미지에서
차체를 강조하는 든든함으로 소형 SUV의
컴팩트함에서 강인함이 더 강조됩니다.
후면부는 버티컬 리플렉터와 라운드 타입
듀얼 머플러 팁, 투톤 루프 등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넣어 젊은 감각
으로 20대, 30대의 관심을 끕니다.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블랙, 레드 컨셉의 강렬한 디자인은
블랙 헤드라이너와 함께 고급스러운 주행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RS 전용 LED 클러스터와 레드 스티치가 가미된
D컷 스티어링 휠, 레드 포인트 디자인 디테일들이
어우러져 RS만의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유니크한
감각이 가미된 RS 디자인 시트와 RS 블랙 라벨이
보다 매력적인 공간을 선보입니다.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모델이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한다면 ACTIV는
오프로드의 강인함을 강조합니다.
다크 티타늄 크롬 그릴 바와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한층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하단의 프로텍터 디자인을 적용한
ACTIV 시그니처 라디에이터 그릴로 강인한
오프로더의 디자인을 담았습니다.
ACTIV 전용 18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과 스쿼드
타입 듀얼 머플러는 거침없는 오프로드 디자인
에 한층 더 세련된 멋을 더해 줍니다.
2020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의
실내 디자인은 아몬드 버터 컬러의 투톤
인테리어에 블랙 헤드라이너가 조화를
이룬 액티브 익스클루시브 인테리어는
센터패시아를 비롯한 도어트림, 시트에
감성적인 터치감을 제공하며 카키 컬러
스티치로 마무리하여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도어트림과 시트의 워시드 데님 포인트는
시트 사이드에 부착된 액티브 포인트 라벨과
함께 액티브의 유니크한 매력을 더합니다.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프리미어는
위에서 설명한 두 가지 디자인과는 다른
기본 디자인입니다.
크롬 그릴 바가 적용된 새로운 듀얼 포트
그릴 콘셉트와 분리형 헤드램프 디자인,
그라데이션 효과를 살린 주간 주행등으로
날카롭고 슬림한 전면부를 완성했습니다.
측면부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다이나믹한
앵글의 C필러, 플로팅 루프 디자인 적용으로
역동성을 극대화해 언제나 빛나는 라이프를
선사합니다.
프리미어 실내 디자인은 과감한 수평라인을
적용해 내부 공간의 개방감을 강조했고,
젯 블랙 인테리어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빅토리아 헤링본 포인트가 도어 및 시트에
적용해 모던한 컨셉 인테리어를 보입니다.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기본 트림에
적용했던 1.2리터 가솔린 E-터보 프라임 엔진을
상위 트림에 적용되는 1.35리터 가솔린 E-터보
엔진으로 기본 적용했습니다.
파워트레인 1.35리터 E-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성능을 발휘
합니다.
1.35리터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으로 2.0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 수준의 출력과 더 높은
토크를 발휘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동급 최고 하이드라매틱 9단 변속기와 VT40
무단 변속기로 부드럽고 민첩한 변속을 통해
주행 환경을 가리지 않는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StabiliTrackR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 Switchable AWD
- Z-LINK 리어 서스펜션
트레일블레이저는 기가 스틸 22%를 포함한
78%의 고장력/초고장력 강판 적용으로 차체
강성을 높였으며, 전면 및 사이드 임팩트 빔을
포함한 차체 설계로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
을 최우선으로 제작됐습니다.
첨단 편의 기능
1.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2. 어쿠스틱 윈드쉴드 글래스
3. 액티브 에어로 셔터
4.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 스포츠 / 스노우 / AWD
5. 무선 폰 프로젝션 (안드로이드 오토 & 애플 카플레이)
6.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7. Bose® 프리미엄 7 스피커
8.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9. SkyFull 파노라마 선루프
10.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최신 주행 안전 보조 기능
1.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2.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및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3.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4.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5. Intellibeam(스마트 하이빔)
6.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7.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8.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후방 카메라
9. 후측방 경고 시스템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금액
1. LS : 1959만 원
2. LT : 2263만 원
3. 프리미어 : 2445만 원
4. 프리미어 AWD : 2652만 원
5. ACTIV : 2602만 원
6. ACTIV AWD : 2809만 원
7. RS : 2646만 원
8. RS AWD : 2853만 원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제원 및 성능은 다음 표를 참고 바랍니다.
트레일블레이저 | 제원 및 성능 |
전장(mm) | 4410 ~ 4425 |
전폭(mm) | 1810 |
전고(mm) | 1660 |
축거(mm) | 2640 |
무게(kg) | FWD : 1340 ~ 1345 AWD : 1450 ~ 1470 |
엔진 |
E-Turbo 1.35 가솔린 엔진 |
변속기 | 하이드라매틱 9단 변속기 VT40 무단 변속기 |
구동 방식 | FWD AWD |
배기량(cc) | 1341 |
최고 출력(마력) | 156 |
최대 토크(kg.m) | 24.1 |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 RWD : 12.6 ~ 12.9 AWD : 11.6 ~ 11.8 |
트렁크 용량(l) | 460/2열 폴딩 시 1470 |
가격(만원) |
LS : 1959 LT : 2263 프리미어 : 2445 프리미어 AWD : 2652 ACTIV : 2602 ACTIV AWD : 2809 RS : 2646 RS AWD : 28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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