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드디어 제네시스 G70 주요 사양, 가격 공개,
출시했습니다.
제네시스 G90, GV80, G80와 같이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하여 10월 20일 출시
했습니다.
제네시스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은
제네시스가 3년 만에 선보이는 G70의
첫 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제네시스의 전 차종 중에서 가장 역동적인
외장과 첨단 사양을 더한 운전자 중심의
실내 공간을 갖췄습니다.
기존에 공개했던 티저와 같이 제네시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어 올해
출시된 제네시스 G80, GV80의 트렌드를
따라가는 모습으로 기존과는 많이 변화
됐습니다.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70은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감성을 한 층 더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전면부는 출발 직전 단거리 육상선수의
팽팽한 긴장감을 연상시킵니다.
현재 제네시스 신차 디자인의 시그니처인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고, 하단방향으로 V 형상은 기존
제네시스 G80, GV80이 수평적으로 배치된
것에 비해 스포티함과 속도감, 역동성을
강조해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는 제네시스의 상위 차종과
구별되는 G70 만의 독창적인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또한 크레스트 그릴 높이를 쿼드 램프보다
낮게 구성하고,
당장에라도 뛰쳐나갈 듯한 역동적 캐릭터를
표현했습니다.
측면부는 전ㆍ후면부에서 이어지는
얇고 예리한 형태의 램프가 육상선수의
강한 근육과 같은 바퀴 주변부의 입체감을
돋보이게 하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일체감을 주어 속도감이 느껴집니다.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공기 배출구로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갖췄습니다.
롱 후드, 쇼트 오버행, 낮은 루프의 완벽한
후륜구동 비율을 보여줍니다.
사이드 펜더 벤트를 적용해 늘씬하고
깨끗한 동시에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비상하는 날개의
모습을 표현한 리어램프가 낮과 밤, 어떤
상황에서도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또한 범퍼 하단부에 차폭을 강조하는
그릴부와 한 쌍의 배기구(듀얼 머플러) 사이에
위치한 차체 색상의 디퓨저가 스포츠 세단의
뒷모습을 완성합니다.
기능적인 요소 및 센서류들을 하단에 배치하여
전반적으로 깨끗한 상단부와 테크니컬 한 하단부
로 구성하였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낮은 착좌 자세에 맞춰 크래쉬패드의
레이아웃과 높이까지 세심하게 조율해
탁 트인 시야의 실내입니다.
운전자 중심의 전투기 조종석 이미지가
떠오르는 하이테크 한 느낌을 강조한
클러스터의 디스플레이, 탄탄하게 감싸
안아주는 시트,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패널 등 프리미엄 브랜드에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업데이트(OTA), 발레 모드,
카페이 등을 지원해 보다 확장된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5W에서 15W로 충전 용량이
늘어난 가로형 무선 충전 시스템은
기존의 세로형 대비 더욱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에 적용된 첨단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0.25인치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2. 제네시스 카페이
3. 발레 모드
4. 음성인식 차량 제어
5. 빌트인 캠
6. 제네시스 디지털 키
7. 스마트폰 무선 충전
8. 공기 청정 모드
10. 렉시콘 15 스피커 시스템
(퀀텀 로직 서라운드)
11. 12.3인치 클러스터
2021 제네시스 G70에 적용된 안전 기능
및 주행 안전 보조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능형 헤드램프
2. 10 에어백 시스템
3.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4.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5.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6.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7.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8. 안전 하차 경고
9. 후진 가이드 램프
10. 서라운드 뷰 모니터
2021 제네시스 G70에 적용된 드라이빙의
재미를 위한 퍼포먼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WD + LSD 통합제어시스템
- AWD 트랜스퍼의 전·후 구동력 배분
시스템과 차동 제한 장치의 좌·우 구동력
배분 시스템을 통합 제어해 선회성능을
증대시킴으로써 운전자가 의도할 경우
드리프트 주행이 가능합니다.
2. 스포츠+모드
- 일상의 스포츠 주행을 넘어선 트랙에서의
한계 주행에 특화된 스포츠 +모드를 적용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구현합니다.
3.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4. 전자 제어 서스펜션
5. 가변 배기 머플러
- 운전자가 선택한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가변적으로 변화되는 배기 사운드로, 액셀
페달 개도량에 맞게 설정된 사운드 변화가
운전자의 주행 의지에 부합하는 최상의
기음을 구현하며, 3PS의 출력 증대 효과까지
제공합니다.
2021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의 파워트레인은 다음 세 가지가 적용됩니다.
1. 2.2 디젤
-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 kg·m
- 8단 자동 변속기
2. 2.0 가솔린 터보
-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6.0 kg·m
- 8단 자동 변속기
3. 3.3 가솔린 터보
-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 kg·m
- 8단 자동 변속기
2021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의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2 디젤 : 4359만 원
2. 2.0 가솔린 터보 : 4035만 원
3. 3.3 가솔린 터보 : 4585만 원
* AWD는 위 가격에 245만 원을 추가
2021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제네시스 G70 | 가솔린 2.0 터보 | 디젤 2.2 | 가솔린 3.3 터보 |
전장(mm) | 4685 | ||
전폭(mm) | 1850 | ||
전고(mm) | 1400 | ||
축거(mm) | 2835 | ||
무게(kg) | RWD : 1605 AWD : 1670 |
RWD : 1710 AWD : 1775 |
RWD : 1720 AWD : 1790 |
엔진 |
2.0 T-GDi |
2.2 VGT |
3.3 T-GDi |
변속기 | 자동 8단 | ||
구동 방식 | RWD AWD |
||
배기량(cc) | 1998 | 2199 | 3342 |
최고 출력(마력) | 252 | 202 | 370 |
최대 토크(kg.m) | 36 | 45 | 52 |
최고 속도(km/h) | - | - | - |
제로백(초) | - | - | - |
연비(km/l) | RWD : 10.7 AWD : 9.9 |
RWD : 14.9 AWD : 13.3 |
RWD : 9.4 AWD : 8.9 |
가격(만원) | RWD : 4035 AWD : 4280 |
RWD : 4359 AWD : 4604 |
RWD : 4585 AWD : 48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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