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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 성능 디자인

by 닥다이 2020. 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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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2020년 요즘 화제 되는 신차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제네시스 GV80이죠.

지난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제네시스 GV80 포스팅입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는 아래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50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셀토스 이길까?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프로그래머 닥다입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친환경차인 전기차나 수소차 주제와는 다르게 쉐보레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제..

yj-forever.tistory.com

제네시스 GV80출시 전부터 인터넷,

블로그, 뉴스, 유투브 등에서 화제가 되었는데,

기본차량 가격이 6,580~6,930만원이고

옵션에 따라 가격이 추가되어 풀옵션일 경우

9,500만원까지 올라갑니다.

국산차가 무슨 1억이냐?

그 돈이면 BMW X5를 산다많은 루머에

둘러싸여 있던 차량이죠.

그 차량이 드디어 출시를 했습니다.

화제가 된다는 만큼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다는 것이겠죠.

개인적으로 현대는 욕해도, 제네시스는

욕하면 안 되죠.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으로 차체에 들어가는

프레임이나 자재부터 다릅니다.

본론으로 와서 제네시스 GV80이 첫 출시되고

제네시스 전용 쇼룸 체험 및 시승 이벤트는

일주일 세션이 모두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와

관심을 받았죠.

 

제네시스 브랜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역사가

비교적 짧지만, 이미 제네시스 브랜드 로고에서

볼 수 있듯이, 차량의 앞 모습에 로고 디자인을

반영하여 아! 이 차가 제네시스다.라는 느낌을

주는 독창적인 디자인 체계를 갖추었습니다.

흔히들 BMW, 벤츠, 아우디, 렉서스 브랜드 보면

아 이 차는 이 브랜드라는 느낌이 오잖아요.

그런 차들이 프리미엄 브랜드이죠.

현대, 기아의 디자인은 확 바뀌지만 프리미엄

브랜드는 고유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조금씩

트렌드에 따라 변경됩니다.

신차 발표회 때 화면에서 이 문구가 떴죠.

“디자인이 곧 브랜드”

제네시스 G90에서 봤던 그릴과 그릴 옆에

라이트로 시작하여 후면까지 이어지는 듯한

비슷한 두 줄의 라이트까지 제네시스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제 생각엔 언뜻 봐서는 벤틀리를 닮은 것 같은데,

그냥 닮은 걸로만 생각하겠습니다.

실내는 고급형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디자인 역시 나쁘지 않아요.

플로팅 타입의 센터 콘솔과 기어봉은 없어지고,

요즘 문제 되는 버튼식 기어 장치도 아닌 다이얼식

기어 장치입니다.

다이얼식 중앙부는 터치도 가능합니다.

글씨까지 입력할 수 있어 네비 목적지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실내가 이번에 나온 신형 그랜저랑 비슷한 부분이

보이나 그랜저보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터치 방식과 물리적 버튼을 적절히 공존시킨

공조기 부분입니다.

 

스티어링 휠은 옛날 차량에서 봤던 2 스포크지만

엄청 고급져 보이는 스타일이네요.

처음 보는 디자인 같아서, 뭔가 신선합니다.

어디서 보지 못했던 방식이죠.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네비게이션 모두
시안성 좋게 잘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나비에서 선보였던 네비게이션 뷰 역시
순정으로 적용되어 있네요.

 

그리고 한층 더 발전된 반자율 주행 시스템은
360도 모두 감지해주고,

차선 변경까지 자동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계 최초로 구현된 운전 스타일 연동

반자율 주행 기능은 차가 스스로 학습하여

운전자가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주행을 구현

준다고 하네요.

수입차에서 선택할 수 없는 세세한 옵션으로
디테일하게 구현된 기능들이 정말 많다고 하네요.

실내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죽 부분이 많습니다.

탑승자의 몸에 닿는 모든 부위를 가죽으로 마감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대형 SUV인 만큼 수납공간도 정말 넓습니다. 

 

여러 가지 부분을 살펴보았는데요.

세부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BMW X5 볼보 XC90
길이(mm) 4945 4922 4950
너비(mm) 1975 2004 1960
높이(mm) 1715 1745 1770
휠베이스(mm) 2955 2975 2984
공차중량(kg)(20인치 휠 기준) 2225 2275 2160

위 표는 비교 대상이 되었던 BMW X5와

볼보의 XC90 차량과의 크기 비교입니다.

생각보다 GV80이 크진 않네요.
전체적으로 볼보 XC90이 차체는 크네요.

  제네시스 GV80 BMW X5 볼보 XC90
엔진 6기통 3L 디젤 터보 6기통 3L 디젤 터보 4기통 2L 디젤 터보
배기량(cc) 2996 2993 1969
최고출력(마력) 278 265 235
최대토크(kg.m) 60 63.2 48.9
변속기 8 8 8
복합연비(km/l) 10.6 ~ 10.9 10 10.9
제로백(초) 7.4 6.5 7.6

위 표는 비교 대상이 되었던 BMW X5 와

볼보의 XC90 차량과의 파워트레인 비교입니다.

볼보는 2L 엔진이라 당연히 마력이나 토크가
두 차량에 비해 낮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서 크기와 파워 트레인만

비교했을 때, 역시 BMW X5가 더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내부 편의 사항이나, 자율 주행 등
여러 옵션을 놓고 보았을 때,
제네시스 GV80 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제네시스 GV80이 신기술 적용이나
내부 소재 등 옵션 선택이 모두 좋아진 것은

사실이나, 보통 브랜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차량들은 항상 결함이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 페이스리프트 되는 4~5년간
연식이 바뀌면서 개선이 되는 형식이죠.
그래서 좀 찝찝하긴 합니다.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과 신경을 기울여 개발했겠지만,

이런 것을 제외하더라도, 아직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지도는 독일 3사나

렉서스, 타 차량만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제게 어떤 차를 구매할 것이냐고 묻는다면,
1억 정도 있으면 무조건 BMW X5로 갑니다.
8천만 원 정도 있다면 무조건 볼보 XC90을

구매합니다.  
아직은 이 돈을 주고, 제네시스를 구매할 바에는
외제차량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에서는 이미 검증된 렉서스나,

BMW, 벤츠가 사회적 인지도 면에서도,

남자의 허세 면에서도, 더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문적인 용어 설명보다
제 개인적인 평가가 들어가있어

저와는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또는 공감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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