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 하이브리드 2021년형 출시 상품성 강화해 연식 변경 모델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2021 K5 하이브리드입니다.
기아 K5 하이브리드가 연식변경되어 2021년형이
출시했습니다.
현대에 소나타가 있다면 기아에는 K5가 있죠.
기아 준대형 세단 k5이 16일 상품성을 강화해
연식 변경되어 2021 K5 하이브리드를 출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기아 K5 하이브리드 2021년형은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화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춰 출시
했습니다.
기존 K5 최상위 트림 시그니처에만 적용했던
앞좌석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2021 K5
전 트림 적용해 정숙성을 개선했고, 주력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부터 A필라와 B필라에 니트
내장재를 적용하는 등 상품 전반의 고급감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리모트 360도 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스마트폰으로도 차량 주변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 시그니처 트림에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를 기본 적용
하고, 18인치 전면가공 휠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2021 K5 하이브리드는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 가능 거리를 증가시키는 ‘솔라루프’를
장착해 연료비를 더 아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캠핑카 루프에 장착하는 태양광 패널과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이 K5의 솔라루프입니다.
K5 최애 선호 사양 중 하나인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를 단독 선택 품목으로 구성하고 가격을
64만 원으로 10만 원 낮췄습니다.
기존 옵션 갑질 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옵션
선택 시에만
디포그 기능은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 사양으로
구성했습니다.
2021 K5 하이브리드는 기존 대비 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강화했고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구매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2021 K5 하이브리드, 기아 K5 하이브리드
2021년형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전면부의 '샤크스킨' 이미지를 차용하여 만든
그릴은 기존과 같습니다. 여전히 날카롭네요.
헤드램프는 요즘 나오는 CF 영상에서도 소리로
표현되듯이 바이탈 사인, 심장박동에서 영감을
받은 하트비트 해드램프 이름에 맞는 느낌을
보여줍니다.
역동적인 모습이 잘 강조됐습니다.
안개등 자리에 위치한 에어커튼은 전면부의
강렬한 모습을 더 부각합니다.
측면부는 패스트 백 디자인입니다.
트렁크 리드가 짧아지고, 긴 후드 라인을 통해
역동성과 스포티함이 강조된 쿠페형입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연결성을 강조된 모습으로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테일램프 역시 바이탈 사인이 표현되어 전면과
연결된 선으로 표현됩니다.
트렁크 리드를 따라 이어진 크롬 실루엣 몰딩은
패스트백 디자인을 잘 표현합니다.
범퍼 하단의 에어커튼을 적용해 외제차 스포츠
라인에서 볼 수 있는 스포티함을 표현합니다.
2021 K5 하이브리드, 기아 K5 하이브리드
2021년형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갖고, 수평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12.3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듯한
고급형 일체형 디스플레이 느낌을 주며,
시트의 경우 음성인식 차량 제어가 지원됩니다.
2021 K5, 기아 K5 2021년형의 편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성 인식 차량 제어
2. 리모트 360도 뷰
-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의
UVO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주변
상황 및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3.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4. 전자식 변속 다이얼 (SBW)
5. 공기청정 시스템
6. 기아 디지털 키
7. 테마형 클러스터 - 계기판에 내비게이션 지도 표시
8. 카투 홈
9.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10. 앰비언트 라이트
11. 기아 페이
12. 운전석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2021 K5 하이브리드, 기아 K5 하이브리드
2021년형의 안전 및 주행 보조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
2. 차로 이탈 방지 보조 (LKA)
3. 운전자 주의 경고 (DAW)
- 운전자의 피로/부주의 운전 패턴이
감지되면 휴식을 권하는 팝업 메시지와
경고음을 발생시켜 주의 환기 및
운전자 휴식을 유도하는 시스템
3.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BCA)
- 전방 카메라를 이용하여 전방 차선을
인식하고 후측방 레이더를 이용하여
자차의 후측방 영역을 감지하여 차로를
이탈할 때 자차 후측방에 위치한 상대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위험
판단에 따라 편제동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지원 또는 피해를 경감하는 시스템
4. 하이빔 보조 (HBA)
5. 차로 유지 보조 (LFA)
6.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6.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7. 후측방 모니터 (BVM)
-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 조작 시, 해당 방향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
8. 외부 공기 유입방지 제어
-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차량의 터널 진입
및 비 청정 예상 지역을 지날 때, 윈도우가
개방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도어 윈도우를
닫아주며, 공조 시스템을 내기 순환 모드로
전환함으로써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
9.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RCCA)
- 후진 출차와 같은 저속 후진 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 주며, 경고 조건에서 충돌 위험
발생 시 제동 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 보조
및 사고를 저감
10.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PCA)
2021 K5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G2.0 하이브리드 엔진과
38.6kW 출력의 전기모터의 조합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제공하며,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 가능 거리를 증가시키는
‘솔라루프’를 장착해 연료비를 더 아낄 수
있습니다.
- 엔진 최고출력 152마력
- 엔진 최대토크 19.2kg.m
- 모터 최고출력 38.6kW
- 모터 최대토크 205Nm
- 합산 최고출력 195마력
2021 K5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 HEV 트렌디 : 2754만 원
2. 2.0 HEV 프레스티지 : 2951만 원
3. 2.0 HEV 노블레스 : 3149만 원
4. 2.0 HEV 시그니처 : 3365만 원
2021 K5 하이브리드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K5 하이브리드 | 2.0 HEV |
전장(mm) | 4905 |
전폭(mm) | 1860 |
전고(mm) | 1445 |
축거(mm) | 2850 |
무게(kg) | 1495 ~ 1515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엔진 | 2.0 하이브리드 엔진 + 38.6kW 전기모터 |
변속기 | 자동 6단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배기량(CC) | 1999 |
최고 출력(ps) | 195 / 엔진 : 152hp + 모터 : 38.6kw |
최대 토크(kg.m) | - / 엔진 : 19.2kgf.m + 모터 : 205Nm |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 19.1~20.1 |
가격(만 원) | 트렌디 : 2754 프레스티지 : 2951 노블레스 : 3149 시그니처 : 33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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