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하이브리드 2021년형 출시, 편의사양 업그레이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현대에 그랜저가 있다면 기아에는 K7이 있죠.
기아 준대형 세단 k7이 12일 상품성을 강화해
연식 변경되어 2021 K7을 출시, 판매를 시작
했습니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 2021년형은 시그니처인
인탈리오 라디에이터 그릴을 바탕으로
2021 K7에 적용한 커스텀 그릴은
적용하지 않았지만 기존의 멋을 살렸습니다.
2021 K7, 올 뉴 K7 2021년형의 연식변경으로
인한 가장 큰 특징은 4가지로 정리됩니다.
1. 대폭 향상된 주행 성능과 정숙성
2.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주행 신기술
3. 대형차급 수준의 최고급 실내 편의사양
4. 하이테크 인포테인먼트 컨텐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전자식 변속 레버,
패들 시프트, 고성능 공기 청정 필터 등을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그리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FCA-JT) 기능을 신규 탑재하고, 음성 인식
제어 범위도 넓혀 운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2021 K7 하이브리드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K7의 시그니처 그릴인 인탈리오(음각)
라디에이터 그릴과 미래지향적 램프의
그래픽과 어우러진 넓고 견고한 후면 등
전체적으로 섬세한 비율과 균형감, 입체적인
조형 등 K7만의 여유와 품격을 보여줍니다.
2021 K7 하이브리드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준대형 세단답게 고급스러운 실내, 그리고
여유로운 공간, 직관적인 버튼들과 시스템이
심플하게 정제된 실내공간에 우드와 앰비언트
라이트의 조화, 섬세한 퀼팅 패턴의 고급스러움이
자연스럽게 스며 있습니다.
1. 앰비언트 라이트
2. 뒷좌석 시트
3. 퀼팅 나파 가죽시트
4. 우드 그레인
2021 K7 하이브리드는 준대형을 넘어
차급을 뛰어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첨단 사양들이 드라이빙의 편리함을 넘어
새로운 감동을 선사합니다.
적용된 편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2. 슈퍼비전 클러스터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3. 카투 홈
4. 전자식 변속 레버 (SBW)
5. 빌트인 캠
6.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7. UVO 원격 제어
2021 K7 하이브리드는 고급형 준대형
세단답게 안전성에도 신경을 기울였습니다.
철저한 예방에서부터 능동적인 방어,
섬세한 케어까지 최첨단 안전 테크놀로지로
탑승자 모두를 안전하게 지킵니다.
1.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동승석 정면)
- 충돌 정도에 따라 에어백의 팽창 압력을
저압 팽창과 고압 팽창으로 구분하여
에어백의 전개를 제어
2. 운전석 무릎 에어백
3.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TPMS)
4. 서라운드 뷰 모니터 (SVM)
2021 K7 하이브리드는 ADAS 사양이 새롭게
적용되고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1. 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
2. 차로 이탈 방지 보조 (LKA)
3. 운전자 주의 경고 (DAW)
- 운전자의 피로/부주의 운전 패턴이
감지되면 휴식을 권하는 팝업 메시지와
경고음을 발생시켜 주의 환기 및
운전자 휴식을 유도하는 시스템
3.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BCA)
- 전방 카메라를 이용하여 전방 차선을
인식하고 후측방 레이더를 이용하여
자차의 후측방 영역을 감지하여 차로를
이탈할 때 자차 후측방에 위치한 상대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위험
판단에 따라 편제동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지원 또는 피해를 경감하는 시스템
4. 하이빔 보조 (HBA)
5. 차로 유지 보조 (LFA)
6.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6.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7. 후측방 모니터 (BVM)
-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 조작 시, 해당 방향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
8. 외부 공기 유입방지 제어
-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차량의 터널 진입
및 비청정 예상 지역을 지날 때, 윈도우가
개방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도어 윈도우를
닫아주며, 공조 시스템을 내기 순환 모드로
전환함으로써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
9.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RCCA)
- 후진 출차와 같은 저속 후진 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 주며, 경고 조건에서 충돌 위험
발생 시 제동 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 보조
및 사고를 저감
10.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PCA)
2021 K7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G2.4 하이브리드 엔진과
38kW 출력의 전기모터의 조합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차량의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여 역동적이고 경제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
- 엔진 최고출력 159마력
- 엔진 최대토크 21kg.m
- 모터 최고출력 38kW
- 모터 최대토크 205Nm
2021 K7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레스티지 : 3639만 원
2. 노블레스 : 3816만 원
3. 시그니처 : 4032만 원
2021 K7 하이브리드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K7 하이브리드 | 제원 및 성능 |
전장(mm) | 4995 |
전폭(mm) | 1870 |
전고(mm) | 1470 |
축거(mm) | 2855 |
무게(kg) | 1675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엔진 | 스마트스트림 G2.4 하이브리드 엔진 + 38kW 출력의 전기모터 |
변속기 | 자동 6단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배기량(CC) | 2359 |
최고 출력(hp) | - / 엔진 159hp + 모터 38kW |
최대 토크(kg.m) | - / 21kg.m + 205Nm |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 16.2 |
가격(만 원) | 프레스티지 : 3639 노블레스 : 3816 시그니처 : 40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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