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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포르쉐 타이칸 가격, 제원, 성능, 디자인

by 닥다이 2020.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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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랜만에 자동차로 포스팅을 합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57

 

테슬라 모델 S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입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60 테슬라 모델 3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을 통보받고,..

yj-forever.tistory.com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포르쉐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입니다.
테슬라 S를 이기겠다는 목표로 나온
전기차 모델인 만큼 가속력부터
디자인 및 성능, 기능 모두 부족한 것이 없는
최고의 프리미엄 전기차입니다.

지난달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
타이칸 4S의 추격이 기대됩니다.
포르쉐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의
전반적인 크기는 포르쉐 911과 파나메라의
중간 사이즈라 콤팩트한 느낌이 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누가 봐도
포르쉐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 요소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부터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은 포르쉐 911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만큼 곡선 중심의 실루엣과
낮고 공격적인 스포티한 실루엣이 부각되어
포르쉐다운 스포츠카다운 매력을 보여줍니다.
전면 모습은 작년에 많은 논란이 되었지만
실제로도 사진상으로도 어색하지 않게
포르쉐 전기차만의, 포르쉐 타이칸만의
감성이 담긴 고유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뒷모습을 보면 엉덩이 근육이 장난 아니다는
느낌으로 근육질의 날렵한 느낌이 멋있습니다.
요즘 포르쉐 자동차 뒷모습에서 볼 수 있는
가로로 쭉 이어진 테일램프와 라인입니다.
특히 2열 윈도우 라인과 뒷휀더 라인은
포르쉐 911과 흡사하네요.

옆모습은 스포츠카답게 기본적으로
프레임리스 윈도우로 문이 구성되어 있고
앞에서부터 옆, 뒤에까지 부드러운 곡선과
볼륨감으로 구성되어 아름답습니다.
특히 휠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그냥 말이 필요 없는 디자인입니다.

앞모습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에어커튼으로 불리는 전면 휠 앞쪽의
측면 에어 인테이크는 커튼처럼 휠 위로
들어오는 공기를 유도하여 공기 역학을
개선함으로써 난기류를 줄입니다.
그리고 요즘 포르쉐 자동차에서
도입하는 헤드라이트인데
역시 포르쉐 타이칸에도 적용되었습니다.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
에어커튼 바로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든 라이트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주는
역할을 하며,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도어에는 전동 팝 아웃 도어 핸들을 적용하여
차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돌출되는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입니다.

루프두 가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데,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컨투어드 루프

중앙부가 낮은 형태의 윤곽이 적용되어

모터스포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량 형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면 파노라믹 고정식 글라스 루프

테슬라 모델에서 소개했듯이

탁월한 개방감과 쾌적함을 선사합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후면으로 유리 소재의

매끄러운 라이트 스트립과 유리 느낌의

'Porsche'로고가 특징입니다.

로고 위에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

(PAA)를 위한 3단계 리어 스포일러 시스템

자리하여 속도에 따라 스포일러가 위치합니다.

90km/h, 160km/h, 200km/h로 구분됩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감각적인 휠을 구성하는

포르쉐 서피스 코팅 브레이크(PSCB)
볼 수 있습니다.

초경량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선택할 수 있으며 두 브레이크 모두

최적의 반응성을 보여주며 감속할 수 있고,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탁월한 제동 성능을 발휘합니다.

빠르게 달리고, 빠르게 멈출 수 있습니다.

속도, 제동 모두 완벽한 포르쉐 타이칸입니다.

포르쉐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의 적재 공간

위 사진에서 보이는 후면 트렁크의 적재공간은

366리터입니다. 후면 적재공간뿐 아니라

전면부에도 작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81리터의 적재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를 살펴보면 역시 포르쉐의 항공기 같은

아름다운 실내와 수많은 버튼이 보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보입니다.

거의 모든 기계식 버튼이 디지털 버튼으로

대체되어 매우 간결하고 정돈된 분위기입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4개의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이고 주의를 분산하지 않으며

사용하기 편리하게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경사진 센터 콘솔 양쪽에 위치한

깊고 스포티한 시트는 14방향 또는

18방향으로 조절 가능하고

슬림한 헤드레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포츠카에서 볼 수 있는

레이싱 시트 디자인입니다.

16.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8.4인치 센터 콘솔 컨트롤 패널

그 외에서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내부에 운전자를 위한 탑승자를 위한

편의 기능과 포르쉐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몇 가지 살펴보면

운전석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 및 센터패시아의

디스플레이 및 디지털 버튼입니다.

가장 먼저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입니다.

가운데 포르쉐 로고가 간지 나게 

'나 포르쉐다'라고 당당히 외치는 것 같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모드 스위치와 센터 마킹이

적용된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르쉐 타이칸 운전석에서

스티어링 휠 뒤로 눈에 들어오는 계기판

16.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포르쉐 차량의 특징인 운전자 중심입니다.
시야의 중심에 위치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라이트 및 섀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컨트롤이 포함된

컨트롤 패널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대시보드에 탑재된 10.9인치 중앙 디스플레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운전자의 선호도와 요구 사항에 따라

손쉽게 맞춤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주요 기능에

바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위치한 8.4인치 센터 콘솔 컨트롤 패널

메뉴바에서 내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설정 및 애플 카플레이 기능 등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적재공간 및 충전구 등도 이 컨트롤 패널에서
열고 닫는 조작을 할 수 있으며,

배터리 충전 상태 확인 등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포르쉐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의

내부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포르쉐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주행 편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 어댑티드 에어 서스펜션

  - 편안함과 성능, 최적의 공기역학과

    공기저항계수 개선 사이의 균형을 이루어

    주행 거리는 늘리고 성능은 극대화해줍니다.

    또한 수동으로 조작 가능합니다.

2. 리어 액슬 스티어링

  - 후륜이 주행속도에 따라 전륜과 같은 방향

    또는 반대 방향으로 조향 됩니다.

    이는 상황에 다라 휠베이스를 단축

    또는 연장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고속에서 안정성을 높이고,

    커브길에서는 곡선 방향 가속을

    향상하며, 일상 주행에서는

    회전 반경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마디로 좀 더 역동적이고

    빠른 곡선 주행에 큰 역할을 합니다.

3.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 차체의 기울어짐을 상쇄해 휠이 도로에

    더 밀착되게 하여 더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4.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 조향각과 주행 속도, 가속 페달 위치

    요 레이트 및 속도에 따라 후륜 안쪽에

    정확한 제동력을 가하여 스티어링의 동작 및

    정확도를 향상해 줍니다.

5. 액티브 차선 유지 및 트래픽 잼 어시스트

  - 우리가 아는 반자율 주행 기능입니다.

6. 차선 변경 어시스트

  - 우리가 아는 BSM 같은 기능으로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 및 차선 변경

    방향에서 차량이 있을 시 경고해줍니다.

7.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 야간에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하여

    보행자나 동물을 열 화상 이미지

    표시하고 색상으로 강조하여 보여줍니다.

8. 서라운드 뷰

  - 주차 및 주행에서 주변을 레이더로

    감지하여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포르쉐 타이칸은 전기차인만큼 충전에 대해서

이야기 안 하고 넘어갈 수는 없겠죠.

양쪽 앞 휀더에 각각 전기 충전구가 달려 있는데,

한쪽은 급속 충전용, 한쪽은 완속 충전용입니다.

포르쉐 타이칸은 양산 순수 전기차 최초로

800V의 전압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최신 리튬 이온 기술이 적용된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는
극한 조건용 레이스카인 919 하이브리드와
유사한 시스템입니다.

배터리 잔량 5%에서 80%까지

단 23분이면 충전할 수 있으며,

전력은 더 많이 충전할 수 있으면서

무게는 더 가볍습니다.

참고로 이 배터리는 우리나라

기술력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배터리는 79.2.kWh와 93.4kWh로

나뉘어져 있는데 93.4kWh는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은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포르쉐 타이칸 4S

2. 포르쉐 타이칸 터보

3. 포르쉐 타이칸 터보 4S

 

<6월 18일 본문 추가 사항>

포르쉐 코리아는 16일 진행된

2020 미드이어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올해 하반기 타이칸 4s를 시작으로

2021년 상반기 타이칸 터보 및

타이칸 터보 4s가 출시됩니다.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포르쉐 타이칸 각 모델별 주행거리 및

성능, 제원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포르쉐 타이칸

타이칸 4S

타이칸 터보 타이칸 터보 4S
전동기(구동 방식) 듀얼 모터 AWD
모터 타입 PMSM
배터리(kWh) 79.4 93.4
최고 출력(kW) 320 460
최대 토크(Nm) 640 850 1050
제로백(초) 4.0 3.2 2.8
최고 속도(km/h) 250 260 260
항속 거리(km)-한국(환경부 기준) - - -
항속 거리(km)-WLTP 기준 407 450 412
복합 전비(km/kWh) - 2.7 -
전장(mm) 4963
전폭(mm) 1966
전고(mm) 1379
축거(mm) 2901
공차 중량(kg) 2167 2328 2323
트렁크 용량(l) 405 365
가격(달러) 103800 ~ 150900 ~ 185000 ~
가격 1억 4560만원 ~ 1억 9550만원 ~ 2억 3360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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