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트론 내연기관을 뛰어넘는 성능으로 1위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요즘 프리미엄 대형 SUV의 인기가 엄청남에 따라
올 한 해에만 정말 많은 프리미엄 대형 SUV가
출시되어 큰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네시스 CV80으로 시작해서
캐딜락 XT6, 폭스바겐 투아렉, 링컨 에비에이터,
아우디 Q7, Q8, 포르쉐 카이엔 등
많은 프리미엄 SUV가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연기관 대형 SUV의 인기 뒤로
또 엄청나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종이
프리미엄 SUV 전기차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출시된 프리미엄 SUV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 X, 벤츠 eqc,
재규어 I-PACE(I 페이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인
올해 하반기에 우리나라에 판매될 차량인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이 있습니다.
최근 포스팅에서 벤츠 첫 전기차 EQC 400의
우리나라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 인증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인증은 끝났고 환경부에서
전기차 보조금 금액 책정이 남아 있는 상태인데
올 하반기에 벤츠 EQC와 아우디 이트론의
경쟁이 예상되는 올 하반기 SUV 전기차 시장입니다.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아우디 Q7,
Q8과 유사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MLB 에보라는 같은 플랫폼을 사용했습니다.
전면 모습을 살펴보면 아우디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자 아우디 Q7, Q8에서도 소개한
최신형 모델에 반영한 대형 8각형 그릴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입니다.
램프와 그릴 범퍼가 하나가 되어
아우디의 강렬한 스포티함을 보여줍니다.
후면 모습의 가로로 길게 이어진 테일램프는
아우디 Q7에서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며
차량을 더 넓어 보이고 웅장하고 스포티해 보입니다.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만의
특징이라면 전면과 후면의 램프 끝 부분이
가로로 몇 줄씩 나눠 표시되어 속도감과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의
1회당 주행거리는 WLTP 기준 387km,
배터리 용량은 95 kWh입니다.
150kW 급속 충전을 지원하여 30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테슬라 슈퍼차저와 같은 기능이죠.
그 외에 아우디 Q7, Q8에서 소개했던 첨단 기능이 적용됩니다.
1.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2. 20인치 알로이 휠(상위 모델 : 21인치 알로이 휠)
3. LED 헤드라이트(상위 모델 : 지능형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4. 360도 디스플레이 및 후방 카메라가 장착된
아우디 주차 시스템
5. 차선 이탈 경고
6.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7.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반자율 주행을 넘어선
부분적인 자율주행, 5개의 레이더 센서,
6대 카메라, 12개 초음파 센서 적용)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실내는
기존에 소개했던 아우디 Q7, Q8의 내부와 비슷합니다.
버추얼 콕핏 풀 디지털 계기판과 상단 10.1인치,
하단 8.6인치의 듀얼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깔끔하고, 모든 디스플레이들은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운전자를 향해,
운전자 중심으로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잘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엠비언트 라이트 역시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만의 특징인 사이드 미러가
카메라로 변경된다는 점입니다.
이 카메라는 양 옆 문 사이드미러를
보기 편한 위치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이며, 고화질 영상입니다.
그 외에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우디 콰트로가 적용된 풀타임 4륜 구동
2.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의 이온화 장치(공기청정기)
3. myAudi 앱을 통한 자동차 정보 및 충전소 파악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E-Tron)의
한국 가격은 1억 1700만원이고
해외 가격으로는 74,800~86,700달러입니다.
아직 국내 인증 결과를 모르기 떄문에
전기차 보조금 지원 금액은 알 수 없고,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정보는
아래 글과 카테고리에서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을 참고 바랍니다.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 제원 및 성능 |
구동 | AWD |
배터리(kWh) | 리튬이온(95) |
최대 출력(마력) | 360(부스터 모드 : 408) |
최대 토크(kg.m) | 57.2(부스터 모드 : 67.7) |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 307 |
주행거리(km) - EPA 기준 | 328 |
제로백(초) | 6.6(부스터 모드 : 5.7) |
최고 속도(km/h) | 200 |
복합 전비(km/kWh) |
복합: 3.0 / 도심: 3.1 / 고속도로: 3.0 |
전장(mm) | 4900 |
전폭(mm) | 1935 |
전고(mm) | 1685 |
축거(mm) | 2928 |
공차 중량(kg) | 2615 |
트렁크 용량(l) | 660/1725(2열 폴딩시) |
가격(만원) | 1억 1700만원 |
그 밖의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의
제원 및 성능은 위 표를 참고 바랍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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