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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벤츠 전기차 - 벤츠 EQC 400 가격, 디자인, 성능, 보조금

by 닥다이 2020.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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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QC 400 4Matic 전기차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랜만에 전기차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벤츠의 첫 전기차 2020 벤츠 EQC 400입니다.

최근 엄청 인기 방영되어 성공적으로 끝난

'이태원 클래스'에서 박새로이가 타고

드라마에 디자인 및 안전성으로 많이 홍보된

벤츠 EQC 400 전기차입니다.

 

세계 최초로 1886년 내연기관 차량을

출시한 벤츠의 역사에서 첫 출시된

벤츠 전기차 EQC 400.

작년 10월 말에 신혼여행 갈 때,

인천 국제공항 2 터미널에 전시되어 있을 때,

너무 갖고 싶어서 열심히 살펴보고

갖고 싶어서 열심히 봤던 기억이 나네요.

벤츠 EQC 400 광고 문구입니다.

'벤츠는 전기차가 아닌 벤츠를 탄다'

최고의 주행과 안락함으로 유명한

최고의 엔진으로 유명한 벤츠가

전기차를 출시한다는 것은

시대의 흐름이 친환경 전기차라는 것이죠.

 

2020 벤츠 EQC 400의 외관을 살펴보면

EQC 400은 전면 모습천사의 날개로

불리는 헤드 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은
일체형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

일괄된 벤츠 차량의 디자인과는 다릅니다.

내연기관과 전기차의 디자인을 차별화하는

제너레이션 EQ 콘셉트카로 시작되는 패밀리룩입니다.

 

벤츠 EQS 콘셉트 카의 실루엣이

너무 완벽한 기억으로 남아서

벤츠 EQS 400 기존 벤츠 디자인과

사진과 실물이 달랐지만

실물로 보면 차체 크기나 외관의 모습,

실내 디자인 모두 벤츠스럽습니다.

 

벤츠 GLC 기반으로 만들어져

차체의 크기는 중형 SUV입니다.

아직 우리나라에 중형 SUV급

전기차가 없는 것을 생각하면

아빠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겠네요.

후면 모습을 살펴보면 가로로 길게

이어진 테일 램프를 볼 수 있습니다.

누구는 포르쉐 뒷모습을 닮았다고 하고,

누구는 스포티지 뒷모습을 닮았다 하죠.

 

하지만 이렇게 길게 이어지는

테일 램프는 요즘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최근 나오는 현대, 기아 차량이나 아우디 등

테일램프가 모두 좌우로 길게 이어져

차체를 넓어 보이게 하는 형태를 갖고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기존 벤츠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미래지향적이고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벤츠니까요.

 

휠은 EQ 고유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옵션으로 블루 EQ 디테일 디자인이 제공됩니다.

 

LED 램프가 모두 켜지면 앞뒤로

좌우로 길게 이어진 빛의 라인은

낮보다 밤에 더 빛나는 미래차 느낌을 줍니다.

루프 라인은 후미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져

유연하게 다이내믹한 외관이 돋보이며,

둥글둥글하며 날렵하며 공기에 미끄러질

라인은 테슬라나 포르셰에서 봤던

스포티한 세단을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20 벤츠 EQC 400의 실내를 살펴보면

저는 엠비언트 라인과 와이드 모니터가
눈에 들어옵니다.

벤츠의 64가지 색깔의 엠비언트 라이트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기존 벤츠에서
많이 봤던 기능과 모습입니다.

송풍구의 디자인은 독특하고 메탈 도금 처리되어있습니다.

계기판 패널에서 도어까지 이어지는

메탈릭 트림은 랩 어라운드 효과를 자아냅니다.

외관 라이트나 휠에서 봤던 블루 포인트
실내에도 곳곳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친환경차이기 때문에 인조가죽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촉감과 마감은 역시 벤츠스럽고,

로즈 골드 포인트는 튀지 않습니다.

GLC 플랫폼 기반이어서 뒷좌석 공간도 여유 있습니다.

 

편의 기능을 알아보면

벤츠의 특징인 정숙성입니다.

안 그래도 정숙하고 조용한데,

더 정숙하고 조용해졌습니다.

 

1. 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 13개의 고성능 스피커, 노이즈 보정

2. MBUX 내비게이션 증강 현실 비디오

   - 아이나비 X1에서 지원했던 기능으로

      내비게이션 화면에 차량 전면

      모습을 비춰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3. THERMOTRONIC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 3구역 온도 조절 기능, 3가지 송풍 모드

4. 음성 조작 기능

   - 음성으로 온도 조절까지 되는 거의

     모든 시스템 기능을 지원합니다.

5.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충전

6.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7.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8. 사각지대 어시스트

9. 멀티빔 LED, 어댑티드 상향 등 어시스트 플러스

10.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11. PRE-SAFE® 시스템

12. 차량 손상 및 도난 알림 패키지

13. 주차 어시스트 시스템

 

2020 벤츠 EQC 400의 판매 가격
EQC 400 4MATIC : 95,500,000원,

EQC 400 4MATIC edition 1886 : 101,400,000원,

EQC 400 4MATIC Premium : 101,400,000원입니다.

완전 충전으로 308km의 주행거리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2020 벤츠 EQC의 단점으로는

배터리 효율이 국가 전기차 보조금 기준에 미달되어
현재는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6월 18일 수정 사항>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 절차를 
통과해 책정된 EQC 400 4 MATIC의 
전기차 국가 지원금은 630만 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여기에 각 지자체 보조금을 더하면 
최소 1000만 원 이상의 지원금이 기대됩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확정

안녕하세요. 닥다이입니다. 저번에 제가 2020 수소차 보조금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1월 20일에 환경부에서 발표하고 보도자료가 나온다고 했었죠. 빨리 올렸어야 했는데, 연말정산 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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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의 벤츠 EQC 400의 제원 및 성능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벤츠 EQC 400 제원 및 성능
구동 사륜 구동
배터리(kWh) 리튬이온(80)
최대 출력(kW) 408
최대 토크(kg.m) 77.4
(기존)주행거리(km) 상온 : 309 / 저온 : 171
(ECU개선)주행거리(km) 상온 : 308.7 / 저온 : 270.7
제로백(초) 5.1
최고 속도(km/h) 180
복합 전비(km/kWh) 복합:3.2 / 도심:3.3 / 고속:3.1
전장(mm) 4770
전폭(mm) 1890
전고(mm) 1629
축거(mm) 2875
공차 중량(kg) 2440
트렁크 용량(l) 500 / 2열 폴딩시 1460
가격(만원) 4MATIC : 95,500,000
4MATIC edition 1886 : 101,400,000
4MATIC Premium : 101,4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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