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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폭스바겐 ID4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테슬라 Y의 경쟁 모델

by 닥다이 2020. 9.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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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전기차 SUV ID4 공개 하반기 유럽 시장 퍼스트 에디션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폭스바겐 전기차 

테슬라 Y와 경쟁하게 될 폭스바겐 ID.4입니다.

ID4는 크로스 오버의 SUV 형태입니다.

폭스바겐 ID3(ID.3)에 이어 ID4(ID.4)를

9월 24일 실내외 디자인과 제원 및 성능을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은 그룹의 "트랜스폼 2025+"

전략의 일환으로 2024년까지 전기차 부문에

11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으로, 2029년까지 

최대 75종의 순수 전기차를 출시해 해당 기간까지 

2,600 대의 전기차를 판매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폭스바겐 ID.4는 그러한 목표를 향해

가는 데 중요한 초기 전략 차종입니다.

폭스바겐 ID4는 올해 하반기 유럽 시장에서

27,000대의 퍼스트 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폭스바겐 ID4는 내연기관과는 다른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여 4,580㎜에 불과한

길이에도 2,770㎜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갖춰 차 길이에 비해 실내

공간을 넓게 확보했습니다.

폭스바겐 ID4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기차다운 매끈하고 부드러운 선의 표현으로

ID.4의 항력 계수는 0.28로 SUV로서는

매우 낮은 수치인만큼 유연하며 날렵합니다.

ID.3 마찬가지로 ID.4 외관 디자인 역시 

폭스바겐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작을 상징합니다.

 

전면부 전기차답게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으며, 

최신 LED 헤드라이트와 그 사이를 잇는 그릴 대신

시그니처 라이트가 모던한 디자인을 표현합니다.

 

측면부21인치 휠과 휠 하우스의 아치,

숄더 라인이 듬직한 이미지를 연상합니다.

짧은 오버행은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완만하게 떨어지는 C필러, 전체적으로 보닛부터

A필러 트렁크까지의 라인이 날렵하면서 강인한

SUV 모습을 표현합니다. 

 

후면부LED 테일램프가 좌우가 연결되어

좌우 끝이 살짝 넓어지며 날렵해 보이면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며, 볼륨감 있는 하단

부분은 차를 튼튼하고 듬직한 모습을 보여주어

SUV의 특징을 잘 나타냈습니다.

폭스바겐 ID4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기차라 실내 공간이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같은 휠베이스라도 더 넓습니다.

ID4는 최근 출시한 투싼 풀체인지 모델

투싼 NX4와 비슷한 휠베이스지만 더 넓게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실내에는 5.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인치/12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운전자 중심으로 적용되어 조작이 편리하고,

계기판 오른쪽 가장자리에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있는 대형 로커 스위치 기어 레버

있습니다.

 

폭스바겐 ID4는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

탑재되어 운전자를 편리하게 합니다.

1.  커넥트

  -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미러링크 등

2. 헬로 ID

  - 표준 음성 제어 기능

3. 내비게이션

4. 파노라마 선루프

5. 턴 시그널(후면)

6. 전동식 도어

  - 테슬라 도어 손잡이가 오픈되는 기능과 같습니다.

7.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한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폭스바겐 ID4의 적재공간기본 543리터,

뒷좌석 시트를 폴딩 시 1,575리터까지 확보됩니다.

최근 SUV 차량에 옵션으로 들어가는 간단한 

 동작으로 트렁크를 열고 닫는 전동식 

“이지 오픈&클로즈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SUV 오너의 캠핑 및 레저의 필수사항으로

옵션인 견인 브라켓 선택 최대 1,000kg 

트레일러를 견인할  있습니다.

 

폭스바겐 ID4의 운전 안전 보조 기능

첨단 사양으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1. IQ 라이트 - 세리머니 기능 및 어댑티드 LED 기능

2. IQ.DRIVE - 반 자율 주행

3.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4.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폭스바겐 전기차 ID4는 전기모터로 구동되며

현재는 후륜 구동 방식이며 내년에 사륜 구동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고출력은 204마력, 최대토크는 31.6kg·m,

최대속도 160km/h, 제로백 8.5초의 성능입니다.

 

ID.4의 배터리 용량은 77 kWh로 완충 시

WLTP 기준 520km까지 주행 가능하지만

국내 출시 경우 주행거리는 타이트한 기준에

의해 줄어들 것입니다.

배터리의 보통 보증기간인 8년 또는 16만 km

주행거리가 지난 후에도 최초 용량의 

최소 70% 유지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전기차 ID4의 올해 하반기에

유럽시장에 27000대 한정 출시하는 모델은

ID.4 퍼스트 ID.4 퍼스트 맥스   모델 

독일 기준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D.4 퍼스트 : 4만 9,950유로(약 6,826만 원)

2. ID.4 퍼스트 맥스 : 5만 9,950유로(약 8,193만 원)

독일의 전기차 보조금: 9,480유로(약 1,295만 원)

위 내용을 보면 폭스바겐 ID4는 독일에서 우리나라

돈으로 약 5,600 ~ 6,900만 원에 판매됩니다.

폭스바겐 ID4(ID.4)의 제원 및 성능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폭스바겐 ID3 가격 제원 성능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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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ID.4) 제원 및 성능
구동 후륜 구동 
배터리(kWh) 리튬 이온(77)
최고 출력(ps) 204
최대 토크(kg.m) 31.6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
주행거리(km) - WLTP 기준 520
제로백(초) 8.5
최고 속도(km/h) 160
복합 전비(km/kWh) -
전장(mm) 4585
전폭(mm) 1852
전고(mm) 1636
축거(mm) 2766
공차 중량(kg) -
트렁크 용량(l) 543 / 2열 폴딩 시 1575
가격(만 원) ID.4 퍼스트 : 약 6,800
퍼스트 맥스 : 약 8,200
가격(유로) 퍼스트 : 49,950
퍼스트 맥스 : 59,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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