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트 전기 SUV 아우디 Q4 e트론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작년 6월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된 아우디
Q4 e-트론이 국내 출시했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의 경우 현재 출시된
중형급 전기 SUV 아우디 e-트론에 적용된
MLB 플랫폼 기반이 아닌, 폭스바겐 그룹
새로운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했습니다.
2022 아우디 Q4 e트론은 2019년 공개한
Q4 e-트론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대부분
적용해 미래 모빌리티의 이상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아우디 Q4 e-트론은 숫자에서 알 수 있듯이
Q3와 Q5 사이에 위치하는 사이즈입니다.
현재 출시되는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전면부터 유려한 라인, 그리고 배터리로
인한 평평한 하체를 바탕으로 공기역학적
요소가 많습니다.
Q4 e-트론 외관 디자인
전면부
아우디의 강력한 기술인 새로운 아우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었고,
여기에 세계 최초로 맞춤형 주간주행등
기능을 포함합니다.
4가지 색상의 주간주행등을 구성할 수
있는 점 또한 혁신적입니다.
아우디의 DNA가 느껴지는 크로 싱글
프레임과 LED 라이트와 스포티한 범퍼
라인은 미래지향적이며, 강인한 모습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입니다.
측면부
전율을 불러일으키는 강력한 측면 실루엣과
유연하게 흐르는 낮은 루프 라인은 적용해
SUV지만 스포티한 느낌과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최근 아우디 차량에서 보여준
좌우를 이어주는 LED가 적용되어 더 넓고,
날렵한 느낌을 줍니다.
실내 디자인
아우디 Q4 e-트론은 내연기관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갖는 특징의 전기차답게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아우디 DNA를 반영하는 인테리어로
12.3인치 버추얼 콕핏 시스템과
11.6인치 MMI 플러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10m 앞에 3D처럼 구현된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내는 나파 가죽, 인공 가죽과 혼합된
가죽 옵션을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으며,
친환경차를 더 친환경스럽게 하는
재활용 소재로 마감할 수 있습니다.
적재공간
- 기본 : 520L
- 뒷좌석 폴딩 : 1490L
편의 기능
- 12.3 인치의 버츄얼 콕핏 플러스
-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 앰비언트 라이트
- 무선 스마트폰 충전
- 센서 제어식 트렁크 릴리스(전동 트렁크)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매트릭스 LED 라이트 : 하이빔 어시스트, 웰컴 세리머니, 다이내믹 턴 시그널
- 프리센스 시티
- 파크 어시스트
- 사이드 어시스트
- 후측방 보조 시스템
- 하차 경고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Q4 e-트론 40 파워트레인
- 배터리 용량 : 82kWh
- 최고출력 : 201마력
- 최대토크 : 31.6kg.m
- 제로백 : 8.5초
- 급속 충전 : 최대 125kW DC
- 주행거리 : 368km
- 후륜구동
Q4 e-트론 40 판매 가격
- 기본 : 5970만 원
- Premium : 6670만 원
2022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기준에 따르면
2022 아우디 Q4 e-트론은 5500 ~
8500만 원 구간으로 50%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또한, 타 지자체의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지원 규모, 상세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 후 참고 바랍니다.
2022 아우디 Q4 e-트론 정보
제원 및 성능
아우디 Q4 e-트론 | 40 |
전장(mm) | 4590 |
전폭(mm) | 1865 |
전고(mm) | 1640 |
축거(mm) | 2765 |
공차 중량(kg) | 2160 |
구동 | 후륜구동 |
배터리(kWh) | 82 |
최대 출력(마력) | 201 |
최대 토크(kg.m) | 31.6 |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 368 |
주행거리(km) - EPA 기준 | 402 |
제로백(초) | 8.5 |
최고 속도(km/h) | 160 |
복합 전비(km/kWh) | 4.3 |
트렁크 용량(l) | 520 / 2열 폴딩시 : 1490 |
가격(만원) | 5970 프리미엄 : 66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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