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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3 폭스바겐 ID4 가격 보조금 디자인 제원 성능 정보

by 닥다이 2022. 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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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 Y 및 모든 전기차 시장 접수할 폭스바겐 ID.4 국내 출시

폭스바겐 ID.4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폭스바겐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폭스바겐 ID.4가 국내 출시했습니다.

ID4는 크로스 오버의 SUV 형태입니다.

 

폭스바겐은 그룹의 "트랜스폼 2025+"

전략의 일환으로 2024년까지 전기차

부문에 11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으로,

2029년까지 최대 75종의 순수 전기차를

출시해 해당 기간까지 2,600 대의 

전기차를 판매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폭스바겐 ID.4는 그러한 목표를 향해

가는데 중요한 초기 전략 차종입니다.

 

폭스바겐 ID4는 전기차 플랫폼 MEB를

사용하여 4,580㎜에 불과한 길이에도

2,770㎜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갖춰 차 길이에 비해 실내 공간을

넓게 확보했습니다.

ID.4 외관 디자인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극대화한 외관은 마치

바람이 빚은 듯 매끄럽고 유려하면서도

파워풀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부드럽고 우아한 선의 흐름을 보여줌과

동시에 카리스마 넘치는 LED 헤드라이트와

라이트 스트립이 모던한 자태를 자랑합니다.

ID.4는 훌륭한 디자인에 깃든 기능성을

실현했습니다.

에어로 다이내믹스 디자인을 통해 공기저항

계수 0.28cd를 달성했으며 이는 효율성과

주행거리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폭스바겐 ID.4 전면 디자인

전면부

전기차답게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으며, 

최신 LED 헤드라이트와 그 사이를 잇는 

그릴 대신 시그니처 라이트가 모던한 

디자인을 표현합니다.

폭스바겐 ID.4 후면 디자인

후면부

LED 테일램프가 좌우가 연결되어 좌우 끝이

살짝 넓어지며 날렵해 보이면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며, 볼륨감 있는 하단 부분은 차를

튼튼하고 듬직한 모습을 보여주어 SUV의

특징을 잘 나타냈습니다.

폭스바겐 ID.4 측면 디자인

측면부

21인치 휠과 휠 하우스의 아치, 숄더 라인이

듬직한 이미지를 연상합니다.

짧은 오버행은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완만하게 떨어지는 C필러, 보닛부터 A필러,

트렁크까지의 라인이 날렵하면서 강인한

SUV 모습을 표현합니다. 

ID.4 실내 디자인

폭스바겐 ID.4 실내 디자인

ID4는 최근 출시한 투싼 풀체인지 모델

투싼 NX4와 비슷한 휠베이스지만 더 넓게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가 완전히 새로운

느낌의 실내공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넓은 좌석 공간과 더불어 대형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가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ID. Cockpit과 12"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직관적이고 편리한

조작으로 사용자 중심의 편안한 구성입니다.

폭스바겐 ID.4 트렁크폭스바겐 ID.4 적재공간

폭스바겐 ID.4 적재공간

  • 기본 : 543리터
  • 뒷좌석 시트 폴딩 시 : 1,575리터
  • 트렁크 이지 오픈 앤 클로즈(전동식 파워 트렁크)
  • 견인능력 : 최대 1,000kg

폭스바겐 ID4 첨단 편의 기능

    • 앱 커넥트 :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 터치 타입 가죽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 에르고 액티브 앞좌석 전동시트
    • 앰비언트 라이트(30 컬러)
    •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및 독립 공조 시스템
  • 3D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
  • 트렁크 이지 오픈 앤 클로즈(전동식 파워 트렁크)
  • 도어 핸들 라이팅 및 사이드 미러 프로젝션
  • 모바일폰 무선 충전 및 블루투스 핸즈프리
  •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 기어 셀렉터
  •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 Keyless Access 스마트키 시스템

폭스바겐 ID4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

  • ID 라이트 : 전면 유리 하단에 설치된 ID.Light는 승하차, 도어 잠금 및 해제, 충전 상황, 전화 수신, 프론트 어시스트에 의한 긴급 제동 등 차량의 상태와 기능을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시각적으로 알려줍니다.
  • IQ.DRIVE
    - 트래블 어시스트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이머전시 어시스트
    - 전방 추돌 경고 프런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시스템
    - 차선 유지 레인 어시스트
  • 사이드 어시스트(사각지대 모니터링)
  •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 파크 파일럿(전방 & 후방 센서)
  • 에어리어 뷰 (360° 뷰 카메라)

폭스바겐 ID.4 구동, 배터리, MEB 플랫폼

폭스바겐 ID.4 파워트레인

  • 150kW 후륜 모터
  • 최고출력 : 201마력
  • 최대토크 : 31.6kg·m
  • 최대속도 : 160km/h
  • 제로백 : 8.5초
  • 배터리 용량 : 82 kWh
  • 주행거리 : 405km
  • 후륜구동
  • 회생제동 시스템
  • 히트펌프 시스템

폭스바겐 ID.4 판매 가격

  • Pro : 5490만 원

2022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기준에 따르면 폭스바겐 ID4 Pro는 5500만 원 이하로 전기차 보조금 100%를 지원받아 국가 보조금 651만 원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최고 보조금 지역 기준으로 최대 3천만 원 후반대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2 전기차 보조금 및 상한제

2022 전기차 보조금 및 상한제 구간 안녕하세요. 전기차 전문 블로거 닥다이입니다. 올해 2021년부터 시행된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구간이 2022년에는 더 축소된다는 소식을 지난 12월 3일 환경부에

yj-forever.tistory.com

또한, 타 지자체의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지원 규모, 상세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 후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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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 제원 및 성능

폭스바겐 ID4(ID.4) 제원 및 성능
전장(mm) 4585
전폭(mm) 1850
전고(mm) 1620
축거(mm) 2765
공차 중량(kg) 2144
구동 후륜 구동 
배터리(kWh) 파우치 셀 디자인이 적용된 리튬이온(82)
최고 출력(hp) 201(150kW)
최대 토크(kg.m) 31.6(310Nm)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405
주행거리(km) - WLTP 기준 520
제로백(초) 8.5
최고 속도(km/h) 160
복합 전비(km/kWh) 4.7
트렁크 용량(l) 543 / 2열 폴딩 시 1575
가격(만 원) Pro : 5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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