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올 뉴 기아 니로 EV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기아자동차는 5월 3일 니로 풀체인지 모델
디 올 뉴 기아 니로, 신형 니로 EV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
했습니다.
지난 1월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에 이어
신형 니로 EV 모델 출시를 통해 기존 니로
EV도 풀체인지 됩니다.
디 올 뉴 기아 니로 EV 특징
- 1회 충전 주행거리 : 401km
- 실내 안전성 및 거주성 확보
- 고급 편의사양 및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적용
- 하이테크하고 유니크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 3세대 플랫폼 적용
외관 디자인
신형 니로 EV는 대담하고 세련된 디테일의
디자인에 니로 EV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전면부
기아 시그니처인 타이거 페이스 디자인을
후드에서 펜더까지 확장시켜 유니크한
느낌을 주며, 심장 박동을 형상화한 LED
DRL으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날렵한
모습을 부각해 연출했습니다.
여기에 휠 아치를 통해 전면과 측면을
시각적으로 연결하는 클래딩으로 개성을
표현합니다.
차량 전면부 중앙에 위치한 히든 타입의
충전구와 그릴 내부에 육각형의 입체
패턴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형상의 그릴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낮은 스텐스와 날렵하며,
강인한 모습으로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되어
이전 세대의 모습을 찾을 수 없습니다.
측면부
우아한 볼륨을 강조한 캐릭터 라인의 모던함이
돋보이며, 부메랑 모양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통합된 C필러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C필러는 그 아래로 공기가 지나갈 수 있도록
공기의 흐름과 저항을 고려한 설계를 반영해
친환경차다운 연비 효율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EV 전용 17인치 전면가공
휠은 측면의 역동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룹니다.
후면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의 리어 범퍼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감성적이면서도
경쾌한 스타일로 표현했습니다.
수직 형태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간결하면서도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입체적인 조형의 자동차 번호판
주변부와 와이드한 테일게이트의 조화를
통해 모던한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심장 박동을 형상화한 리어 리플렉터와
스키드 플레이트로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는
동시에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주며, 이전 세대
모델보다 날렵하고, 유려하며, 트렌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외장 컬러
- 시티스케이프 그린
- 스노우 화이트 펄
- 오로라 블랙 펄
- 미네랄 블루
- 인터스텔라 그레이
- 런웨이 레드
- 스틸 그레이
실내디자인
실내는 파격적인 형상을 통해 독창적이고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슬림한 대시보드와 도어를 연결하는 대각선의
조형은 대담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느낌을 주며,
대시보드에서 도어트림으로 이어지는 대각선
사이에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를 배치하고
모던한 하이글로시 블랙 소재의 센터 콘솔에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을 조화시켜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슬림 디자인 시트를 적용해 공간 사용성을
극대화했으며, 시트 쿠션에 봉재 라인을
최소화하고 특화 패턴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한
전기차의 개성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엠비언트 라이트로 감성을 극대화하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고려한 인포테인먼트 공조
전환 조작계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내장 컬러
- 차콜
- 미디움 그레이
- 페트롤
공간
- 3세대 플랫폼
- 전장 : 4,420mm, 이전 세대 +45mm
- 전폭 : 1,825mm, 이전 세대 +20mm
- 휠베이스 : 2,720mm, 이전 세대 +20mm
- 트렁크 바닥의 높이를 일원화해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평평한 구성
- 리어 트렁크 공간 : 기본 475L, 이전 세대 +24L
- 프론트 트렁크 공간 : 20L
첨단 편의 사양
- V2L
- 기아 페이
- 디지털 키 2
-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2열 리클라이닝 시트
- 빌트인 캠
- 서버 기반 AI 음성인식 시스템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후석 승객 알림
- 카투홈
- 발레 모드
-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 공기 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
- 애프터 블로우
- 외부 공기 유입방지 제어
-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Safety
- 배터리 시스템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배터리 하부에 알루미늄 보강재를 적용하는 한편 차체 주요 부위에 핫스탬핑 부재를 보강하는 등 EV 맞춤형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 설계를 반영
- 1열 사이드 에어백
파워트레인
- 최대 출력 : 150kW
- 최대 토크 : 255Nm
- 64.8 kWh 고전압 배터리
- 복합 전비 : 5.3km/kWh
-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 2.0
- i-PEDAL 모드
- 주행거리 : 401km
- 배터리 컨디셔닝 :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기능(기아 전기차 최초 적용)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 안전 하차 보조(SEA)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 운전자 주의 경고(DAW)
- 하이빔 보조(HBA)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 차로 유지 보조(LFA)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 후방 모니터(RVM)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PDW-F/R)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R)
판매 가격
- 에어 : 4640만 원
- 어스 : 4910만 원
2022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기준에 따르면 5500만 원 미만 가격은 100%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므로, 니로 EV는 100%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아 최대 지원받는 지역에서는 3천만 원 후반대에 구매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제원 및 성능
니로 EV | 2세대 |
전장(mm) | 4420 |
전폭(mm) | 1825 |
전고(mm) | 1570 |
축거(mm) | 2720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스트럿/멀티 링크 |
공차 중량 | 1705 |
엔진 | 150kW 전기모터 |
구동 방식 | 전륜 구동 |
배터리 용량(kWh) | 64.8 |
주행거리(km) | 401 |
최고 출력(kW) | 150 |
최대 토크(Nm) | 255 |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전비(km/kWh) | 5.3 |
가격(만 원) | 에어 : 4640 어스 : 49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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