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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2 아우디 RS e-트론 GT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정보

by 닥다이 2021.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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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타이칸 형제 아우디 RS e-트론 GT 국내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아우디 e-트론 GT와 RS e-트론 GT는

아우디 e-트론과 e-트론 스포트백에 이어

등장한 세단형 모델로 기존 SUV의 형태와

다른 포르쉐 타이칸과 같은 전기차 플랫폼

을 공유하는 고성능 세단입니다.

 

아우디 RS e-트론 GT는 아우디 e-트론 GT의

고성능 모델로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은 RS를

의미합니다.

 

아우디 RS e-트론 GT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유려한 디자인으로 장거리 주행으로 편안함,

실용성, 역동적인 주행 성능까지 갖춘 고성능

전기차입니다.

외관 디자인

자동차를 재해석한다는 원대한 포부는 공기

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디자인에 온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진보적인 럭셔리함은 감성적인 주행 경험을

한 차원 더 끌어올려줍니다.

빨간색 마름모의 RS 앰블럼은 이 모든 것에

대한 자신감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인상적인 외관에서 RS e-tron GT의 특징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긴 휠베이스는 차량의 낮은 무게 중심점을

강조합니다.

  • 카본 & 블랙 패키지

전면부

아우디 고성능 버전 RS의 디자인을 이어받고,

스포트백 형태의 디자인으로 아우디 RS7의

디자인을 이어받았습니다.

시선을 집중시키는 그릴과 이어진 다이내믹

라이트 기술은 이름 그대로 아우디를 상징합니다.

  •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 레이저 라이트 포함, 블루 컬러의 X자 디자인 요소

측면부

그란 투리스모 형태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어찌 보면 아우디 RS7과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아우디만의 디자인 원칙인 역동성과 편안함을

포괄하며, 고성능에 어울리는 최적화된 공기

역학 디자인은 전기차에서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대담하게 조각된 숄더라인과 유니크한 리어

디퓨저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후방으로 완만하게 경사져 내려가는 루프 라인은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앞으로 달려 나가는

듯한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부드럽게 흐르는 루프라인과 낮은 포지션은

공기역학적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며,

0.24 항력 계수는 엄청 낮은 수로 높은 효율성을

자랑해 주행거리에 영향을 줍니다.

  • 21인치 5-더블 스포크 컨케이브 스타일 휠

후면부

아우디의 아이덴티티인 테일램프와 화려한

라이트 기술을 이어받아 시선을 집중시키고,

쿠페형 라인과 스포티한 디자인은 모습

그대로 역동적인 느낌을 드러냅니다.

  • 후방 애니메이션 라이트 스트립 : 차체 후방의 전체 폭에 걸쳐지는 애니메이션 라이트 스트립은 라이트 유닛의 V자형 LED 세그먼트로 감싸져 있습니다. 아우디 최초로 후진등과 방향지시등 기능이 동시에 적용된 모델입니다.

실내 디자인

아우디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인 디자인은 차량을 제어하기 편하도록

운전자 중심의 계기판 배치와, 루프라인과

시트 포지션을 고려한 배터리 배치를 통해

탑승자에게 편안한 실내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친환경 전기차 트렌드의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지속 가능성을 표현합니다.

  • 운전자 중심 인터페이스
  • 진보된 디지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카본 루프
  •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 매트 카본 트윌
  • 나파 가죽 패키지

적재공간

  • 전면 : 85 리터
  • 후면 : 350리터

첨단 편의 사양

  • 12.3인치 Audi virtual cockpit plus
  •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 MMI 터치 리스폰스
  •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 도어 엔트리 라이트
  • e-tron sport sound
  • B&O 3D 사운드 : 15 채널, 16 스피커, 710W
  • 전동식 트렁크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주차 보조 시스템
  • 후방 카메라
  •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 사이드 어시스트
  • 하차 경고 시스템
  • 프리센스 360° 
  • 교차로 보조 시스템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아우디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 탄소 섬유 강화 세라믹 브레이크
  • 에어로 다이내믹스

아우디 RS e-트론 GT는 안전성을 위해 초고강도

강철과 강화 배터리 하우징으로 높은 강성과 충돌

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파워트레인

  • 콰트로(사륜 구동)
  • 475kW 고성능 전기모터
  • 최고출력 : 598마력(부스터 모드 - 646마력)
  • 최대토크 : 84.7kg.m
  • 배터리 용량 : 93.4 kWh
  • 주행거리 : 336km
  • 제로백 : 3.6초(부스터 모드 - 3.3초)
  • 최고속도 : 255km/h

아우디 RS e-트론 GT는 배터리가 차축 사이에서

50:50의 무게 배분이 되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돕습니다.

 

공기 역학 기능

  • 주행 상황에 따라 리어 윙과 전면의 냉각 공기 흡입구 설정을 통해 공기 역학을 능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앨로이 휠 : 옵션으로 제공되는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휠은 효율적인 고성능 차량의 개념을 완성해줍니다.

판매 가격 : 2억 632만 원

제원 및 성능

 

2022 아우디 e-트론 GT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정보

포르쉐 타이칸 동생, 아우디 e-트론 GT 국내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아우디 e-트론 GT와 RS e-트론 GT는 아우디 e-트론과 e-트론 스포트백에 이어 등장한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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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RS e-트론 GT 제원 및 성능
전장(mm) 4990
전폭(mm) 1965
전고(mm) 1400
축거(mm) 2900
윤거(전 / 후)(mm) 1690 / 1655
공차 중량(kg) 2355
구동 풀타임 사륜구동
배터리(kWh) 93.4
최대 출력(마력) 646
최대 토크(kg.m) 84.7
주행거리(km) WLTP 기준 : 472
국내 기준 : 336
제로백(초) 3.3
최고 속도(km/h) 250
복합 전비(km/kWh) 3.4
트렁크 용량(l) 전면 : 85 / 후면 350
가격(만원) 2억 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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