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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1 아우디 E-트론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닥다이 2021.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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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디자인 아우디 E-트론 츨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현재 대부분 준중형 전기 SUV가 보급형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는 와중에 엄청나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종이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출시된 프리미엄 SUV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 X, 벤츠 eqc,

재규어 I-PACE(I 페이스), BMW iX,

아우디 E-트론,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이런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에도 전기차 보조금이 있었지만,

올해부터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에 의해

9천만 원이 초과하는 프리미엄 전기차에

대해서는 보조금이 없습니다.

오늘 소개할 아우디 E-트론도 전기차 보조금은

지원받을수 없습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부

아우디 E트론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아우디의 아이덴티티를 잊는 아우디 Q7, Q8과

유사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면 모습을 살펴보면 아우디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자 아우디 Q7, Q8에서도 소개한

최신형 모델에 반영한 대형 8 각형 그릴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입니다.

 

램프와 그릴 범퍼가 하나가 되어 아우디의

강렬한 스포티함을 보여줍니다.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요소는 세로 스트럿이

들어간 8각 싱글프레임 프런트 그릴입니다.

플래티넘 그레이 색상과 와이드한 차체는

아우디 e-트론의 디자인적 특징입니다.

입체적인 보닛과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아우디 e-트론의 스포티한 모습을 완성해줍니다.

측면부

SUV의 강인하고 스포티함과 전기차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요소들의 조합.

에어로다이내믹한 루프 라인과 길게 뻗어있는

루프 엣지 스포일러로부터 최적화된 공기

흐름이 가능하게 디자인된 e-tron의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효율성이 현실로

구현되었습니다.

 

전방 헤드램프의 측면에서 후방 라이트까지

연결되는 숄더라인 때문에 아우디 e-트론의

무게 중심점은 더 낮아 보입니다.

강인한 인상의 D필러는 SUV만의 디자인

특징입니다.

휠 위쪽의 근육질 아치는 전동 4륜 구동 시스템

콰트로의 존재를 암시합니다.

굴곡이 뚜렷한 도어 실 영역은 도어 어태치먼트

의 블랙 인레이로 한층 더 강조되었습니다.

후면부

후면 모습의 가로로 길게 이어진 테일램프는

아우디 Q7에서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며

차량을 더 넓어 보이고 웅장하고 스포티해 보입니다.

 

아우디 E트론만의 특징이라면 전면과 후면의

램프 끝 부분이 가로로 몇 줄씩 나눠 표시되어

속도감과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아우디 E트론 실내는 기존에 소개했던

아우디 Q7, Q8의 내부와 비슷합니다.

버추얼 콕핏 풀 디지털 계기판과 상단 10.1인치,

하단 8.6인치의 듀얼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깔끔하고, 모든 디스플레이들은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운전자를 향해, 운전자

중심으로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잘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엠비언트 라이트 역시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우디 E트론이 전기차 중 최초로

도입한 사이드 미러가 카메라로 변경된다는

점입니다.

이 카메라는 양 옆 문 사이드미러를 보기 편한

위치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이며,

고화질 영상입니다.

적재공간

  • 기본 : 660리터
  • 2열 폴딩 시 : 1725리터

편의 기능

  •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
  •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 MMI 터치 리스펀스
  • 마이 아우디 앱
  • 앰비언트 라이트
  • 버추얼 익스테리어 미러

운전자 보조 및 안전 시스템

  • 아우디 프리센스 360 ̊
  • 아우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 차선 이탈 경고
  • 차선 유지 보조
  • 서라운드 뷰
  • 전후방 주차 보조
  •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파워트레인

1. 50 Quattro

  • 최고출력 : 230kW
  • 최대토크 : 540Nm
  • 배터리 용량 : 71 kWh
  • 주행거리 210km
  • 최고속도 : 190km/h
  • 제로백 : 6.8초
  • 사륜구동

2. 55 Quattro

  • 최고출력 : 300kW
  • 최대토크 : 664Nm
  • 배터리 용량 : 95 kWh
  • 주행거리 291km
  • 최고속도 : 200km/h
  • 제로백 : 5.7초
  • 사륜구동

판매 가격

  • 50 Quattro : 9805만 원
  • 55 Quattro : 1억 1492만 원

9천만 원 이상의 고가의 차량이므로 전기차 보조금 지원은 없습니다.

제원 및 성능

 

2021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아우디 첫 번째 순수 전기 CUV e-트론 스포트백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디자인의 아우디에서 출시한 순수 전기차 스포티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실내를 자랑하

yj-forever.tistory.com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 50 콰트로
전장(mm) 4900
전폭(mm) 1935
전고(mm) 1685
축거(mm) 2928
공차 중량(kg) 2615 2460
구동 AWD
배터리(kWh) 리튬이온(95) 리튬이온(71)
최대 출력(마력) 360(부스터 모드 : 408) 313
최대 토크(kg.m) 57.2(부스터 모드 : 67.7) 55.1 
주행거리(km) 304 220
제로백(초) 6.6(부스터 모드 : 5.7) 6.8 
최고 속도(km/h) 200 190 
복합 전비(km/kWh) 복합: 3.0 / 도심: 3.0 / 고속도로: 3.0 복합: 2.9 / 도심: 2.9 / 고속도로: 2.8
트렁크 용량(l) 660/1725(2열 폴딩시)
가격(만원) 1억 1492 9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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