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전기차 BMW iX xDrive 40, 50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올해 7월쯤 사전예약을 받던 BMW iX가
드디어 국내 출시했습니다.
2022 BMW iX는 5세대 BMW eDrive
기술을 적용해 xDrive 50, xDrive 40
2개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BMW iX는 작년 11월 12일 넥스트젠 행사
에서 최초 공개 후 3월 17일 세부사항을
공개하며, 올해 11월에 출시 소식을 알리며,
사전계약을 시작했었습니다.
약속대로 11월에 출시했습니다.
BMW iX는 전기차를 위해 개발한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됐으며, BMW X5 길이에
X6의 전고, X7 크기의 휠을 특징으로
벤츠 EQC와 아우디 e-트론보다 길고 넓은
차체를 갖습니다.
BMW iX는 새로운 기술과 제조 방식을 기반
으로 만드는 순수 전기 모빌리티로 방향을
정하고 개발했습니다.
BMW iX는 BMW의 완전히 바뀐 새로운
익스테리어 디자인, 모놀리틱 디자인으로
자신을 드러내지만 과하지는 않으며, 지능적
이지만 복잡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처음 본
순간 새로운 형태의 주행의 즐거움을 상징하는
디자인입니다.
개성이 강하고, 디테일, 지능형 샤이 테크
(Shy-Tech) 기능을 갖추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SAV입니다.
외관 디자인
조각 같은 모놀리식 형태가 특징인 외관은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즉시 사로잡습니다.
모든 디테일이 몇 개의 라인으로 구성된 형태로
통일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그 결과로 탄생한 디자인은 잊을 수 없는
디자인이라는 풀기 어려운 질문에 대해 간단한
해답을 제공합니다.
전면부
획일적이며 조형 디자인의 원칙을 따라
중심부엔 수직으로 정렬된 키드니 그릴과
뚜렷하게 드러난 공기 인입구의 악센트가
혁신적인 구동 시스템의 방향을 보입니다.
그 위로 강렬한 보닛이 펼쳐지고, 양옆에는
얇은 헤드라이트가 자리하면서, 다이내믹
하고 강렬한 존재감이 감각적으로 통합된
디자인을 구성합니다.
폐쇄형 삼각 요소들은 새로운 BMW iX의
대담한 가로폭을 강조해 줍니다.
중심부 디자인 요소의 역동적인 사다리꼴
형태가 전체적인 스포티한 효과를 더욱
돋보이게 해 줍니다.
조각 같은 형태의 보닛이 키드니 그릴 주변을
따라 흐르며 매끄럽게 상단을 감싸고 마치
터빈처럼 키드니 그릴과 이어집니다.
얇은 헤드라이트와 함께 조화를 이루며
전면부에 파워풀함과 다이내믹함을 부여합니다.
BMW가 양산한 차량 중 가장 얇은
헤드라이트는 새로운 BMW iX의 디지털
인텔리전스를 상징합니다.
주간 주행등은 2차원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해
차량의 모놀리식 디자인 언어를 강조해 줍니다.
측면부
명확하게 드러나는 디자인 속에, 단단하게
빚어진 표면이 강인한 차체를 완성합니다.
의도적으로 없앤 캐릭터 라인과 차체와
평면을 이루며 일체화된 도어 오프너는
디자인 언어를 극대화해 줍니다.
절제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디자인 원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차체는 후면을 향해 가늘어지며 우아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을 만들어냅니다.
반면, 휠 아치 주변의 대담한 직사각형의
윤곽선은 자신감 넘치는 그래픽 요소로서
최초의 BMW X 모델의 휠 아치를 연상
시킵니다.
그 사이, 차체를 따라 흐르는 악센트
스트립은 시선을 잡아끄는 요소로서 차량
바닥에 위치한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을
은은하게 드러냅니다.
하이글로스 블랙 컬러의 사이드 스커트와
전용 21인치 및 22인치 림 덕분에 측면은
한층 더 차별화되고 다이내믹해졌습니다.
BMW ix는 X 모델 최초로,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되며, A필러부터 D필러까지
평면으로 이어진 측면 그래픽을 완성하며,
새로운 절제된 디자인을 한층 돋보이게 합니다.
최초로, 사이드 미러가 웰 스트립에 일체형
으로 적용됩니다.
미러 베이스가 스트립부터 흐르듯 이어지며
사이드 미러 아래쪽에서 경계를 형성합니다.
전자식 도어 오프너
전체 표면에 완전히 통합되어 평면에 새겨진
듯한 디자인으로 프레임리스 도어와 더불어,
새로운 전자식 도어 오프너는 모던하면서
우아한 측면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핸들 손잡이
주변의 악센트 스트립은 고품질의 고급스러운
하이라이트를 부여합니다.
후면부
아래로 넓어지는 숄더 부분이 새로운
BMW iX의 대담한 디자인을 강조해 주고,
BMW에 장착된 램프 중 가장 얇고 절제된
디자인이 적용된 리어 램프는 하나로 구성
되어 디자인의 대담함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줍니다.
테일게이트는 후면부의 전체 가로폭을
가로지르며 어떤 라인도 나누지 않아, 모놀리식
디자인 원칙에 환상적인 외형을 보여줍니다.
리어 에이프런에는 대조적인 색상의 요소들이
새로운 BMW iX의 혁신적인 구동 컨셉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합니다.
소재가 돋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새로운
BMW iX는 잊을 수 없는 모던한 외형을 갖추게
됩니다.
달리는 순수한 즐거움이 새로운 BMW iX의
디자인 DNA에 깊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범퍼는 환상적인 기하학적 구조를 드러냅니다.
여기에, 디퓨저 요소가 차체 색상으로 적용되어
후면부의 스포티하고 넓은 디자인을 한층 강조해
줍니다.
실내 디자인
BMW iX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하이테크와 편안함, 두 요소가 만나 삶의 질을 높여줄 공간을 완성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2열 센터 터널을 없애 넓은 실내공간을 갖습니다.
BMW iX의 실내는 우아한 미니멀리즘과 최첨단 샤이 테크 기능이 파노라믹 루프와 어우러져 깔끔하고,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샤이 테크는 사용자가 기능을 사용하려고 할 때만 모습을 드러내는 기술입니다.
내장재 안쪽에 보이지 않게 장착된 스피커, BMW 새로운 디자인에 적용된 얇고 날렵한 디자인이 적용된 송풍구, 계기판에 숨어든 HU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 특징
- 모던한 소재 - 비대칭 대각선 디자인, 색다른 퀼팅
-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 헥사고날 스티어링 휠
- 센터 터널이 사라진 공간
- 부유식 센터 콘솔
- 미니멀한 인테리어 디자인
- 라운지 같은 뒷좌석
-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 iDrive 8 최초 적용
파워트레인
1. xDrive50
- 배터리 용량 : 111.5 kWh
- 주행거리 : 447km
- 제로백 : 4.6초
- 최고속도 : 200km/h
- 10분 고속 충전으로 104.4km 주행
- 최고출력 : 523마력
- 최대토크 : 78.0kgf.m
- 충전시간(가정용) : 11시간
2. xDrive40
- 배터리 용량 :76.6 kWh
- 주행거리 : 313km
- 제로백 : 6.1초
- 최고속도 : 200km/h
- 최고출력 : 326마력
- 최대토크 : 64.24 kgf.m
- 충전시간(가정용) : 8시간
주행 보조 시스템
BMW iX는 다양한 드라이빙 및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스티어링 및 차선 안내 어시스트, 긴급 스티어링 어시스트, 측면 충돌 경고가 포함된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등의 기능으로 어떠한 교통 상황에서도 최적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여러 대의 카메라로 차량 주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3D 뷰를 제공하여 손쉽게 차량 주차가 가능합니다.
- 무선 업데이트(OTA)
- 레벨 2 반자율 주행
-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 3 업그레이드 예정
판매 가격
- BMW iX xDrive40 : 1억 2260만 원
- BMW iX xDrive50 : 1억 4630만 원
제원 및 성능, 가격
BMW iX | xDrive40 | xDrive50 |
전장(mm) | 4953 | |
전폭(mm) | 1967 | |
전고(mm) | 1696 | |
축거(mm) | 3000 | |
윤거(전/후)(mm) | 1679/1709 | 1677/1706 |
공차 중량(kg) | 2415 | 2575 |
모터 형식 | 풀타임 사륜구동 | |
배터리(kWh) | 73.6 | 111.5 |
최고출력(마력) | 326 | 523 |
최대토크(kgf.m) | 64.2 | 78 |
최고속도(km/h) | 200 | |
전비(km/kWh) | 3.9 | 3.6 |
주행거리((km) | 313 | 447 |
충전시간(완속) | 8시간 | 11시간 |
판매 가격(만 원) | 1억 2260 | 1억 4630만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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