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로드 SUV의 상징 지프 랭글러 4xe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9월 3일 지프 랭글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랭글러 4xe를 온라인 생중계로 공개했습니다.
8월에 80대 한정으로 사전계약을 시행했던 지프 랭글러 4xe는 지금까지 출시된 랭글러 중 가장 친환경적인 모델로 지프가 전동화 비전 제로 에미션 프리덤의 시작입니다.
지프 랭글러 4xe는 랭글러 오버랜드 4xe와 랭글러 오버랜드 파워탑 4xe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합니다.
지프 랭글러는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과 레저인들에게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트레일러 견인도 가뿐하고, '가는 곳이 길이다'라는 말이 어울리는 험로 주행 등 정말 남자라면 한 번쯤은 운전해보고 싶은 차입니다.
지프 랭글러는 운전의 재미와 자유를 동시에 선사합니다.
지프 특유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유지한 최고의 전천후 오프로드 주행 성능은 물론, 여기에 더해진 탈착형 탑과 도어는 진정한 자유까지 경험하게 해 줍니다.
지프 랭글러는 28개의 볼트를 제거해야만 전면 유리 접이가 가능했던 기존 모델과는 달리, 이제 4개의 볼트만으로 접이가 가능하여 개방된 시야를 손쉽게 확보합니다.
새로운 Sky One-Touch™ 파워탑은 버튼 조작 하나로 손쉽게 작동하며, 루프를 완전히 개방하는데 약 20초가 소요됩니다.
더 큰 개방감을 누리기 위해서는 후방 쿼터 윈도우 또한 탈착이 가능합니다.
랭글러는 하드탑과 도어의 쉬운 탈착을 통하여 보다 개방된 주행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드탑은 기존의 하드탑보다 20% 더 가벼워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길이의 핀 고정 방식이 새롭게 도입되어 도어 탈착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외관 디자인
스타일리시하고 효율적인 조명 시스템을 제공하는 LED Lighting Group은 시그니처 LED 리플렉터 헤드램프와 LED 안개등, LED 주간 주행 램프, 시선을 사로잡는 LED 테일램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떤 주행 조건에서도 시야를 확보해주는 첨단 기술과 한번 보는 순간 결코 잊을 수 없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지프 랭글러 4xe 오버랜드는 어느 곳에서든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지향하며 바디컬러 펜더 플레어와 견고한 사이드 스텝, 18인치 알루미늄 휠과 시그니쳐 LED 라이트로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8.4인치 Uconnect® 터치스크린에서 가죽 트림 시트, 여유로운 수납 옵션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원하는 구성을 모두 갖췄습니다.
그 외 9 개의 스피커, 후방 서브우퍼를 갖춘 Alpin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과 방음 코팅 전면 창이 더해져 외부 소음을 차단해 더욱 정숙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추가 구성
- 새롭게 선보이는 구성품, Trail Rail™ System는 레일 기반형 유틸리티 시스템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 군부대에서 사용하는 MOLLE 스타일의 배낭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Jeep® Utility Grid는 손전등, 구급용품, 물병 등을 손쉽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 HIDDEN STORAGE : 트렁크 쪽에 마련된 수납공간은 화물칸 바닥 안쪽으로 물건들을 수납하여, 시야에서 보이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 글러브 박스와 센터 콘솔은 잠금 기능이 있어 탑을 개방한 상태에서도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 2.0L I4 DOHC 직분사 Turbo PHEV 엔진
- Jeep® 브랜드 4x4 기능
- 배터리 용량 : 15.23 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팩
- 회생 브레이크 부스터
- 8단 자동 변속기
- 최고출력 - 엔진 : 272마력, 모터 1 : 45마력, 모터 2 : 136마력
- 최대토크 - 엔진 : 40.8kg·m, 모터 1 : 2.3kg·m, 모터 2 : 5.4kg·m
충전
- 2.4kW 이동형 충전 케이블 : 7시간 완충
- 홈 충전기 : 7kW 월박스 충전기 : 2시간 30분 완충
주행거리
- 순수 전기 주행 거리 : 약 32km
- 총 주행 거리(주유+배터리 완충 시) : 약 630km
주행모드
- ELECTRIC 모드 : 배터리가 1%라도 충전되어 있으면 ELECTRIC MODE로 주행하여 고속 주행 시에도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습니다. 완충 시 ELECTRIC MODE로 최대 약 32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 E-SAVE 모드 : E-SAVE 모드는 2.0L 엔진을 우선 구동하여 배터리 충전량을 확보해줍니다. 고출력 운행을 요하지 않을 시에는 엔진 대신 전기모터로 구동하다가, 배터리 충전을 요할 때는 다시 엔진을 우선 구동하기도 합니다.
- 하이브리드 모드 : 기본 설정된 하이브리드 모드는 2.0L 터보차지 엔진과 전기 모터의 토크를 조합하며 마력과 인스턴트 토크, 가속력을 극대화시켜 주고 전기를 우선 소모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 - Advanced Safety Group
- ParkSense® Park Assist 시스템
- ParkView® 후방 카메라
-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BSM)
-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스페어타이어
판매 가격
- 오버랜드 : 8340만 원
- 오버랜드 파워탑 : 8690만 원
제원 및 성능
지프 랭글러 4xe | 제원 및 성능 |
전장(mm) | 4880 |
전폭(mm) | 1895 ~ 1935 |
전고(mm) | 1850 |
축거(mm) | 3010 |
무게(kg) | 2345 |
서스펜션(앞/뒤)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엔진 | 2.0L I4 DOHC 직분사 Turbo PHEV 엔진 ENGINE |
변속기 | 8단 자동변속기 |
구동방식 | 풀타임 사륜구동 |
배기량(CC) | 1995 |
최고 출력(hp) | 375 |
최대 토크(kg.m) | 65 |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 12.7 |
최대 연결하중(kg) | - |
가격(만 원) | 오버랜드 : 8340 오버랜드 파워탑 : 86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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