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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1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디자인 제원 성능

by 닥다이 2021.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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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아우디 Q4 e-트론이 작년 콘셉트카 공개에 이어

올해 6월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아우디 Q4 e-트론(e-Tron)과

Q4 스포트백 e-트론(e-Tron)을 4월 14일

공개했습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의 경우 현재 출시된

아우디 e-트론에 적용된 MLB 플랫폼 기반이

아닌, 폭스바겐 그룹의 새로운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은 2019년 공개한 Q4

스포트백 e-트론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대부분

적용해 멋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은 숫자에서 알 수

있듯이 Q3 스포트백과 Q5 스포트백 사이에

위치하는 트림입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의 제원

  • 전장 : 4588mm
  • 전폭 : 1865mm
  • 전고 : 1614mm
  • 공기저항 계수 : 0.28cd

현재 출시되는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전면부터

유려한 라인, 그리고 배터리로 인한 평평한

하체를 바탕으로 공기역학적 요소가 많습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부

아우디의 강력한 기술인 새로운 아우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었고, 여기에 세계

최초로 맞춤형 주간주행등 기능을 포함합니다.

4가지 색상의 주간주행등을 구성할 수 있는

또한 혁신적입니다.

측면부

아우디 Q4 e-트론은 낮은 루프 라인을 적용해

SUV지만 스포티하고, 날렵한 느낌과 안정적인

스텐스를 보여주며, 역동적인 실루엣은 뒤로

가면서 완만하게 좁아집니다.

21인치 아우디 스포츠 알로이 휠은 5-암 로터

에어로 디자인에 블랙 광택 마감이 인상적입니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를 이어주는 LED가 적용되어

더 넓고, 단단하며 날렵한 느낌을 줍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의 후방은 역동적인

추진력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루프 엣지 스포일러와 수평 스트럿이 있는

인상적인 형태의 범퍼 디퓨저 인서트, 그리고

중앙에 조광된 e-트론 로고는 스포티한 특징을

한층 더 강조해줍니다.

실내 디자인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은 전기차답게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실내는 최근 아우디 실내 트렌드를 반영하는

디자인 12.3인치 버추얼 콕핏 시스템과

11.6인치 MMI 플러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어 10m 앞에 3D처럼 구현된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내는 인공 가죽과 혼합된 가죽, 나파 가죽 옵션을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으며, 친환경차를 더 친환경

스럽게 하는 재활용 소재로 마감할 수 있습니다.

적재공간

  • 기본 : 520L
  • 뒷좌석 폴딩 : 1490L

파워트레인

  • 배터리 용량 : 77 kWh
  • 40 : 최고출력 : 203마력, 최대토크 : 31.6kg.m토크, 제로백 : 8.5초
  • 50 Quattro : 최고출력 299마력, 최대토크 : 46.9kg.m, 제로백 : 6.2초
  • 급속 충전 : 최대 125kW DC
  • 주행거리 :  EPA 기준 최대 402km

제원 및 성능

아우디 Q4 e-트론 40 e-트론 50 e-트론 Quattro
구동 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배터리(kWh) 77
최대 출력(마력) 204 299
최대 토크(kg.m) 31.6 46.9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 -
주행거리(km) - EPA 기준 402 -
제로백(초) 8.5 6.2
최고 속도(km/h) 180 180
복합 전비(km/kWh) - -
전장(mm) 4588
전폭(mm) 1865
전고(mm) 1614
축거(mm) 2764
공차 중량(kg) - -
트렁크 용량(l) 520 / 2열 폴딩시 : 1490
가격(만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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