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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1 K8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 기아 K8 출시

by 닥다이 2021.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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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를 뛰어넘는 성능 기아 K8 출시, K7을 뛰어넘다, 사전계약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최근 기아 K7의 단종 소식과 함께 K7과 현대

그랜저를 뛰어넘는 K8의 티저 이미지 공개와

소식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었죠.

드디어 기아 K8이 3월 23일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2021 K8은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준대형 모델로 K7을 뛰어넘었다는 의미에서

K8의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2021 K8 특징

1.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에 걸맞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

2. 운전의 부담을 덜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3. 모든 승객을 위한 편안하고 쾌적한 탑승 공간

4. 감성적 만족감과 편리한 연결성을 겸비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외관 디자인

2021 K8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

기아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되어 기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모델임을

나타냅니다.

테두리가 없는 그릴은 범퍼일체형 되어

보이고, 그릴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은

보석같은 패턴을 따라 빛이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해 이전 모델보다 크고, 세련된 고급

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의 기능

을 하는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은 그릴과

동일한 패턴이 적용된 감각적인 느낌과

일체감을 느끼게 합니다.

 

5미터가 넘는 전장에서 느껴지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측면부K8의 혁신적인 변화를

보여줍니다.

고급 요트가 물 위를 달리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은 바퀴

주변부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뤄 우아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합니다.

그리고,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 트렁크

끝까지 시원하게 이어지는 후면 루프 라인

으로 이어지는 쿠페형 느낌으로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상시킵니다.

측면의 2열 도어 라인을 따라 휀더에서 테일

램프로 이어지는 크롬 장식은 긴 차체를

더욱 길게 일체감 있게, 그리고 날렵한 느낌

을 줍니다.

 

후면부좌우 테일램프, 그리고 이어지는

라인으로 구성되어 넓은 차체를 강조하며,

최근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실내 디자인

2021 K8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퍼스트

클래스에서 영감을 받아 편안함과 고급스러움

이 느껴지는 실내 공간입니다.

국산차에 처음 적용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

플레이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두 개

로 구성됐으며, 계기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 부드럽게 이어져 간결하고 미래지향적

이미지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운전석에 최적화된 곡률로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해 직관적이고,

편의성이 뛰어나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2021 K8은 준대형 세단답게 승객이 편안하고

쾌적할 수 있는 고급사양들이 많이 적용됩니다.

1. 에르고 모션 시트 - 7개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운전 환경에 맞게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하고 운전자의 피로감을 감소

  1-1. 컴포트 스트레칭 모드 : 공기 주머니를 개별적으로 제어해 앉은 상태로 스트레칭을 하는 듯한 효과

  1-2. 스마트 서포트 : 주행 모드를 스포츠로 변경하거나 시속 130km 이상으로 주행 시 시트의 지지성을 조절해 운전자의 몸을 꽉 잡아줌    

  1-3. 효과  자세 보조 : 운전 1시간 경과 시 공기 주머니를 조절해 편안한 착좌감을 줌

2. 전동 익스텐션 기능

3. 릴렉션 컴포트 시트 기능

4.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 : 2열 USB 충전 포트, 슬라이딩 컵홀더, 미디어 리모트 컨트롤

5. 1, 2열 통풍/열선 시트

6. 3 존 공조 온도 제어

7. 능동형 공기청정 시스템

8. 애프터 블로우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 메리디안 사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2. 기아 페이

3. 복합제어가 가능한 음성 인식 기능

파워트레인

1. K8 3.5 가솔린

  - 전륜 기반 AWD 시스템

  - 전자제어 서스펜션

  - 투 챔버 토크 컨버터가 적용된 신규 8단 자동변속기

  - 최고출력 300마력

  - 최대토크 36.6 kgf·m

  - 복합연비 10.6km/ℓ

2. K8 2.5 가솔린

  - 투 챔버 토크 컨버터가 적용된 신규 8단 자동변속기

  - 최고 출력 198마력

  - 최대 토크 25.3 kgf·m

  - 복합연비 12.0km/ℓ

3. K8 3.5 LPI 모델

  - 투 챔버 토크 컨버터가 적용된 신규 8단 자동변속기

  - 최고출력 240마력

  - 최대토크 32.0 kgf·m

  - 복합연비 8.0km/ℓ

4.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 상반기 중 출시 예정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1. 드라이브 와이즈

2.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3.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4.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5.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6. 후측방 모니터(BVM)

7.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8.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9.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10. 안전 하차 보조(SEA)

11. 후석 승객 알림(ROA)

K8 판매 가격

1. K8 3.5 가솔린

  - 노블레스 라이트 : 3,618만 원

  - 노블레스 : 3,848만 원

  - 노블레스 AWD : 4,068만 원

  - 시그니처 : 4,177만 원

  - 시그니처 AWD : 4,397만 원

  - 플래티넘 : 4,526만 원

2. K8 2.5 가솔린

  - 노블레스 라이트 :3,279만 원

  - 노블레스 :3,510만 원

  - 시그니처 :3,868만 원

3. K8 3.5 LPI 모델

  - 프레스티지 : 3,220만 원

  - 노블레스 : 3,659만 원

4.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 상반기 중 출시 예정

K8 사전계약 고객 대상 이벤트(추첨)

  - AWD 무상 장착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무상 장착

  - 골프 피팅 멤버십

  - 프리미엄 건강검진 서비스

 

2021 K8의 제원 및 성능 판매 가격은 다음 표를 참고 바랍니다.

K8 3.5 LPI 2.5 가솔린 3.5 가솔린
전장(mm) 5015
전폭(mm) -
전고(mm) -
축거(mm) -
무게(kg) - - -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엔진 V6 I4 V6
변속기 자동 8단
구동방식 전륜구동 전륜구동
풀타임 사륜구동
배기량(CC) 3470 2497
3470
최고 출력(마력) 240 198 300
최대 토크(kg.m) 32 25.3 36.6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8 12 10.6
가격(만 원) 프레스티지 : 3,220
노블레스 : 3,659
노블레스 라이트 :3,279
노블레스 :3,510만 원

시그니처 :3,868만 원
노블레스 라이트 : 3,618
노블레스 : 3,848
노블레스 AWD : 4,068
시그니처 : 4,177만
시그니처 AWD : 4,397
플래티넘 : 4,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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