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가격 공개, 최상위 트림 풀옵션 8천만 원?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드디어 제네시스 GV70 판매 가격이 공개
됐습니다.
최상위 트림 가솔린 3.5 터보에 풀옵션에
스포츠 패키지까지 적용하면 8천만 원이
초과하는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현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이고,
각 자동차 브랜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격을
생각했을 때, 가격대가 높을 것이라고는
예상했지만, 그래도 현실적으로 와 닿는
느낌은 다르네요.
현재 제네시스 브랜드는 G90, GV80, G80,
G70을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하여 출시 및 공개한 상태입니다.
제네시스 GV70 출시로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라인업이 완성됐습니다.
10월 29일 제네시스 GV70 스탠다드 및
스포츠 트림의 실내외 디자인이 위장막을
벗고 최초 공개됐습니다.
그동안 제네시스에서 보여준 디자인에서
가장 혁신적인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갖춘 중형 SUV의 완성형 모습입니다.
GV70는 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자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 번째 SUV
모델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중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도심형 럭셔리 SUV 모델입니다.
외관 디자인
제네시스 GV70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제네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두 줄 램프, 즉 쿼드 램프와 전면에 위치한
오각형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됩니다.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여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는
넓고 볼륨감 있게 근육질 느낌이 표현되어
SUV다운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측면부 사이드 미러는 차체에 위치한
플래그 타입이 적용되어 한층 더 넓은
측면 시야를 확보합니다.
티저에 적용된 휠은 21인치로 차체를
받치는 든든함으로 역동적이고 강인하며
또한 보닛부터 트렁크 라인까지 완만하며
쿠페형으로 떨어지는 라인과 함께 강조되어
스포티해 보입니다.
쿼드 램프 상단에서 시작해 후면으로
이어지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이
우아한 감성을 연출하는 반면,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남자의 하체와 같은
허벅지 근육을 표현하는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가 극적인 대비를 이뤄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 램프를 적용해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시켜
심플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차체 색상의 디퓨저 등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한 섬세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실내디자인
제네시스 GV70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운전자 중심의 실내 구조로 설계됐고, 탑승객의
안락함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백의 미
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에어로다이내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은 유니크한 타원형
요소를 사용, 풍부한 볼륨감을 살렸고
이를 강조하는 신개념 무드 조명으로
제네시스 GV70만의 개성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
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져
요즘 실내 디자인 트렌드에 맞게 넓어 보이는
실내 공간을 감싸는 느낌이 넓고 쾌적한 공간감
을 구현했고, 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센터패시아의 물리 조작 버튼 개수를 최소화
하고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트렌디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센터 콘솔에는 마치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을
얹어놓은 것 같은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해 단순함과 화려함의 절묘한
균형을 이룬다고 설명합니다.
스포츠 패키지 외관
그리고 동시에 공개한 제니시스 GV70
스포츠 모델은 제네시스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강화한 강렬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의 스포츠
패키지 전용 프런트 범퍼는 역동성을
더 높이고, 범퍼 하단 에어 인테이크는
더욱 넓고 볼륨감이 강조되고 스포티
하게 다듬어 스포츠 모델에 어울리는
강렬함을 보여줍니다.
측면부에서 눈에 띄는 휠은 지-매트릭스
패턴의 전용 21인치 휠이 적용되어
입체감 있고, 시선이 집중됩니다.
후면부의 다크 크롬 가니쉬와 대구경
배기구가 스포츠 감성을 느끼게 해 줍니다.
스포츠 패키지 실내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디자인과
구성은 스탠다드와 같은데 스포츠 전용
내장 컬러와 전용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고
콘솔과 도어에 적용되는 카본 파이버
디테일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제네시스 GV70의 파워트레인은 예상대로
제네시스 GV80과 같은 파워트레인이 적용
됐습니다.
1.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
2.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
3. 2.2리터 디젤 엔진
-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m
제네시스 GV70 프리미엄 기능
1. AWD 시스템
2.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
-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좌우 바퀴 구동력을 알맞게 배분해 안정적인 주행 지원
- 급격한 선회 주행이나 고속 선회, 험로에 빠지는 등 한쪽 바퀴가 헛돌 수 있는 상황에서 반대편 바퀴에 동력을 집중해 탈출을 도와줍니다.
- 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적용됩니다.
3. 터레인 모드
- 스노우, 샌드, 머드 모드
4.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전방 카메라를 통해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과속방지턱과 같이 차량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인지하고 대응함으로써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5. 브레이크 모드
- 컴포트 모드
- 스포츠 브레이크 모드
6. 신규 플랫폼
- 새로운 서스펜션 구조 적용해 주행성능 확보, 경량화 기술 및 SUV 전용 골격 강화 구조를 통해 주행 강성 높임, 후드와 테일 게이트에 알루미늄을 적용,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확보
7.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 가상 배기 시스템
8. 헤드업 디스플레이
9. 이중 접합 차음 유리
10. 8단 자동변속기 & 전자식 변속 다이얼
11. 통합 주행 모드
- 에코, 컴포트, 커스텀, 스포츠와 스포츠+ 모드
- 스포츠+ 모드는 스포츠 패키지(가솔린 모델 한정) 선택 시 적용
12 8 에어백 시스템
제네시스 GV70 첨단 편의 기능
1. 지문 인증 시스템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지문을 등록하면 키를 미소지한 상태에서도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로 도어를 열고 지문 인증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지문 인증으로 간편하게 개인화 프로필을 설정하고, 보다 안전하게 발레 모드 해제와 제네시스 카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분할 화면 기능
- 서버 기반의 자연어 음성인식으로 기능 제어
- 무선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 필기인식 기능
4. 12.3인치 3D 클러스터
5. 제네시스 카페이
6. 서라운드 뷰 모니터
7. 제네시스 디지털 키
8. 공기 청정 시스템
9. 애프터 블로우
10.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11. 뒷좌석 시트(열선 & 통풍 / 6:4 폴딩)
12.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레이더 타입)
제네시스 GV70 주행 안전 보조 기능
1.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2. 전방 충돌 방지 보조
3.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4. 후측방 모니터
- 차로 변경 시, 운전자의 방향 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클러스터에 표시
5. 차로 이탈 방지 보조
6. 차로 유지 보조
7. 전방 주시 경고
8. 후진 가이드 램프
9. 지능형 헤드램프
10.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고속도로 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11. 안전 하차 보조
12.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13.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14.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15.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16.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제네시스 GV70의 판매 가격
1. 2.5 가솔린 터보 RWD : 4880만 원
2. 2.2 디젤 RWD : 5130만 원
3. 2.5 가솔린 터보 AWD : 5180만 원
4. 2.2 디젤 AWD : 5430만 원
5. 3.5 가솔린 터보 AWD : 5830만 원
제네시스 GV70 제원 및 성능 등 상세 정보는
다음 표를 참고 바랍니다.
제네시스 GV70 | 가솔린 2.5 터보 | 디젤 2.2 | 가솔린 3.5 터보 |
전장(mm) | 4715 | ||
전폭(mm) | 1910 | ||
전고(mm) | 1630 | ||
축거(mm) | 2875 | ||
무게(kg) | RWD : 1820 AWD : 1885 |
RWD : 1860 AWD : 1925 |
AWD : 1975 |
엔진 |
I4 2.5 T-GDi |
I4 2.2 e-VGT |
V6 3.5T-GDi |
변속기 | 자동 8단 | ||
구동 방식 | RWD AWD |
AWD | |
배기량(cc) | 2497 | 2151 | 3470 |
최고 출력(마력) | 304 | 210 | 380 |
최대 토크(kg.m) | 43 | 54 | 45 |
최고 속도(km/h) | - | - | - |
제로백(초) | - | - | - |
연비(km/l) | RWD : 10.6 AWD : 9.7 |
RWD : 13.5 AWD : 12.8 |
AWD : 8.5 |
가격(만원) | RWD : 4880 AWD : 5180 |
RWD : 5130 AWD : 5430 |
AWD : 58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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