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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DS3 크로스백 E-텐스(이텐스, E-Tense)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닥다이 2020.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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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3 크로스백 E-텐스(이텐스, E-Tense)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7월에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전기차 보조금 확정 소식을 전했죠.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가

9월 21일 드디어 공식 출시했습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는 

프리미엄 소형 쿠페형 SUV입니다.

설명에 앞서 DS는 PSA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로서 2025년부터는 전동화 모델만 출시할 것이고

전기차 브랜드로 변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푸조 E-208, E-2008과 마찬가지로

PSA 그룹의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인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적용했습니다.
CMP는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파워 트레인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2018년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고,

올해 5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확산

때문에 일정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프랑스 PSA 그룹 DS 오토모빌의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전기차는

7월 13일 환경부가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을

628만 원으로 책정 확정하였습니다.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은 지역별로 상이하니

맨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프리미엄 전기차 DS3 크로스백 이텐스

포뮬러 E 챔피언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프랑스 고급 수제 맞춤복

오트 쿠튀르에서 영감을 받은 섬세한 실내외

디자인, 그리고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까지 탑재했지만 가격대

전기차 보조금 적용 후 3천만 원대의 구매 가격을

보여줌으로써 좋은 경쟁력이 예상됩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크기를 포함해

DS 3 크로스백과 비슷합니다.

전면부를 보면 조각적인 선과 LED 헤드램프는

화려한 빛과 라인으로 완성했습니다.

정교함이 돋보이는 일체형 그릴과 크롬라인의

DS 윙스, 펄 스티치 디자인의 주간주행등,

LED 모듈로 구성된 'DS 매트릭스 LED 비전'은

DS 브랜드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측면부조화로운 차체 비율과 큰 휠,

높아진 지상고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에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차량을 감싸며 구성된 조각전인 선과

DS 시그니처 스타일의 B필러, 

테슬라에서 본듯한 플러시 피팅 도어 핸들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후면부뒤 도어에서 시작해

트렁크 상단까지 이어진 라인은

일체감 있게 완성도가 높습니다.

LED 테일램프크롬 라인이 감싸고

트렁크까지 이어져 좌우 테일램프가

일체형처럼 차체를 넓어 보이게 하고

강인한 포인트를 줍니다.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모델의

실내 디자인 역시 DS 3 크로스백과 비슷합니다.

DS 7 크로스백에서 영감을 받아

끌루드 파리 기요셰 기법이 적용되어

감각적이고 우아합니다.

대시보드와 시트의 펄 스티치,

위치 스트랩 패턴으로 마감된 나파 가죽시트는

B 세그먼트에서 보기 힘든 고급스러움입니다.

 

센터패시아의 10.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하단은 DS 로고를 형상화한

마름모꼴 형태의 제어 버튼들이 배치되고

독특한 스타일의 센터 콘솔에는

토글스위치 및 전자식 브레이크와

무선 충전 패드가 위치합니다.

 

D컷 스티어링 휠과 HUD가 적용되어

실내 구성 및 편의사양도 쾌적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

 

배터리를 차체 바닥에 펼쳐 놓아

실내 공간 또한 넓게 확보했습니다.

 

고밀도 폼의 시트는 신체를 감싸는 형태로

마감 풀질이 높고 안락합니다.

두꺼운 도어와 차음 유리가 적용되어

정숙성 또한 뛰어납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파워트레인은 100kW 전기모터로 구동되고,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1kg.m,

제로백 8.7초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50 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

국내 기준 최대 주행거리는 237km입니다.

배터리를 최적의 온도로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

추운 날씨에도 배터리 소모가 적습니다.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대표적인 편의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8개 에어백

2. DS 매트릭스 LED 비전

3. DS 드라이브 어시스트(반자율 주행 레벨 2)

4. 주차 보조 시스템

5.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6.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전방 충돌 방지)

7. 헤드업 디스플레이

8. 무선 충전,

9. 운전석 마사지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쏘시크(So Chic) : 4850만 원

2. 그랜드 시크 : 5250만 원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 628만 원과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을 합하면

3천만 원 중후반 금액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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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제원 및 성능
구동 전륜 구동
배터리(kWh) 리튬 이온(50)
최대 출력(kw) 136
최대 토크(kg.m) 26.51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237
주행거리(km) - WLTP 기준 322
제로백(초) 8.7
최고 속도(km/h) -
복합 전비(km/kWh) 4.3 / 도심 : 4.8, 고속 : 3.9
전장(mm) 4118
전폭(mm) 1791
전고(mm) 1534
축거(mm) 2558
공차 중량(kg) 1600
가격(파운드) 기본 트림 : 32350
울트라 프레스티지 : 35350
가격(만원) 쏘시크(So Chic) : 4850
그랜드 시크 : 5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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