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e-2008(e2008) 출시, 사전예약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은 푸조 전기차 푸조 e-2008(e2008) 소식을 전합니다.
푸조가 7월 1일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푸조 전기차 뉴 푸조 e-208(e208)과
뉴 푸조 e-2008(e2008)의 사전 계약을 시작합니다.
선착순 100명에게 EV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무상 탑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푸조 208과 푸조 2008 모델은
글로벌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295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링카입니다.
2020 푸조 e-2008(e2008)과
e-208(e208)은 푸조가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하는 순수 전기차입니다.
2020 푸조 e-2008(e2008)은
PSA 그룹의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인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적용해 이전 모델 대비 30kg 이상
가벼워졌고 강성은 높아졌습니다.
CMP는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파워 트레인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0 푸조 e-2008(e2008)의 외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내연기관 버전과 동일합니다.
차체 색상과 동일한 색상을 반영한
전기차 전용 프론트 그릴과, 보는 각도에
따라 녹색과 파란색으로 보이는
전기차 전용 푸조 라이언 엠블럼,
그리고 휀더 부분에 전기차 전용
'E' 모노그램을 추가해 푸조 2008과
푸조 e-2008(e2008)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앞모습을 보면 푸조 모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 주행등으로
푸조의 특징을 표현했습니다.
상당히 세련된 모습입니다.
날렵함과 강인함 그리고 멋까지
모두 표현된 디자인입니다.
뒷모습에도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Full LED 리어램프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듀얼 머플러까지 적용되어 있네요.
옆모습은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과
무광 블랙 패널, 크롬 몰딩을 통해
SUV의 강인한 모습을 표현했고,
생동감 있고 입체적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푸조 3008과 비슷한 스포티한 루프 라인,
즉, 쿠페형 같은 느낌을 통해 날렵함까지 보여줍니다.
2020 푸조 e-2008(e2008)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다양한 주행 정보를 홀로그램 형태로
표시하는 3D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최신 아이 콕핏 인테리어를 적용했습니다.
위 사진을 통해 이전 모델과 이번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를
비교해보면 많은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이 세련되어지고 시선이 집중되며 멋집니다.
전기차답게 대부분이 디지털화되고
고급스러운 소재들이 많이 사용되었으며
사용자 중심 설계로 운전하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시트의 재질은 알뤼르, GT라인 옵션에 따라
재질과 스티치 형상이 다릅니다.
기존 푸조의 시트를 생각하면 바디 라인을
잘 잡아주어 주행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트렁크 공간은 434리터이며
2열 폴딩 시 1467리터의 적재 공간을 보여줍니다.
2020 푸조 e-2008(e2008)의
첨단 운전자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2.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3. 스탑 & 고
4. 차선 중앙 유지 시스템
5.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6.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7.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
8. 휠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
그 외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2. 스마트폰 무선 충전
3. 앰비언트 라이트
2020 푸조 e-2008(e2008)의 출시되는
트림은 알뤼르(Allure)와 GT 라인(GT Line)
판매가격은 4590만 원, 4890만 원으로
책정됬으며 이 가격에서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3천만 원 대에 구입이 가능에 국내 브랜드인
현대 코나 일렉트릭, 기아 니로 EV,
쉐보레 볼트 EV 등의 가격과도 가격 경쟁력으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뉴 푸조 e-2008 SUV는 3분기 내 출시 예정입니다.
2020 푸조 e-2008(e2008)의
파워트레인은 100kW 엔진을 장착했고,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1kg.m의
성능과 4.3km/kWh의 복합 전비를 기록합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300mm, 전폭 1770mm,
휠베이스 2605mm로 이전 모델 대비
각각 140mm, 30mm, 65mm 늘어나
180cm 성인 남성이 앉아도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2020 푸조 e-2008(e2008)의 제원과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푸조 e-208(e208) | 제원 및 성능 |
구동 | 전륜 구동 |
배터리(kWh) | 리튬 이온(50) |
최대 출력(kw) | 136 |
최대 토크(kg.m) | 26.5 |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 237 |
주행거리(km) - WTLP 기준 | 310 |
제로백(초) | 8.5 |
최고 속도(km/h) | 150 |
복합 전비(km/kWh) | - |
전장(mm) | 4300 |
전폭(mm) | 1770 |
전고(mm) | 1550 |
축거(mm) | 2605 |
공차 중량(kg) | 1625 |
트렁크 용량(l) | 434/1467(2열 폴딩시) |
가격(만원) | 알뤼르 : 4590 GT 라인 : 48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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