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아테온 4모션 출시 - 진정한 사륜구동 4개의 바퀴를 각각 제어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폭스바겐의 스포트백
폭스바겐 아테온 F/L 페이스리프트입니다.
자타가 공언하는 아름다운 세단 폭스바겐 아테온은
폭스바겐 CC의 후속으로 개발됐지만 이름과 외관,
실내 디자인 등 후속 모델이 아니라 재창조되어
새롭게 시작된 모델명으로 판단되는 아름다운 차입니다.
201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데뷔했고 스포츠 쿠페
GTE의 양산형답게 감각적인 라인과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2018년 국내 출시 이후
폭스바겐 CC보다 높은 가격임에도 월평균
700대 이상 판매되는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은 20대에서 40대 마음을
사로잡는 아우디 A7처럼 5 도어 패스트백
쿠페형 차량으로 디자인되어, 세단임에도
라인이 날렵하고 바람에 흐르는 듯한
날렵한 모습으로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도어 모두 프레임리스 도어로 스포츠카처럼
세팅되어 있고, 트렁크 또한 SUV처럼
뒤 유리까지 오픈되어 넓은 공간감을 보여줍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폭스바겐의 아테온은 세단에 스포츠 쿠페
스타일을 접목해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완성한 상징적인 모델입니다.
유려한 바디라인과 낮게 깔린 듯한
에어로다이내믹 실루엣, LED 헤드램프와
그릴이 정말 이어지는 듯한 일체형의 디자인은
조화롭고 세련되어 어떤 각도에서든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전면부를 감싼 듯한 보닛 디자인과 프레임리스
도어는 품격과 우아함을 발산하며,
클래식한 패스트백 세단 스타일을 반영한
후면부 디자인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룹니다.
스포티한 디자인은 아우디 A7 부럽지 않습니다.
특히, 도어의 프레임리스 윈도우는
그랜드 투어러의 전형적인 스타일 요소를
담아냈으며, 뒷유리와 함께 위로 크게 열리는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어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현대적이며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 마감 및
수준 높은 편의 사양의 완벽한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연출합니다.
시트는 나파 가죽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앞좌석 시트는
통풍시트, 요추지지대를 포함한 전동 시트가
적용되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중앙 송풍구 중간에 시계를 위치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시계를 중심으로
수평적인 구조의 인테리어로 실내를 넓게 느껴지게 합니다.
10.25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 중심으로 직관적으로 세팅되어
쾌적한 드라이빙을 경험하게 해 줍니다.
특히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는 새로운
디지털 계기판으로 이전 대비 화질이 개선되어 시인성도 좋아졌습니다.
속도계 외에도 디지털 뷰가 있어 다양한 주행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은 트렁크 도어와 뒷유리가
함께 열려 짐을 싣고 내리기에 매우 편리하며
563리터의 기본 트렁크 용량에 2열 시트
폴딩 시 1,557리터까지 트렁크 용량이 늘어납니다.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으로 양손으로 짐을 들고
있을 때에도 범퍼 아래에 발을 뻗는 동작만으로도
손쉽게 파워 테일게이트를 열 수 있습니다.
키 액세스 스마트키 시스템과 연동되어 작동되는
기능은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트렁크를 열 수 있어 편리합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파워트레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2L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사용하고
최대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최고속도 238km/l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편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 10.25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와 맞춤형 메뉴가 적용
2. 헤드업 디스플레이
3. 전동 트렁크
4.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5. 앱 커넥트 - 미러링크,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6. 다인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7. 3 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8. 앞좌석 통풍/열선 시트
9. 운전석 마사지 기능
10. 앰비언트 라이트
폭스바겐 아테온의 운전 안전 보조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2. 레인 어시스트 - 차선 유지 시스템
3. 사이드 어시스트 플러스 - BSM 기능
4. 에어 리어 뷰 - 주변의 360도 뷰를 보여줌
5. 어댑티브 새시 컨트롤(DCC)
폭스바겐 아테온의 달라진 핵심 기능으로 4 모션이 있습니다.
4륜 구동으로 앞뒤 제어가 아닌 바퀴 4개
각각을 개별적으로 제어하여 주행 안정감을 극대화합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 TDI 프리미엄 : 5390만 원
2. 2.0 TDI 프레스티지 : 5890만 원
3. 2.0 TDI 프레스티지 4 모션 : 6190만 원
폭스바겐 아테온의 제원 및 성능은 다음 표를 참고 바랍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 제원 및 성능 |
전장(mm) | 4860 |
전폭(mm) | 1870 |
전고(mm) | 1435 |
축거(mm) | 2840 |
무게(kg) | 전륜구동 : 1696 사륜구동 : 1767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스트럿/멀티 링크 |
엔진 | I4 디젤 |
변속기 | 7단 DCT |
구동 방식 | FWD AWD |
배기량(cc) | 1968 |
최고 출력(마력) | 190 |
최대 토크(kg.m) | 40.8 |
최고 속도(km/h) | FWD : 238 AWD : 233 |
제로백(초) | FWD : 8.0 AWD : 7.8 |
연비(km/l) | FWD : 15.2 AWD : 13.4 |
가격(만 원) |
프리미엄 : 53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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