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연비 단점 해결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아빠들의 SUV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지난번 소개한 포드 익스플로러는 차체가 크고,
실내 공간도 넓고, 가격도 나쁘지 않아
패밀리카로 이용할 수 있고,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아빠,
가족에게 최고의 차량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가장 큰 단점은
가솔린 엔진이라 연비가 나쁩니다.
그런 포드 익스플로러의 단점까지 보완하여
연비도 개선된 완벽한 차량으로 만들어 줄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가 출시됐습니다.
국내 출시는 올해 하반기 예정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PHEV는
3.0L 에코부스터 V6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3.6 kWh으로 전기만으로
30km를 주행할 수 있어 출퇴근 시
아주 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 SUV의 인기가 엄청 높은 현재에
대형 SUV 하이브리드 그것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는 것은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의
경쟁력이 기대되는 소식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디자인과 같습니다.
전면부는 가로형의 진한 눈썹처럼
LED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와
트렌드를 반영한 일체형 그릴은
차체를 넓어 보이는 효과와
튼튼하고 강인한 느낌을 줍니다.
측면부는 기존 모델이 볼륨감 있는 모습이었다면
풀체인지 모델은 날렵해지고 세련되어
선이 많이 표현되었습니다.
운전석 B필러에는 시큐리코드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가
있어 키를 두고 나왔을 때나 키를 갖고 다니기
귀찮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후면부는 기존과 비슷합니다.
대형 SUV에서 많이 표현되는 디자인으로
테일램프가 면에 비해 비교적 작아 보이지만
더 넓어 보이고 듬직한 모습을 부각합니다.
듀얼 머플러 및 크롬 가니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LED 헤드램프에는 오토 라이트 컨트롤과
오토 하이빔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는
배터리가 차량 하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실내 내부 공간이나 적재공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적재공간은 2열 시트까지 모두 폴딩 되고
최대 적재공간은 2,486L입니다.
3열만 폴딩 시 적재공간은 1,356L,
기본 적재공간은 515L입니다.
2열의 이지 엔트리 시트와 3열 파워폴드 버튼으로
동승자 탑승 및 하차와 시트 폴딩 컨트롤이 쉽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디자인과 같습니다.
미국차답게 넓고 안락하게 구성되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더 커진 LCD 클러스터는
운전자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주행 정보의
디자인과 기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형 관리 시스템이 제공하는 7가지 주행 모드
선택 시 이곳에서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최종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대형 SUV에 어울리지 않는 좀 작은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차체 공간이 넓어 보이게
다이얼식 변속 장치를 적용했습니다.
다이얼식 변속 장치는 10단 자동 트랜스미션의
주차부터 후진, 그리고 드라이브 기어까지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 버튼은 운전자 중심으로 조작하기
편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에서 센터 콘솔까지 자연스럽게
하나로 이어지는 느낌은 요즘 차량에
반영되는 트렌드로 만족스럽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의
운전 편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드 코 파일럿 360(FORD cO-PILOT360)
- 추돌 방지 보조 기능 및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 BLIS 및 교차 충돌 경고 기능
- 차선 유지 시스템
-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
- 후방 카메라
2. 포드 코 파일럿 360 어시스트 플러스(FORD cO-PILOT360 ASSIST+)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회피 조향 보조 시스템
3. 어라운드 뷰
4.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5. SYNC3
6. 포드 패스 커넥트
7. B&O 사운드 시스템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V6 에코부스트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85.6kg.m, 연비는 9.3km/L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용량은 13.6 kWh입니다.
풀타임 사륜구동을 지원하고 변속기는 10단 자동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들어간
파워트레인과 동일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 기준
7390만 원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 제원 및 성능 |
전장(mm) | 5050 |
전폭(mm) | 2005 |
전고(mm) | 1775 |
축거(mm) | 3025 |
무게(kg) | 2625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엔진 |
3.0리터 V6 에코부스트 터보 엔진 전기모터 |
변속기 | 10단 자동 |
구동 방식 | AWD |
배기량(cc) | 2956 |
배터리 용량(kWh) | 13.6 |
최고 출력(마력) | 450 |
최대 토크(kg.m) | 85.6 |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 9.3 |
트렁크 용량(L) |
1열 뒤 적재공간 2,486L |
가격(만 원) |
73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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