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아빠들의 SUV 포드 익스플로러입니다.
요즘 포드 차량 소식이 많이 들리네요.
포드 익스플로러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드 브롱코 등 포드 차량이 인기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커다란 크기와 공간으로
패밀리카, 그리고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는
차량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SUV지만 가솔린 차량으로 나와 연비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그 외에는 가격부터
차량 크기, 공간 등이 뛰어납니다.
요즘 준대형 SUV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현대 팰리세이드, 쉐보레 트래버스가
출시되기 전까지 정말 포드 익스플로러는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아빠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현실적인 드림카였습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는 작년 풀체인지 된 모델입니다.
최신 트렌드 디자인이 반영된 한층 더 세련되고 듬직한 모습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가로형의 진한 눈썹처럼
LED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와
트렌드를 반영한 일체형 그릴은 차체를
넓어 보이는 효과와 튼튼하고 강인한 느낌을 줍니다.
측면부는 기존 모델이 볼륨감 있는 모습이었다면
풀체인지 모델은 날렵해지고 세련되어 선이 많이 표현되었습니다.
후면부는 기존과 비슷합니다.
대형 SUV에서 많이 표현되는 디자인으로
테일램프가 면에 비해 비교적 작아 보이지만
더 넓어 보이고 듬직한 모습을 부각합니다.
듀얼 머플러 및 크롬 가니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LED 헤드램프에는 오토 라이트 컨트롤과
오토 하이빔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미국차답게 넓고 안락하게 구성되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더 커진 LCD 클러스터는
운전자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주행 정보의
디자인과 기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형 관리 시스템이 제공하는 7가지 주행 모드
선택 시 이곳에서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최종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대형 SUV에 어울리지 않는 좀 작은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차체 공간이 넓어 보이게
다이얼식 변속 장치를 적용했습니다.
다이얼식 변속 장치는 10단 자동 트랜스미션의
주차부터 후진, 그리고 드라이브 기어까지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 버튼은 운전자 중심으로 조작하기
편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에서 센터 콘솔까지 자연스럽게
하나로 이어지는 느낌은 요즘 차량에
반영되는 트렌드로 만족스럽습니다.
적재공간은 2열 시트까지 모두 폴딩 되고
최대 적재공간은 2486L입니다.
포드의 유용한 기능으로 운전석 B필러에는
시큐리코드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가 있습니다.
키를 두고 나왔을 때나
키를 갖고 다니기 귀찮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021 포드 익스플로러의 운전 편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드 코 파일럿 360(FORD cO-PILOT360)
- 추돌 방지 보조 기능 및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 BLIS 및 교차 충돌 경고 기능
- 차선 유지 시스템
-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
- 후방 카메라
2. 포드 코 파일럿 360 어시스트 플러스(FORD cO-PILOT360 ASSIST+)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회피 조향 보조 시스템
3. 어라운드 뷰
4.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2021 포드 익스플로러의 판매가격은 5920만 원 입니다.
2021 포드 익스플로러의 파워트레인은
싱글 터보 직렬 4기통 2,261cc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2.9kg.m,
연비는 8.9km/L입니다.
풀타임 사륜구동을 지원하고
변속기는 10단 자동입니다.
2021 포드 익스플로러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 제원 및 성능 |
전장(mm) | 5050 |
전폭(mm) | 2005 |
전고(mm) | 1775 |
축거(mm) | 3025 |
무게(kg) | 2085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스트럿/멀티링크 |
엔진 | 싱글 터보 직렬 4기통 2,261cc 가솔린 엔진 |
변속기 | 10단 자동 |
구동 방식 | AWD |
배기량(cc) | 2261 |
최고 출력(마력) | 304 |
최대 토크(kg.m) | 42.9 |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 8.9(도심 : 8.1/고속도로 : 10.2) |
가격(만 원) |
5920 |
트렁크 용량(L) |
1열 뒤 적재공간 2,486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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