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3 크로스백 이텐스(E-텐스, E-Tense) 전기차 보조금 확정, 3분기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지난번 푸조 전기차 e-2008, e-208 두 전기차에 이어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전기차에 대해 소개합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모델은 소형 쿠페형 SUV입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은
푸조 E-208, E-2008과 마찬가지로
PSA 그룹의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인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적용했습니다.
CMP는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파워 트레인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는
2018년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고,
올해 5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확산 때문에 일정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프랑스 PSA 그룹 DS 오토모빌의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전기차는
7월 13일 환경부가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을 628만 원으로 책정 확정 하였습니다.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은 지역별로 상이하니 맨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푸조 E-208, 푸조 E-2008의
한국 총판인 한불 모터스는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3분기 출시 예정이고, 푸조 전기차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크기를 포함해 DS 3 크로스백과 비슷합니다.
전면부를 보면 조각적인 선과 LED 헤드램프는 화려한 빛과 라인으로 완성했습니다.
정교함이 돋보이는 일체형 그릴과 크롬라인의
DS 윙스, 펄 스티치 디자인의 주간주행등,
LED 모듈로 구성된 'DS 매트릭스 LED 비전'은
DS 브랜드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측면부는 조화로운 차체 비율과 큰 휠,
높아진 지상고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에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차량을 감싸며 구성된 조각전인 선과
DS 시그니처 스타일의 B필러,
테슬라에서 본듯한 플러시 피팅 도어 핸들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후면부는 뒤 도어에서 시작해
트렁크 상단까지 이어진 라인은
일체감 있게 완성도가 높습니다.
LED 테일램프는 크롬 라인이 감싸고
트렁크까지 이어져 좌우 테일램프가
일체형처럼 차체를 넓어 보이게 하고
강인한 포인트를 줍니다.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모델의
실내 디자인 역시 DS 3 크로스백과 비슷합니다.
DS 7 크로스백에서 영감을 받아
끌루드 파리 기요셰 기법이 적용되어
감각적이고 우아합니다.
대시보드와 시트의 펄 스티치,
위치 스트랩 패턴으로 마감된 나파 가죽시트는
B 세그먼트에서 보기 힘든 고급스러움입니다.
센터패시아의 10.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하단은 DS 로고를 형상화한
마름모꼴 형태의 제어 버튼들이 배치되고
독특한 스타일의 센터 콘솔에는
토글스위치 및 전자식 브레이크와
무선 충전 패드가 위치합니다.
D컷 스티어링 휠과 HUD가 적용되어
실내 구성 및 편의사양도 쾌적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
배터리를 차체 바닥에 펼쳐 놓아
실내 공간 또한 넓게 확보했습니다.
고밀도 폼의 시트는 신체를 감싸는 형태로
마감 풀질이 높고 안락합니다.
두꺼운 도어와 차음 유리가 적용되어
정숙성 또한 뛰어납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는
50 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돼
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는 322km입니다.
배터리를 최적의 온도로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
추운 날씨에도 배터리 소모가 적습니다.
그리고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1kg.m,
제로백 8.7초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대표적인 편의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8개 에어백
2. DS 매트릭스 LED 비전
3. DS 드라이브 어시스트(반자율 주행 레벨 2)
4. 주차 보조 시스템
5.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6.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전방 충돌 방지)
DS 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한국 출시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해외 가격을 참고하면
기본 트림은 약 4760만 원,
상위 트림은 약 5200만 원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 628만 원과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을 합하면
3천만 원 대에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DS3 크로스백 이텐스(E-Tense, E-텐스) | 제원 및 성능 |
구동 | 전륜 구동 |
배터리(kWh) | 리튬 이온(50) |
최대 출력(kw) | 136 |
최대 토크(kg.m) | 26.51 |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 - |
주행거리(km) - WLTP 기준 | 322 |
제로백(초) | 8.7 |
최고 속도(km/h) | - |
복합 전비(km/kWh) | - |
전장(mm) | 4118 |
전폭(mm) | 1791 |
전고(mm) | 1534 |
축거(mm) | 2558 |
공차 중량(kg) | - |
트렁크 용량(l) | - |
가격(파운드) | 기본 트림 : 32350 울트라 프레스티지 : 35350 |
가격(만원) | 기본 트림 : 약 4760 울트라 프레스티지 : 약 5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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