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어제 이번 주 이슈인 니콜라 모터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니콜라에 대한 정보,
CEO와 2018년 한화의 1억 달러 투자,
그리고 이번 달 니콜라의 나스닥 상장,
한화의 1억 달러 투자 가치가 7억 5천 달러까지
주가 상승으로 인한 대박으로 니콜라 주식이
이슈가 되어 니콜라에 대한 관심이 깊어졌습니다.
니콜라는 수소 전기 트럭을 만드는 업체입니다.
아직 생산 공장도 갖춰지지 않았지만
엄청난 기대감에 니콜라 주식이 급상승한 것이죠.
세계의 관심이 친환경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니콜라 수소 전기 트럭,
즉 니콜라 배저가 이번 달 29일 첫 공개를 한다고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이 본인의 트위터에
위 사진과 같이 '전기 픽업트럭 배저를 오는 29일
선보일 예정이며 사전 예약을 동시에 진행할 것'
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니콜라 주식 상승과 함께
니콜라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을
확인시켜줄 기대감을
더 심어주는 깜짝 발표였습니다.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은
'사전 예약은 예약금을 지불하면 티켓이
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개 행사를 통해
아이스 트럭의 실물을 직접 만날 수 있을 것'
이라며 기대감을 심어주었습니다.
니콜라 모터는 29일에는 ‘니콜라 월드’라는
이름의 공개행사가 애플 스타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니콜라 배저는 위 사진과 같이
지난 2월에 온라인을 통해
이미지를 공개하고 일부 제원과
성능 예상을 공개했습니다.
전장 5890mm, 전폭 2180mm,
전고 1870mm의 제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우리가 아는
미국 픽업트럭처럼
거대한 체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대한 체격 속에 날렵해 보이면서
대담하고, 거대한 근육을 표현하는 모습이며
공상 과학 SF 영화에서 나올듯한 모습입니다.
니콜라 배저는 배터리 전용 전기차와
배터리 및 수소 연료 전지를 함께 사용하는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할 것이고,
테슬라 사이버 트럭, 허머 전기 픽업,
포드 F-150 전기트럭, 리비안 R1T 와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니콜라 배저의 두 모델은 각각
주행거리 482km를 확보한 120kW
대용량의 배터리와
수소 연료 전기 시스템을 융합했습니다.
니콜라 배저는 최대 906마력을 가지며
최대토크 135.4kg.m, 최대 주행거리는
160kWh 리튬이온배터리와
120kW 연료전지를 통해
965km(600마일)이 될 것이라 합니다.
그리고 견인능력 3.6톤이 넘는다고 합니다.
또한 저 거대한 트럭이 제로백 2.9초라고 합니다.
제로백 2.9초면 최고급 슈퍼카도
나오기 힘든 수치인데 엄청난 것 같습니다.
니콜라 배저는 생산을 자체 공장에서
진행하지 않고 외부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을 통해 OEM 방식으로
생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니콜라 배저의 가격은 6000 ~ 9000달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2월에 공개된 정보는 위 내용 정도이고
아마 상세 제원과 성능은
이번 달 29일에 알 수 있겠죠?
일단 공개된 니콜라 배저의 제원과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니콜라 수소트럭 | 니콜라 배저 |
구동 | IWD |
배터리(kWh) | 리튬이온배터리(160) |
Fuel Cell(kW) | 120 |
최대 출력(kw) | 906 |
최대 토크(kg.m) | 135.4 |
견인능력(kg) | 3630 |
주행거리(km) | 965 |
제로백(초) | 2.9 |
최고 속도(km/h) | - |
복합 전비(km/kWh) | - |
전장(mm) | 5890 |
전폭(mm) | 2180 |
전고(mm) | 1870 |
축거(mm) | - |
윤거(전 / 후)(mm) | - |
공차 중량(kg) | - |
트렁크 용량(l) | - |
가격(달러) | 6000 ~ 9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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