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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0 쉐보레 볼트 EV 가격, 제원, 성능, 전기차 보조금

by 닥다이 2020.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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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 EV 주행거리 국산 전기차 중 1등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랜만에 전기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제가 전기차 오너로써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전기차가 오랜만에 출시 소식이 들리네요.
쉐보레에서 만든 볼트 EV가
2020년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하고

어제 6월 9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2020 쉐보레 볼트 EV는 순수 전기차로
내연기관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것이 아닌
순수 전기차로만 사용되는 플랫폼인 전기차입니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서 전기차가 출시되기 전에
먼저 출시되어 한 때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던 전기차입니다.
차는 정말 튼튼하고, 가속 성능부터 공간까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안전성 포함해서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정말 좋은데,
현대, 기아와 비교해서 부족한 옵션, 
편의 기능 때문에 현대, 기아에 조금씩
주도권을 잃었지만 그래도 인기 전기차입니다.
그런 쉐보레 볼트 EV가 2020년 형으로
부족했던 편의 기능을 보충하고

주행거리 또한 국내 최고로 개선되어 돌아왔습니다.

2020 쉐보레 볼트 EV의 핵심은 주행거리가
기존 383 km에서 414km로 늘어나
국내에서 가장 많은 주행거리를 달리는

전기차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제 차 코나 일렉트릭의 406km보다
8km가 더 높아 국내 최고 주행거리의
전기차 자리를 차지했네요.
전기차가 위 수치보다 더 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전비 주행을 잘하면
500km는 가뿐히 넘어갈 듯 보입니다.
제가 전기차를 운행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질문받는 내용이 

'주행거리는 얼마나 되나요?'
'충전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장거리 운행에 대한 불편함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심리를 반영하여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신형 볼트 EV는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높여 
전기차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주행거리에 대한 
두려움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다'며, 
'한국지엠 디자인센터 주도 하에 디자인한 
볼트 EV는 동급 유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구현한 넓은 실내공간과 
주행성능은 물론, 전기차에 특화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편의 사양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겠다'
고 자신했습니다.

2020 쉐보레 볼트 EV의 외부 디자인
살펴보면 기존과 같습니다.
앞모습을 보면 HID 헤드램프와 눈매를
날렵하게 표현한 주간 주행 등과 
밑에 턴 시그널 램프가 있습니다. 측면을 보면 사이드 미러에 LED 턴 시그널 등과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볼 수 있고,
해치백 스타일의 루프 라인과
뒷 좌석 윈도우 끝을 올려 살짝 스포티함을
나타내려 한 노력이 보입니다.
뒷모습에서 물결 모양의 LED 테일램프를 적용해
강렬하면서 아름다운 모습을 완성했습니다.

2020 쉐보레 볼트 EV의 내부 디자인 역시
기존과 다르지 않습니다.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되었고,
센터패시아에 10.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클러스터와 연동되며 클러스터에서
차량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는 다이아몬드 입자형 IP & 도어트림을
적용하여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을 부여합니다. 기어봉은 BMW 전자식 기어봉과 비슷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되었습니다.

공간 또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설계되어
2열 시트 바닥을 평평하게 디자인하여,
짧은 오버행과 넓은 휠 베이스로 쾌적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해줍니다.

트렁크 공간 또한 SUV처럼 2열 시트가
평평하게 접혀서 대용량의 짐을 수납할 수 있어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

 

2020 쉐보레 볼트 EV는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를 통해

4가지 보증을 약속합니다.

1. 5년/10만km 일반 부품 보증

2. 5년 24시간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

3. 8년/16만km 배터리 및 전기차 전용 부품 보증

4. 5년 무제한 무상 견인 서비스(편도 80km 이내)

2020 쉐보레 전기차배터리의 용량 증가와

내부 기능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 없이 판매가를

작년과 똑같이 책정했습니다.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구입 보조금을 제외한

차량 가격은 개소세 인하분을 적용해

LT 4,593만 원, LT 디럭스 4,693만 원,

Premier 4,814만 원입니다.

 

2020 쉐보레 볼트 EV의

2020 전기차 보조금에서

국가 보조금은 820만원이고,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은 지역마다

지원 금액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래 2020 전기차 보조금 글과

전기차 보조금 카테고리에서

각 지역의 전기차 보조금 금액,

조건 등을 참고 바랍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확정

안녕하세요. 닥다이입니다. 저번에 제가 2020 수소차 보조금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1월 20일에 환경부에서 발표하고 보도자료가 나온다고 했었죠. 빨리 올렸어야 했는데, 연말정산 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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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 기능 및 주행 안전 편의 기능은
2019년 모델과 2020 모델의
아래 표 비교로 설명하겠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2019 2020
리젠 온 디맨드 시스템(패들 스위치)
원페달 드라이빙 시스템(회생 제동 시스템)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
10.2인치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 애플 카플레이
프리미엄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톨게이트 자동결제 시스템(ETCS)
아날로그 방식 후방 카메라 디지털 방식 후방 카메라
-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 EV 전용 셀프 실링 타이어
- 실내 이오나이저
- 저전력 모드(주행 에너지 극대화)
- 디스플레이 테마 설정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에어백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2020 쉐보레 볼트 EV의

제원 및 성능은 2019 모델과 

2020 모델의 아래 표 비교로 

설명하겠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2019 2020
구동 전륜 구동
배터리(kWh) 60 66
최대 출력(kw) 204
최대 토크(kg.m) 36.7
주행거리(km) 383 414
제로백(초) 7
최고 속도(km/h) -
복합 전비(km/kWh) 5.5 5.4(도심 : 6 / 고속 : 4.8)
전장(mm) 4165
전폭(mm) 1765
전고(mm) 1610
축거(mm) 2600
윤거(전 / 후)(mm) 1507 / 1516
공차 중량(kg) 1620
트렁크 용량(l) 480
가격(만원) LT : 4593
LT 디럭스 : 4693
프리미어 : 4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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