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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3 코나 일렉트릭 가격 디자인 성능 제원 공개

by 닥다이 2023. 4.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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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출시 - 코나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3월 7일 디 올 뉴 코나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주요 사양을 공개한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코나 일렉트릭 풀체인지) 모델이 4월 13일 정식 출시했습니다.

2세대 신형 코나는 기존 코나와는 다르게 신차 디자인 초기 단계부터 전기차 모델을 먼저 디자인해

기존 모델의 독특한 캐릭터를 계승하면서도  전기차만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해 낸 것이 특징입니다.

외관 디자인

범퍼부터 후드까지 매끈하게 다듬어진 우아한 형상은

코나 일렉트릭의 순수한 볼륨감을 강조하는 동시에

동급 SUV 대비 우수한 0.27의 공력계수(Cd)와

동급 최대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달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차량 전체를 감싸는 블랙라인 몰딩,

심플하고 미래지향적인 픽셀 그래픽 디테일로

혁신적인 스타일을 완성하였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새로운 디자인 요소

  • 새로운 조명 디자인 특징 위에 파라메트릭 픽셀 요소를 입힌 픽셀과 혼합된 수평형 램프
  • 측면부의 캐릭터라인을 통한 역동적이고 날렵한 실루엣
  • 아머 형상의 휠아치 클래딩
  •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스포일러와 보조제동등으로 강조된 스포티함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은 기존 모델의 독특한 캐릭터를 계승하면서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통해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대담하고 와이드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범퍼부터 후드까지 매끈하게 다듬어진 우아한 형상은

코나 일렉트릭의 순수한 볼륨감을 강조하는 동시에

동급 SUV 대비 우수한 0.27의 공력계수(Cd)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실내 디자인

2세대 코나 일렉트릭 실내 특징

  •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 전방 시계를 확보해 주고 넓은 공간감을 극대화해 주는 수평형 레이아웃의 크래시패드
  • 스티어링 휠로 옮겨간 전자식 변속 레버(칼럼타입)
  • 깔끔히 정돈된 콘솔 공간
  • 실내 수납공간을 고려해 디자인된 무드조명
  • 2열 플랫 플로어
  • 2열 2단 래치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도어 열림부 및 센터 필라의 강성 보강
  • 프런트 사이드 듀얼 멤버 구조 적용 
  • 리어 플로어 멤버 고강도 핫스탬핑 소재 적용
  •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 차로 유지 보조(LFA)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안전구간/곡선로)
  •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ISLA)
  • 안전 하차 경고(SEW)
  • 운전자 주의 경고(DAW)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 전방 충돌방지 보조 2(FCA2)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진출입로)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 후측방 모니터(BVM)

전기차 특화 기능

  • 실내·외 V2L
  •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
  • i-PEDAL
  • 고전압 PTC히터 : 파워트레인의 폐열을 난방에 활용하는 고효율 히트펌프와 능동적으로 전력량을 조절
  • 충전도어 발열 시스템

수납공간 

  • 전방 : 27ℓ 용량 프론트 트렁크

첨단 편의 기능

  •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 빌트인 캠 2
  • e hi-pass(e 하이패스) : 현대 카페이 연동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디지털 키 2 터치
  •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 미세먼지 센서 연계 공기청정 기능

신규 EV 전용 모드

  • 실내조명 최소화
  • 배터리 컨디셔닝
  • 주행거리 중심 공조제어
  • EV 경로 플래너

파워트레인

스탠다드

  • 최고출력 : 133마력
  • 최대토크 : 26kg.m
  • 배터리 용량 : 48.6 kWh
  • 주행거리 : 311km

롱 레인지

  • 최고출력 : 201마력
  • 최대토크 : 26kg.m
  • 배터리 용량 : 64.8 kWh
  • 주행거리 : 417km

판매가격

  • 스탠다드 프리미엄 : 4654만 원
  • 롱 레인지 프리미엄 : 4968만 원
  • 롱 레인지 인스퍼레이션 : 5323만 원

2023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기준에 따르면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국가 전기차 보조금을 반영하면,

스탠다드 모델 프리미엄은 3,000만 원대 초중반,

롱레인지 모델 프리미엄은 3,000만 원대 중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3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전기차 보조금 vs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드디어 2월이 되서야 2023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발표했습니다. 2023년 물가 상승으로 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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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금액, 수량, 조건, 기타 정보는 다음에서 지역 검색하여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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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코나 일렉트릭 스탠다드 롱레인지
전장(mm) 4355
전폭(mm) 1825
전고(mm) 1575 1580
축거(mm) 2660
무게(kg) 1630
1720 ~ 1740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 멀티 링크
엔진 99kW 전기모터
150kW 전기모터
변속기 자동
구동방식 전륜구동
배터리 용량(kWh) 48.6
64.8
주행거리(km) 311
417
최고 출력(hp) 133
201
최대 토크(Nm) 255
최고 속도(km/h) - -
제로백(초) - -
전비(km/kWh) 5.5 4.8 ~ 5.5
가격(만 원) 프리미엄 : 4654 프리미엄 : 4968
인스퍼레이션 : 5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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