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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플래그십 전기 SUV EV9 완전 공개
기아 EV9 티저 공개, EV9 디자인 공개에 이어
드디어 기아 플래그십 SUV 전기차 EV9이
3월 29일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기아 EV9은 E-GMP(현대, 기아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기반한 기아 EV6에 이은 두 번째
전기차입니다.
기아 EV9 디자인 정보
-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비적인 조형이 조화 이룬 아름다운 디자인은
- 기아의 3단계 지속가능한 디자인 전략 최초 적용
- 새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할 공간도 확보
기아 EV9 성능 및 기능 요점 정리
- 배터리 용량 : 99.8kWh
- 주행 거리 : 국내 인증 기준 500km 이상
- EV 최적화 차체 설계
-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안전성 확보
- 고속도로 자율주행(HDP)
- 기아 커넥트 스토어
-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SDV :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
- 디지털 사이드ㆍ디지털 센터 미러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빌트인 캠 2
- 디지털 키 2
- 전자식 후드 래치를 적용한 프론트 트렁크
기아 EV9 2WD, 4WD를 먼저 출시 후에
추후 GT-line 모델과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을
더해 총 4가지 라인업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올해 2분기 중 EV9의 2WD, 4WD 모델
사전 계약을 실시합니다.
Ev9 배터리 관련 기능
- 400V/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
- 배터리 컨디셔닝
- 후석 독립 공조시스템
EV9 파워트레인
- 2WD(RWD) : 최고출력 - 150kW, 최대토크 - 350Nm
- 4WD : 최고출력 - 283kW, 최대토크 - 600Nm(부스트 : 700Nm, 제로백 5.3초)
- EV9 드라이빙 기능
- 2-스테이지 모터 시스템
-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eDTVC)
- 횡풍 안정 제어
- 오토터레인 모드 : 스노우 / 머드 / 샌드
EV 최적화 차체 설계
- 초고장력 핫스탬핑 부품 확대 적용
- 우수한 차체 강도와 비틀림 강성
- B필러 하단부 신규 연결구조 세계 최초 적용
- 측면 충돌 시 승객실 변형 최소화
- 배터리 적용 부위 보호 강화
- 차체 강건성 확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 후측방 모니터
- 운전자 주의 경고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차로 유지 보조 2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전/측/후방 주차 거리 경고
- 전/측/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후석 승객 알림
이번 EV9은 테슬라처럼 SDV 충실한 기능이
생깁니다.
구매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기아 커넥트 스토어가 있습니다.
이번 공개에는 기아 EV9 GT-line 디자인도
공개했는데, 기본 모델 대비 블랙 컬러의
차별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성능 라인답게
강인한 인상을 보여줍니다.
EV9 친환경 소재 적용
- 바이오 폴리우레탄을 활용한 시트
- 업사이클링 어망과 플라스틱을 각각 활용한 플로어 매트와 가니시
- 1대 당 약 70개 이상의 페트병을 활용한 친환경 소재 사용
기아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해 실내 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릴랙션 시트 및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2열은 벤치 시트와 기본형 릴렉션형,
스위블형, 2인승 독립 시트 등 한 차종에
4가지 시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프런트 트렁크 : 2WD 기준 90ℓ, 최대 40kg 적재
EV9, EV9 GT-line 전시 : 킨텍스, 3월 31일 ~ 4월 9일 2023 서울 모빌리티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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