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스타일의 미학과 고급스러운 아늑함의 이상적인 조화. The new S-Class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편안함의 대명사, 부의 상징 벤츠 S클래스
7세대 모델이 작년에 출시했습니다.
- 디젤 라인업 : 스탠다드 휠베이스의 모델
- 가솔린 라인업 : 롱 휠베이스 모델
벤츠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매력을
상징합니다.
벤츠 S클래스 세단은 보고, 느끼고, 듣고,
냄새 맡는 모든 감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운전자 지원, 보호 및 상호 작용 분야에서
수많은 혁신을 제공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사람에 초점을 맞춘
혁신으로 우리 시대를 위한 차세대 개인
이동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Mercedes-Benz S-Class의 모던한
디자인은 관능적인 순수함을 추구합니다.
익스테리어의 완벽한 비율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까지 The new S-Class의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은 어디서나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전면부
헤드램프에 3개의 LED로 구성된 조명 모듈인
디지털 라이트는 130만 개의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반사 및 조사된 조명을 방출합니다.
노면에 굴삭기 아이콘을 통해 도로 공사 중임을
경고하거나 도로 주변에 감지된 보행자에게
조명을 비춰 경고해줍니다.
그리고 높은 상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주간주행등, 범퍼 하단의 넓고 큰 에어덕트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조화롭게 상호작용하여
벤츠 S클래스의 강렬한 인상을 부각합니다.
측면부
짧은 프런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 및 균형 잡힌
리어 오버행을 갖춘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
세단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의 넓은 트랙과 매립형 휠은
차량에 큰 차체를 받쳐주는 안정감과 듬직한
느낌을 줍니다.
소위 캐릭터 라인이 측면을 따라 크게 줄었습니다.
조각된 모양의 윤곽의 측면 라인과 표면은
빛의 각도에 따라 특별한 조명 효과를 만듭니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인 매립형 도어 핸들은
운전자가 접근하거나 도어 핸들의 표면을
터치하면 돌출되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KEYLESS-GO는 키리스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후면부
벤츠 S클래스의 역동적인 모습은 애니메이션
기능의 테일램프로 인해 고급스럽습니다.
트렁크 도어까지 램프가 확장되어 라인이
길게 스포티하고 날카로우며, 차량을 더 넓게
표현하고, CLS의 느낌처럼 스포티하며
고급스러움이 가득합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OLED 기술을 포함한 최대 5개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두 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HUD는 한층 커졌으며 증강
현실(AR) 콘텐츠도 지원합니다.
더 큰 HUD는 증강 현실(AR)을 제공합니다.
내비게이션 시 애니메이션 해제 화살표가
도로 차선에 가상으로 정확하게 투영됩니다.
보조 HUD의 경우 Active Distance
Assist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미지는 운전자의 눈에 10 미터 거리에서
나타납니다.
벤츠 S클래스는 새로운 아키텍처, 현대적인
표면 디자인 및 인체 공학적 디스플레이
배열을 갖춘 대시 보드가 특히 강조됩니다.
높은 승차감과 낮은 소음 수준은 물론
광범위한 ENERGIZING COMFORT
프로그램을 통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좌석은 말 그대로 탑승자에게 최상의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흐르는 듯한 입체적인 레이어 디자인
테마가 안정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루가노 가죽의 흐르는 세로 파이핑은
고상하고 아방가르드 한 느낌을 주는
반면, 나파 가죽과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의 진보적인 다이아몬드 패턴은
보다 고전적이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5 가지 뒷좌석 변형으로 벤츠 S클래스의
뒷좌석을 작업 또는 휴게 공간으로 구성
할 수 있습니다.
7세대 벤츠 S클래스는 0.22의 Cd 수치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공기 역학적인 럭셔리
세단 중 하나입니다.
벤츠 S클래스의 정면 면적은 2.5제곱미터로
약간 증가했지만 항력 계수는 이전 모델에
비해 훨씬 더 감소했습니다.
신체, 하체 및 분리 가능한 부품에 영향을
미치는 공기역학적 측정을 통해 풍동과
실제 작동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첨단 편의 기능
- 음성 어시스턴트 "Hey Mercedes"
- 공기 필터링 시스템
-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 좌석 쿠션 내 진동 모터를 통한 마사지 기능
-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12.3인치 3D 계기판
-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
- 지문 스캐너
- 매직 비젼 컨트롤
- 어반 가드 플러스
- 엑티브 앰비언트 라이트
주행 및 안전 보조 기능
- 리어-액슬 스티어링
-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 48 볼트 기반의 완전 능동형
-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 측면 충돌을 감지하는 경우 차체를 밀리 초 단위로 최대 80mm가량 들어 올린다
- 반자율 주행 레벨 3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 주차 패키지 : 360도 어라운드, 원격 주차 지원
파워트레인
- S 350 d
- OM656 디젤
- 최고출력 : 286마력
- 최대토크 : 61.2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6.4초 - S 400 d 4MATIC
- OM656 디젤
- 최고출력 : 330마력
- 최대토크 : 71.4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5.4초 - S 450 4 MATIC Long
- M276 가솔린
- 최고출력 : 367마력
- 최대토크 : 51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5.1초 - S 500 4 MATIC Long
- M276 가솔린
- 최고출력 : 435마력
- 최대토크 : 53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4.9초 - S 580 4 MATIC Long
- M176 가솔린
- 최고출력 : 503마력
- 최대토크 : 71.4 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4.8초 - 9G-Tronic
2022 벤츠 S클래스 세단 판매 가격
- S 350d : 1억 4,060만 원
- S 400d 4 MATIC : 1억 6,060만 원
- S 450 4 MATIC Long : 1억 7,060만 원
- S 500 4 MATIC Long : 1억 8,960만 원
- S 580 4 MATIC Long : 2억 3,060만 원
제원 및 성능
벤츠 S클래스 | S 350d | S 400d 4 MATIC |
S 450 4 MATIC Long |
S 500 4 MATIC Long |
S 580 4 MATIC Long |
전장(mm) | 5180 | 5210 | 5290 | ||
전폭(mm) | 1955 | ||||
전고(mm) | 1505 | ||||
축거(mm) | 3106 | 3216 | |||
윤거 전/후(mm) | 1643/1671 | 1650/1651 | 1643/1671 | ||
무게(kg) | 2090 | 2185 | 2140 | 2220 | 2285 |
엔진 | OM656 디젤 | M276 가솔린 | M176 가솔린 | ||
변속기 | 9G-TRONIC | ||||
구동 방식 | 후륜 구동 | 풀타임 사륜 구동 | |||
배기량(cc) | 2925 | 2939 | 3982 | ||
최고 출력(마력) | 286 | 330 | 367 | 435 | 503 |
최대 토크(kg.m) | 61.2 | 71.4 | 51 | 53 | 71.4 |
최고 속도(km/h) | 250 | ||||
제로백(초) | 6.4 | 5.4 | 5.1 | 4.9 | 4.8 |
연비(km/l) | 12 | 11.4 | 9.7 | 9.5 | 7.5 |
트렁크 용량(L) | 505 | ||||
가격 | 1억 4,060만 원 | 1억 6,060만 원 | 1억 7,060만 원 | 1억 8,960만 원 | 2억 3,060만 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