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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1 현대 아반떼 N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정보

by 닥다이 2022.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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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알고 있던 아반떼가 아닌 아반떼 N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2021년 7월 14일 온라인을 통해 아반떼 N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영상과 함께 아반떼 N의 완전한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아반떼 N은 2020년 4월 출시한 아반떼 풀체인지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이미 인정된 스포티한 디자인이지만 더욱 강인하고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더 부각해 고급스럽고 업그레이드된 고성능 버전입니다.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영상에선 자동차와 함께 꿈을 키워온 소년의 성장과정과 함께 아반떼 N에 적용된 40여 가지의 성능 강화 요소들을 설명하고 완성까지의 아반떼 N의 고성능을 알기 쉽게 나타냅니다.

외관 디자인

고성능의 특징을 극대화한 디자인 디테일과 세련된 블랙 컬러로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독보적인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로우 & 와이드 디자인과 은은한 광택이 느껴지는 블랙 펄 컬러의 전면 그릴과 립 스포일러, 후면 디퓨저, 그리고 넓어진 타이어는 낮고 넓은 차체가 특징인 아반떼 N의 매력을 극대화해줍니다.

전면부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을 중심으로 날카로운 라인들이 더 부각됩니다.

그릴 내부에는 제네시스 G70나 G80 스포츠처럼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는 메쉬 패턴을 적용했고, 현대차 고성능을 상징하는 ‘N' 로고가 부착됩니다.
파나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은 보석처럼 입체감을 강조했고, 헤드램프와 연결되어 차량이 크고, 날렵한 모습을 완성했습니다.

하단 에어인테이크에는 ‘<’ 모양으로 스포티함을 더해 한층 역동적입니다.

그리고 하단 범퍼를 감싸는 프론트 립도 포인트입니다.

측면부

낮은 후드, 트렁크는 높은 쿠페형으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하였고, 최근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보이는 형태인 전면에서 측면으로, 측면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강렬하고 날렵한 라인입니다.

준중형차에서 사이드 뷰가 이렇게 과감한 적은 처음이지 않을까 싶은 2021 현대 아반떼 N측면은 하나의 점을 중심으로 연결되는 세 개의 라인은 측면에서 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후면부

날렵한 인상의 스포일러와 싱글 트윈 머플러, 수평형 리어 디퓨저 등을 통해 차별화된 모습으로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접하는 트렁크는 하이그로시 블랙 컬러의 데크 엑센트와 연결해 쿠페형 스타일을 구현했고, 윙 타입의 리어 스포일러가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여 가속 성능을 향상시키고 빠른 코너 탈출을 도와줍니다.

실내 디자인

N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N 전용 버킷 시트와 10mm 낮아진 시트 포지션은 N 모델 중 가장 낮은 시트 포지션을 제공하며, 무게 중심 또한 낮아졌습니다.

드라이버는 더욱 극대화된 차량과의 일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 모델의 탁월함을 그대로 간직한 아반떼 N은 동급 모델 중 가장 넓고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제공합니다.

 

편의 기능

  • N 로고 스마트키
  • 스마트폰 무선충전
  • 현대 디지털 키
  • 운전석/동승석 전동시트
  • 앞좌석 통풍시트
  • 뒷좌석 열선시트
  • 뒷좌석 벤치 폴딩

파워트레인

  • 가솔린 2.0 터보 플랫 파워 엔진
  • 최고출력 : 280마력, (NGS 사용 시 290마력)
  • 최대토크 : 40kg.m
  • 최고 속도 : 250km/h
  • 제로백 : 5.3초(DCT, 런치 컨트롤 기준) 
  •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 N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세 가지 특화 기능(NGS, NPS, NTS) 제공
  • 6단 수동 : 레브 매칭 기술 적용, 부드러운 변속 가능

아반떼 N의 퍼포먼스

  •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
  • REV 매칭
  • 런치 컨트롤
  • N 그린 쉬프트 (NGS)
  • N 파워 쉬프트 (NPS)
  • N 트랙 센스 쉬프트 (NTS)
  • 스포츠 주행 사운드

정교한 코너링 기술

  •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 (ELSD)
  • 2세대 전자 제어 서스펜션 (ECS)
  • R-MDPS(토크 피드백 시스템 적용)
  • 19인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245/35ZR 탑재

모터스포츠 기술

  • 기능 통합형 드라이브 액슬 (IDA)
  • 리어 스티프 바
  • 4 점식 스트럿 링

제동 성능

  • 에어 가이드
  • 냉각홀이 적용된 더스트 커버
  • 더욱 커진 브레이크 디스크

아반떼 N 주행감성

  • N 사운드 이퀄라이저(NSE)
  • 선형 가변 배기 시스템

N Performance parts

  • 카본 리어 스포일러
  • 카본 사이드 미러
  • 카본 리어 머플러 팁
  • 고성능 흡기 시스템
  • N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
  • 19인치 매트 블랙 단조 휠
  • 19인치 전면가공 단조 휠
  • 전용 매트 & 메탈 도어 스커프
  •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 알칸타라 기어 노브 & 부츠
  • 알칸타라 파킹 레버 & 센터 콘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안전 하차 경고
  • 하이빔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판매 가격

  • 수동 : 3212만 원
  • 자동 : 3402만 원

제원 및 성능

아반떼 N 제원 및 성능
전장(mm) 4675
전폭(mm) 1825
전고(mm) 1415
축거(mm) 2720
무게(kg) 1450 ~ 1485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릿 / 멀티링크
엔진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
변속기 수동 6단
자동 8단 DCT
구동방식 FWD
배기량(CC) 1998
최고 출력(ps) 280
최대 토크(kg.m) 40
최고 속도(km/h) 250
제로백(초) 5.3
연비(km/l) 수동 : 10.7
자동 : 10.4
트렁크 용량(L)
474
가격(만 원) 수동 : 3212
자동 : 3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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