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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2 제네시스 G80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정보

by 닥다이 2021. 1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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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프리미엄 세단의 자존심 제네시스 G80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제네시스 G80이 작년에 출시되어 많이 인기와 관심을 끌며, 한국 자동차 기자 협회, 한국 자동차 전문기자 협회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됐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을 알렸던 GV80의 뒤를 있는 차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GV80에서 봤던 제네시스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시작의 한걸음에 많은 기여를 한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80입니다.

 

제네시스 G80은 우아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의 외관, 여백의 미를 과감하게 살린 실내가 그 간결함과 대범함의 조화로 스스로 증명합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 모습과 후면 모습은 제네시스 GV80에서 보여준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적용해 표현했습니다.

전면부

제네시스 엠블럼에서 영감을 받은 G-매트릭스 패턴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좌,우 날개의 두 라인을 차용한 쿼드램프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상징적으로 표현합니다.

측면부

우아하고 역동적인 파라볼릭 캐릭터라인과 제네시스만의 다이나믹하고 슬릭한 측면 디자인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후면부

앞면의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리어콤비 쿼드램프와 와이드하면서도 정제된 이미지의 후면부가 차량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실내 디자인

GV80에서 봤던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나타나 있습니다.

여백의 미에서 영감을 얻은 세련된 인테리어는 사용성과 안락함을 중시함과 함께 우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기능성을 고려한 가죽 스티어링 휠 디자인에 투톤 컬러를 얹혀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2 포크 스티어링 휠제네시스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디자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슬림 에어벤트의 슬림하고 수평적인 레이아웃통해 깔끔하고 더 넓어 보이는 실내를 구현했습니다.

  •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 : 가공을 최소화한 풀그레인 나파 가죽이 고유의 자연스러운 감촉과 시트 메인부의 우아한 라인이 어우러져 고급감을 더합니다.
  • 크래쉬 패드 : 크래쉬패드에 소프트한 고급 질감의 인조가죽 감싸기와 섬세한 스티치를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우아한 공간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 오픈포어 리얼 우드 가니쉬 : 원목 고유의 그윽한 멋을 살린 오픈포어 리얼 우드 피니쉬를 적용하여 고급감을 더하였습니다.
  • 전자식 변속 다이얼 : 무드등이 적용된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안전 및 첨단 편의 기능 도입으로 프리미엄 세단답게 주행에 있어서도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예측과 분석, 능동적인 판단과 제어로 운전자와 상대 차량, 보행자의 안전까지 지킵니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2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 고속도로 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 전방 주시 경고
  • 후측방 모니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서라운드 뷰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스마트 키로 주차)
  • 후진 가이드 램프
  • 지능형 헤드램프

첨단 편의 기능

  • 12.3인치 3D 클러스터
  •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 터치 타입 공조 패널(햅틱 피드백 포함)
  •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음성인식 차량 제어,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 제네시스 디지털 키
  • 빌트인 캠
  • 렉시콘 18 스피커(퀀텀 로직 서라운드)
  •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 뒷좌석 듀얼 모니터
  • 뒷좌석 전동 및 통풍 시트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파워트레인

1 / 2 / 3

1. 2.5 가솔린 터보

  • 최고출력 : 304마력
  • 최대토크 : 43.0 kg·m

2. 3.5 가솔린 터보

  • 최고출력 : 380마력
  • 최대토크 : 54.0 kg·m

3. 2.2 디젤

  • 최고출력 : 210마력
  • 최대토크 : 45.0 kg·m

* 공통 : 전자식 AWD 시스템

신규 플랫폼

제네시스의 우수한 차체 강성을 또 한번 입증하는 신규 플랫폼은 새로운 서스펜션 구조와 만나 고급 세단 특유의 균형 잡힌 주행성능을 선보입니다.

특히, 구조의 최적화를 통해 거주 공간을 극대화하였으며, 차체의 평균 인장강도를 높이고 승객실 주변의 핫스탬핑 강판 부위를 늘려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배려하였습니다.

 

판매가격

1. 2.5 가솔린 터보

  • 2WD : 5311만 원
  • 4WD : 5591만 원

2. 3.5 가솔린 터보

  • 2WD : 5971만 원
  • 4WD : 6251만 원

3. 2.2 디젤

  • 2WD : 5561만 원
  • 4WD : 5841만 원

제원 및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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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가솔린 2.5 터보 디젤 2.2  가솔린 3.5 터보 
전장(mm) 4995
전폭(mm) 1925
전고(mm) 1465
축거(mm) 3010
공차 중량(kg) 2WD : 1785
4WD : 1855
2WD : 1825
4WD : 1895
2WD : 1890
4WD : 1960
엔진 2.5 T-GDi 2.2 VGT 3.5 T-GDi
변속기 자동 8단
구동 방식 AWD
배기량(cc) 2497 2151 3470
최고 출력(마력) 304 210 380
최대 토크(kg.m) 43 45 54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연비(km/l) 2WD : 10.8
4WD :
10.1
2WD : 14.6
4WD :
13
2WD : 9.2
4WD :
 8.4
판매 가격(만 원) 2WD : 5311
4WD : 5591
2WD : 5561
4WD : 5841
2WD : 5971
4WD : 6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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