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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2 제네시스 G90, G90L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닥다이 2021. 1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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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90, G90L 풀체인지 실내외 디자인 및 주요 사양, 가격 공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제네시스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신형 G90이

풀체인지 되어 세대 변경한 새로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12월 14일, 제네시스 G90, G90L의 실내외

이미지 및 전체 사양과 판매 가격을 공개하고

12월 17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90는 2018년 부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로 제네시스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벤츠로 비교하면 S클래스 급 세단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G90는 제네시스의 G와

초대형 차급을 의미하는 숫자 90을 합친 것으로

브랜드의 기함임을 알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 슬릭하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의 측면부와 당당하고 안정감 있는

모습의 후면부가 어우러져 럭셔리 디자인을

재정의합니다.

 

제네시스 G90 외관 디자인 특징

  • 전면부 :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
  • 측면부 : 럭셔리 세단의 인상을 주는 파라볼릭 라인과 개방감을 고려한 포물선 형태의 라인(DLO, Day Light Opening)의 조화
  • 후면부: 얇고 긴 두 줄의 리어램프와 당당하고 안정감 있는 모습

전면부

신규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는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크레스트 그릴은 두 층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엇갈리게 입체적으로 쌓아 올린 레이어드

아키텍처가 적용돼 고급감을 한 층 더 높입니다.

 

그릴 양 옆에 위치한 하이테크한 이미지가

강조된 두 줄의 헤드램프는 MLA 기술이

적용된 하향등 렌즈와 주간 주행등 렌즈,

상향등 렌즈를 교차 배열해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아울러 후드와 펜더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

패널 사이의 이음새를 최소화해 시각적

간결함을 완성한 클램쉘 후드와 두께를 80%

가까이 줄여 돌출부가 줄어든 기요셰 패턴

엠블럼으로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 두 줄 헤드램프 :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하향등 렌즈와 주간 주행등(방향지시등 통합) 렌즈, 상향등 렌즈를 교차 배열해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 크래스트 그릴 : 크레스트 그릴은 두 개의 G-Matrix 패턴을 엇갈리게 두 층으로 입체적으로 쌓아 올린 ‘레이어드 아키텍쳐(Layered Architecture)’가 적용돼 고급감을 한 층 더 높여줍니다.

측면부

후드에서 시작돼 창문 하단부를 따라 트렁크

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

과 휠을 감싸고 있는 펜더의 애슬래틱 파워

라인이 강인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차체 볼륨

과 조화를 이룹니다.

앞/뒷좌석 창문을 감싸고 있는 포물선 형태의

라인은 두터운 C필러와 조화를 이루며 뒷좌석

승객의 개방감과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확보,

최고급 세단에 걸맞은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 윈도우 라인 : 포물선 형태의 윈도우 라인은 두터운 C필러와 조화를 이뤄 뒷좌석의 개방감과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지켜줍니다.
  • 20인치 휠, 미쉐린 타이어 : 우아한 볼륨감을 표현한 휠 디자인이 럭셔리한 이미지를 더합니다.

후면부

제네시스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두 줄의 리어

콤비램프가 트렁크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으며,

두 줄 사이에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간결

하게 배치했습니다.

 

아울러 번호판, 각종 센서, 후진등과 같은

기능적 요소를 하단부로 내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뒷모습을 완성했습니다.

실내 디자인

운전석 공간은 제네시스의 실내 디자인 철학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신기술이 적용된 첨단

장치 같은 이미지와 아날로그 감성이 담긴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조화를 이룹니다.

  • 전자식 변속 조작계 : 제네시스 고유의 G-Matrix 패턴을 리얼 글래스로 구현해 보석과 같은 섬세한 감성을 전달, 전자식 변속 조작계는 후진 기어(R단) 최초 및 반복 조작 시 햅틱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 오조작을 방지.
  • 다이얼 타입 집중 조작계 : 운전자가 주행 중 전자식 변속 조작계(SBW)와 다이얼 타입 집중 조작계(CCP)를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손이 닿는 부분의 질감을 다르게 디자인하였습니다. 
  • 시트 퀄팅 디자인 : 우아한 시트 퀼팅 디자인이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 포지드 카본 메탈 G-MATRIX 내장재 : 독특한 난반사 느낌을 가진 카본에 메탈 소재의 정밀한 G-Matrix 라인 패턴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무드를 완성합니다.

제네시스 G90L

세단 대비 긴 전장을 바탕으로 뒷좌석 도어와

C필러를 확장해 더욱 여유로운 내부 공간을

확보했으며 롱휠베이스 전용 20인치 휠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창문을 감싸고 있는 포물선 형태의 라인

B필러에 크롬 소재를 적용해 존재감 있는

측면부를 완성했으며 전용 전/후 범퍼를 통해

세단과 차별화된 고급감을 선사한다.

여유 있는 뒷좌석 공간과 최적의 시트 설계,

4방향 레그레스트로 라운지의 안락함을

담았습니다.

세미 애닐린 가죽과 섬세한 시트 퀼팅 패턴에서

G90 LONG WHEEL BASE만의 차별화된

여유로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첨단 편의 사양

  • 무드 큐레이터
  •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제네시스 카페이
  • 12.3인치 클러스터 뷰 :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뷰, 지도 뷰, 운전자 보조 뷰
  • 12.3인치 내비게이션 : 음성 인식,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 헤드업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과의 콘텐츠 연동을 통해 속도나 내비게이션 정보 외에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화, 음성인식, 미디어 정보 등까지 표시합니다.
  •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 지문 인증만으로 사용자 프로필 선택, 카페이 결제 승인, 발레 모드 해제뿐 아니라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23 스피커) & 버추얼 베뉴
  •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 터치 타입 공조 패널
  • 뒷좌석 암레스트 수납함 자외선 살균 기능
  • 이지 클로즈 시스템
  • 에르고 릴렉싱 시트 : 시트백 10개 포켓과 쿠션 2셀 구조를 활용하여 전신 모드 외 3가지의 마사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주행 속도나 뒷좌석 원스텝 특화 모드, 무드 큐레이터 등의 조건과 연동되는 공압시스템으로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독일 허리 건강협회(Aktion Gesunder Rucken e.V.) 인증.
  •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 : 좌우 독립,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이 가능한 뒷좌석 시트는 눕힘 각도와 틸트 거리를 최적화하고 레그레스트와 풋레스트의 연결형 구조를 적용해 장시간 운행에도 안락한 착좌감을 선사합니다.
  • 전동식 뒷좌석 듀얼 모니터
  • 원스텝 특화 모드 통합 스위치
  • 8인치 뒷좌석 암레스트 터치 디스플레이
  • 레그레스트 & 풋레스트

첨단 운전자 보조 및 안전 기능

  • 통합 주행모드 운전자의 취향이나 도로 여건에 따라 컴포트, 스포츠, 에코, 커스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이중 접합 차음 유리
  • 10 에어백 시스템 : 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 사이드, 앞좌석·뒷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
  •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 능동형 후륜 조향
  • AWD 시스템
  • 브레이크 모드
  •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 : 손이 스티어링 휠의 표면에 닿았을 때의 전류로 그립을 판단합니다. 휠을 가볍게 터치하는 것만으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관련 일부 경고음을 쉽게 해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안전 하차 보조
  • 주차 충돌 방지 보조(전/측/후방)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진 가이드 램프
  • 지능형 헤드램프

파워트레인

1. 가솔린 3.5 터보 엔진 : 안정된 출력과 토크로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발휘하며, 센터 인젝션과 수냉식 인터쿨러가 개선된 연비와 빠른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 최고출력 : 380 PS

- 최대토크 : 54.0 kgf.m

2.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 전동 슈퍼차저를 적용한 수냉식 인터쿨러 시스템으로 저중속 성능을 높이고, 회생 제동을 통한 충전과 토크 보조에 따른 응답성 개선으로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구현합니다. [G90 LONG WHEEL BASE 전용]

 

판매 가격

  • G90 3.5 가솔린 터보 : 8957만 원
  • G90 3.5 가솔린 터보 AWD : 9307만 원
  • G90L 3.5 가솔린 터보 AWD : 1억 6557만 원

제원 및 성능

제네시스 G90 G90 G90L
전장(mm) 5275 5465
전폭(mm) 1930
전고(mm) 1490
축거(mm) 3180 3370
공차 중량(kg) RWD : 2025
AWD : 2090
AWD : -
엔진 가솔린 3.5 터보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변속기 자동 8단
구동 방식 RWD
AWD
AWD
배기량(cc) 3470
최고 출력(마력) 380
최대 토크(kg.m) 54
최고 속도(km/h) - -
제로백(초) -
연비(km/l) RWD : 9.3
AWD :
 8.5
RWD : 9.3
AWD :
 8.5
판매 가격(만 원) RWD : 8957
AWD : 9307
1억 6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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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 파이채굴러 2021.12.22 19:22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돈도 없고 빽도 없다면 부자되기 힘들잖아요!
    평생 남 밑에서 눈치보면서 일해야되고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은데... 잘 모르겠다면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 한번 들려주세요.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