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GLC Coupe 300 220d 4 MATIC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더 뉴 GLC 쿠페입니다.
벤츠 SUV 라인업에서 M클래스부터 시작해
GLC 쿠페는 5번째 중량급 SUV 쿠페 버전
입니다.
2021 벤츠 GLC 쿠페는 BMW X4와
경쟁하는 준중형, 중형급 SUV입니다.
2021 벤츠 GLC 쿠페는 최신 디자인과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치열해진 자동차 시장에 명확한
존재감을 주고 있습니다.
벤츠 GLC 쿠페는 페이스리프트로 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더 업그레이드된 운전 보조 시스템 등 디자인,
편의성,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AMG 라인을 적용하면 실내외를 더욱 스포티하고
감성적으로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벤츠의 풀체인지 모델 SUV나 세단의 특징인
견고한 프론트 엔드와 높은 보닛 라인, 루프 라인
등의 단단함을 볼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부
강력하면서 역동적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프런트 에이프런,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새로워졌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고성능 LED 헤드라이트는
인상적인 첨단기술과 함께 현대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AMG 라인을 적용하면 매우 역동적인 모습이
기본 모델과의 뚜렷하게 차별될 뿐만 아니라
강인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측면부
큼직한 휠 하우스와 넉넉한 체격에 맞춰 적용된
사이드 스텝은 역동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SUV의 유연성과 쿠페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하나로 조합하여 더욱 스포티합니다.
후면부
새로운 범퍼 디자인과 역동적인 SUV
테일 파이프 트림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C 필러와 후미등 사이는 완만하게 떨어져
당장이라도 멀어질 것 같습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SUV 버전보다
더 날렵해 보이면서 SUV의 존재감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볼륨감이 돋보이는
범퍼를 장착해 준중형 SUV답지 않게 넓어
보이며 듬직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리어 디퓨저 및 듀얼 머플러 팁을 통해 더
강인하고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AMG Line 익스테리어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AMG Line이
고급스러운 다이아몬드 그릴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역동적인 스커트 전체, 더욱 커진 에어
인테이크, 도장된 휠 하우스 패널과 특수
경량 알로이 휠에서 스포티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벤츠답게 고급스러움 그 자체입니다.
고급스럽다는 말이 이차를 위해서 나온 말처럼
역시 벤츠다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고급스러운 가죽과, 감각적인 라인으로 구성된
트림과 장식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더 뉴 GLC 쿠페는 고급
소재와 혁신적인 기술의 정교한 융합을
볼 수 있습니다.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매끄럽게 흐른
선들이 아름다운 균형미를 이룹니다.
12.3인치 와이드 디지털 계기판에는 새로운
스타일의 인터페이스가 적용됐습니다.
모든 디테일이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독특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직관적인
지능형 음성 인식 컨트롤을 지원하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벤츠의 시그니처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이어진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 않아 아쉽지만 더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 AMG Line 인테리어
AMG Line 스포츠 시트, AMG 스포츠 페달
장치, 스포츠 스티어링 휠, 그리고 AMG 플로어
매트를 포함해 인테리어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현재에 안주하기보다 끊임없이 전진하고자 하는
디자인입니다.
적재공간
- 기본 : 500L
- 분할 시트 폴딩 시 : 최대 1,400L
첨단 편의 기능
- 핸드프리 액세스 기능 전동 트렁크
- 앰비언트 라이트
-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
- 어라운드 뷰
- 어댑티브 상향 등 어시스트
- LED 고성능 헤드램프
- 컴포트 서스펜션
- DYNAMIC SELECT
- 무선 충전 시스템
- 열, 소음 차단 글래스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키레스 고
- 메모리 시스템
-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
- 히티드 윈드 스크린 시스켐
첨단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
- 드라이빙 어시스트
- PRE-SAFE® 시스템
-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 사각지대 어시스트
- 멀티빔 LED
-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 사륜구동 시스템
파워트레인
1. 300
- 직렬 4기 통 M 264 가솔린 엔진
- 9G-TRONIC
- 최고출력 : 258마력
- 최대토크 : 37.7kg.m
- 최고속도 : 240km/h
- 제로백 : 6.3초
- 풀타임 사륜구동
2. 220d
- 직렬 4기 통 OM654 디젤 엔진
- 9G-TRONIC
- 최고출력 : 194마력
- 최대토크 : 40.8kg.m
- 최고속도 : 217km/h
- 제로백 : 7.9초
- 풀타임 사륜구동
판매 가격
- 더 뉴 GLC 쿠페 300 4 MATIC - 7390만 원
- 더 뉴 GLC 쿠페 220d 4 MATIC - 8310만 원
제원 및 성능
벤츠 GLC 쿠페 | 220d 4 MATIC | 300 4 MATIC |
전장(mm) | 4740 | 4735 |
전폭(mm) | 1890 | 1930 |
전고(mm) | 1605 | 1600 |
축거(mm) | 2875 | |
무게(kg) | 1915 | 1830 |
서스펜션(앞/뒤)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
엔진 | 직렬 4기 통 OM 654 디젤 엔진 | 직렬 4기 통 M 264 가솔린 엔진 |
변속기 | 자동 9단 | |
구동방식 | 풀타임 사륜구동 | |
배기량(CC) | 1950 | 1991 |
최고 출력(마력) | 194 | 258 |
최대 토크(kg.m) | 30.8 | 37.7 |
최고 속도(km/h) | 217 | 240 |
제로백(초) | 7.9 | 6.3 |
연비(km/l) | 12.4 | 9.2 |
트렁크 용량(L) | 500 / 폴딩시 1400 |
|
가격(만 원) | 7390 | 83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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