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최근 초소형 전기차차종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번 주부터 소개한 초소형 전기차 차종만 7종이네요.
오늘 소개한 차종까지 8종되겠습니다.
소개한 초소형 전기차 차종 중
익스테리어부터 인테리어,
판매 금액까지 종합하여
선택한 차량의 TOP 3를뽑아보면
마카롱 EV M1, 캠시스 CEVO-C(쎄보-C),
그리고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시트로엥 에이미를 뽑아 보았습니다.
저는 차종의 성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외관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 편의 기능, 가격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위 항목을 종합하여 구매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지난번에 초소형 전기차
대창모터스 다니고포스팅을 했었는데,
오늘은 같은 회사인 대창모터스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3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다니고 3는 픽업형과 밴형두 종류로 출시됩니다.
위 사진은 밴 형태의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3입니다.
외관 모습이 도요타의 라브의 모습이 보입니다.
대창모터스 다니고와 비교했을 때,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일단 외관은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했습니다.
크기, 전조등, 좌석 배치, 내부등
기존 다니고를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변했네요.
물론 다니고 3가 더 귀엽고, 멋있습니다.
소형 SUV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캐빈 룸을 일부 깎아서 적재공간을 더한
픽업형 차체 보디를 지니고 있어 짐을 싣거나,
레저 스포츠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에서 '우편사업용 초소형 전기자동차 시범사업'에 도입할 차량 평가 결과 대창모터스의 다니고 3가 1위로 선정되어 공급계약을 체결할 정도로 대창모터스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3의 인지도와 기술력 우수성이 인정되는 부분입니다.
기존 다니고는 앞/뒤로 2인승입니다.
다니고 3는 일반 차량처럼 운전석과
조수석이 나란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차량과 다른 점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내부 장치나 기능, 구성이 잘 되어 있습니다.
내부 기능에는 터치스크린과, 냉난방 시스템,
후방카메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밖의 기능으로 전자식 파워스티어링(EPS),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도 있습니다.
배터리는 LG화학의 고용량
리튬이온배터리팩을 사용합니다.
충전 소요 시간은 5시간이고
220V 가정용 전기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대 속도는 80km/h이고,
주행거리는 100km입니다.
대창모터스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3의 특징을 정리하면
1. 링크시스템을 지원하는 터치스크린
2. 후방카메라
3. 냉난방 시스템
4. 다이얼식 변속 장치와 12V 시가잭
5. 전동 사이드 미러
6. 전자식 파워스티어링(EPS)
7.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ABS)
8. 파워윈도우
9. 넓은 수납공간 - 적재함
10. 디지털 클러스터 계기판
대창모터스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3 가격은 1880만 원입니다.
2020 전기차 국가 보조금 512만 원,
지자체 보조금 250 ~ 500만 원을받는다면 지역에 따라 1000만 원 초반 금액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29
대창모터스 다니고 3 | 제원 및 성능 |
전장(mm) | 3512 |
전폭(mm) | 1500 |
전고(mm) | 1610 |
축거(mm) | 2180 |
융거(mm) | 1300 |
적재함(L/제곱미터) | 1050/1.63 |
배터리(kWh) | LG 리튬 이온 배터리팩(13) |
최고출력(kW) | 14 |
최대토크(Nm) | 90 |
최고속도(km/h) | 80 |
무게(kg) | 750 |
전비(km/kWh) | - |
주행거리((km) | 100 |
충전시간(완속) | 5시간 |
대창모터스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3의
제원 및 성능은 위 표를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