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레인저 국내 픽업트럭 시장 출시 - 가격 성능 확정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요즘 오프로드 SUV 시장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포드 레인저입니다.
최근 지프 글래디에이터, 쉐보레 콜로라도
출시에 이어, 이번엔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이
국내에 출시 예정으로 경쟁에 합류합니다.
픽업트럭 외에도 포드 브롱코, 랜드로버 디펜더
새로운 오프로드 SUV 차량들이 국내에 출시해
많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코로나 19 여파 속에서도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레저 활동에 대한 니즈가
지속되면서 국내의 픽업트럭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는 작년 하반기 도입된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별다른 뉴스가 없다가 올해 사전계약
을 시작하고, 가격 및 성능을 공개했습니다.
작년 평택 포드센터에서 포드 레인저 랩터의
사진이 찍혔었는데, 국내 인증을 위해 준비중
으로 파악됐었죠.
미국에서 매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자동차가
포드 픽업트럭 F-150입니다.
레인저는 F-150과 비슷한 외관으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포드 레인저는 2011년 단종 이후 2019년에
다시 출시하였습니다.
실내외 디자인은 포드 SUV 라인과 비슷합니다.
포드의 픽업트럭 중 오프로드에 특화된 모델에
쓰이는 랩터는 기본 모델 대비 높은 지상고와
차체 강화를 통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외관 디자인
2021 포드 레인저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포드 레인저는 포드 대표 픽업트럭인 F-150과
비슷하지만 다른 형태로 제작됐습니다.
전면부는 헤드라이트가 이전 모델과 다르게
더 강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범퍼의 디자인, 그릴 역시 더 입체적으로
변경되어 픽업트럭답게 듬직합니다.
측면부는 모든 픽업트럭들이 갖고 있는
전형적인 디자인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2열까지 도어가 있고, 적재공간도 충분해
보이며, 휠 하우스의 굴곡과 타이어와의
공간은 역동적인 모습을 더 부각해 줍니다.
후면부는 테일램프가 세로 길게 디자인되어
차고를 더 높아 보이는 느낌을 주어 역시
듬직하고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내 디자인
포드 레인저 랩터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포드의 에지, 익스플로러 등 SUV 라인의
디자인에서 많이 본 포드의 특징이 보입니다.
이는 레인저 지향점이 오프로드보다
도심형 픽업트럭이라는 점을 나타냅니다.
실내는 최신 차량에 적용되는 디지털 계기판,
대형 디스플레이, 전자식 변속 레버가 없는
아날로그 느낌과 미국차 특유의 투박함이지만
기능은 첨단 사양으로 적용됐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의 첨단 편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드 패스 - 현대 블루링크와 같은 기능(원격 제어)
2. SYNC3 - 음성 활성화 기술
3.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포드 레인저는 동급 픽업트럭 중 가장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합니다.
해외에 판매 중인 포드 레인저 랩터는 2.2리터
와 3.2리터 디젤엔진, 2리터 가솔린 엔진 사양
이 존재하는데, 국내엔 2.0리터 신형 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기존
3.2리터 디젤엔진 대비 연료 효율성이 9%
이상 개선하고 성능은 최고출력 213마력,
최대토크 51kg.m을 발휘합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는 FOX 사가 개발한 레인저
랩터 전용 댐퍼와 285/70R17인치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 지형 관리 모드 중 오프로드
레이싱 모드인 바흐 모드까지 적용되어 출시
될 예정이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된 동급 픽업
트럭들 중 가장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
할 것입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는 포드 코 파일럿 360 기술이
적용되어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1. 블라인드 스폿 정보 시스템(BLIS)
- 트레일러 옆과 사각지대의 차량이나 장애물을
감지하여 경고해 줍니다.
2. 자동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AEBS)
3.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LDWS)
4. 차선 유지 시스템(LKAS)
5.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6. 자동 하이빔 레드 램프
7.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2021 포드 레인저는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와일드트랙 : 4990만 원
2. 랩터 : 6930만 원
2021 포드 레인저 랩터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포드 레인저 | 와일드트랙 | 랩터 |
전장(mm) | 5359 | 5363 |
전폭(mm) | 2163 | 2180 |
전고(mm) | 1848 | 1873 |
축거(mm) | 3220 | |
무게(kg) | 2310 | 2510 |
서스펜션(앞/뒤) | 더블 위시본 / 리프 스프링 | |
엔진 | I4 터보 디젤 | |
변속기 | 10단 자동변속기 | |
구동방식 | 파트타임 사륜구동 | |
배기량(CC) | 1996 | |
최고 출력(hp) | 213 | |
최대 토크(kg.m) | 51 | |
최고 속도(km/h) | - | - |
제로백(초) | - | - |
연비(km/l) | 10 | 8.9 |
최대 연결하중(kg) | - | - |
가격(만 원) | 4990 | 69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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