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및 일부 사양 업그레이드된 캠시스 CEVO-C SE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작년에 소개한 캠시스의 CEVO-C(쎼보-C)가
2021년식으로 페이스리프트 해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캠시스 쎄보-C(CEVO-C)가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가 증가하고, 국산 배터리 적용 및
실내 일부 변경을 통해 CEVO-C SE 모델로
페이스리프트 됩니다.
작년에 사람들의 큰 기대와 관심은 받았던
캠시스 전기차 CEVO-C SE(쎄보-C SE)
는 서울/경기 지점, 전남/영광 지점, 대구,
제주 지점 4개의 직영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경 및 시승,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초소형 전기차 2021 캠시스 CEVO-C SE
(쎄보-C SE)의 외관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차이는 없습니다.
기존에 소개한 쎄미시스코 D2와 비슷하지만
D2와 다르게, 전조등이 각져서 강인하고,
LED 데이라이트가 날렵한 인상을 더합니다.
방향지시등 또한 LED로 구성되어 멋있습니다.
슬림한 바디라인을 갖고 있지만, 크기가 작고
차체가 귀여워서 전조등의 강인한 모습에도
귀여워 보입니다.
후면부의 테일렘프는 날카롭게 표현해 나름
심심하지 않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귀여운 외관과 다르게 기능은 테일램프도
LED가 적용돼 소비자들이 원하는 요소가
다 들어가 있어 디자인 부분이나 구성품 등
초소형 전기차라는 트림에서 볼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초소형 전기차 CEVO-C SE(쎄보-C SE)는
앞바퀴와 뒷바퀴가 앞/뒤로 나와 있고,
휠 하우스가 옆으로 최대한 나와 있어 차가
앞, 뒤, 옆으로 최대한 뻗어서 실내 공간이
널찍하게 구성했습니다.
휠은 12인치입니다.
CEVO-C SE(쎄보-C SE) 트렁크는 뒤에 후면
유리창을 오픈해 적재하는 공간이 보입니다.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디자인입니다.
작은 차이기 때문에 허리를 숙이지 않고,
뒷유리만 열어 수납할 수 있어 불편한 점을
최소화했습니다.
적재공간은 40리터입니다.
사이드 미러는 기존 수동식이었으나, 전동식
으로 적용되었습니다.
2021 캠시스 CEVO-C SE(쎄보-C SE)의
충전시스템은 완속 충전을 지원하며,
220V 가정용 전기를 사용할 수 있고,
이전 모델보다 증가한 배터리 용량 때문에
완충 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됩니다.
완충 시 주행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도심 - 75.4km
- 고속도로 - 62km
- 복합 - 69.4km
하지만, 회생제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서
주행 습관에 따라 더 긴 거리를 주행 가능할
수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2021 캠시스 쎄보-C SE(CEVO-C SE)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감각적인 운전자 중심의
구조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 가능한 클러스터,
다양한 수납공간, 편의성 높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트는 인조가죽이라 관리하기가 편하고 천장
도 높기 때문에 좁아 보이지 않고 개방감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전 모델과는 다른 브라운 투톤 컬러는
포인트를 살려 실내 분위기를 좀 더 고급스럽게
개선했습니다.
초소형 전기차 2021 캠시스 CEVO-C SE(쎄보-C SE)의 실내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 스티어링 휠은 엠블럼 장식을 강조하고 기능은 없습니다.
2. 계기판이 특이하게 가운데에 있습니다. 풀컬러 계기판에는 배터리 잔량, 속도, 변속기 정보 등 주행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3.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위치한 중앙 컵홀더와 12V 시거잭이 장착되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4. 운전석, 조수석에 선바이저를 장착하여 빛에 대한 눈부심 방지 및 거울도 있어 사용자 배려가 돋보입니다.
5. 다이얼식 기어 변속 장치가 있고, 윈도 조작 부분 오디오 디스플레이 하단에 위치하여 조작이 편리합니다. 그리고 에어컨과 히터, 라디오, USB MP3 Player를 기본 장착되어 여름, 겨울 운전 및 운전 시 음악이나 방송을 들을 수 있어 쾌적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초소형 전기차 2021 캠시스 CEVO-C SE(쎄보-C SE) 안전성을 살펴보겠습니다.
A. 가벼우면서도 강성이 높은 스페이스 프레임을 적용해 차량 탑승자의 안전과 차량 경량화를 동시에 만족시켰습니다.
B. 주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배터리 사고에 대비해 차량 내부에서 추가 화재를 막을 수 있는 자동 소화 장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C. 전기 자동차용 전력 차단 시스템(MSD)을 적용해 생산, 조립, 수리, 운송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합니다..
D. 경사로에서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해 사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합니다.
E. 제동 성능이 우수한 디스크 브레이크를 업그레이드해 더 빠른 응답성 과제 동력을 확보했습니다.
AS는 찾아가는 서비스 입고 정비 서비스로
전국 58개 업체에서 지원합니다.
초소형 전기차 2021 캠시스 CEVO-C SE
(쎄보-C SE) 판매 가격은 기존 2019 캠시스
CEVO-C, 1450만 원에서 120만 원 증가한
1570만 원입니다.
2021 전기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 400만 원
과 서울시 기준 지자체 보조금 280만 원을
지원받으면 89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초소형 전기차 2021 캠시스 CEVO-C SE(쎄보-C SE)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 CEVO-C | CEVO-C SE |
전장(mm) | 2430 | |
전폭(mm) | 1425 | |
전고(mm) | 1550 | |
축거(mm) | 1575 | |
윤거(전/후)(mm) | 1250/1225 | |
공차 중량(kg) | 590 | |
모터 형식 | PMSM 15kW 후륜 구동 | |
배터리(kWh) | 리튬 이온 배터리(8) |
리튬 이온 배터리(10.1) |
최고출력(kW) | 14.85 | |
최대토크(Nm) | 120 | 111 |
최고속도(km/h) | 80 | |
전비(km/kWh) | 6.3 | 6.4 |
주행거리((km) | 95 | 69.4 |
충전시간(완속) | 3시간 | 4시간 |
판매 가격(만 원) | 1450 | 1570 |
2021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과
각 지자체의 전기차 보조금 금액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또한, 타 지자체의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지원 규모, 상세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 후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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