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다음 카카오 애드핏 승인 및 수익 - 애드센스 대체

by 닥다이 2020.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통보를 받았다고 포스팅했었는데,

그래서 구글 제 블로그에 구글 광고가

게재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체용으로 다음카카오 애드핏

가입하여 신청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하나를

더 준비하고 있는데,

하나는 제가 현재 주력으로 포스팅하는

자동차, IT 블로그인 지금 블로그

다른 하나는 부인과 함께 간 맛집과,

요리, 여행 등 연예, 결혼 주제로 한 블로그입니다.

두 블로그 모두 다음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이 포스팅을 쓰는

지금 블로그는 승인이 됐습니다.

하지만, 새로 시작하는 블로그는

'해당 매체는 콘텐츠 부족으로 보류되었습니다.

콘텐츠 보충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사유로 보류가 되었네요.

다음카카오 애드 핏을 가입하여 접속하여

상단 메뉴 중 맨 위의 빨간 네모 안의

광고 관리를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현재 제 블로그 매체 2개를
등록한 상태인데, 저 위 사진의
+새 매체 부분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매체명을 입력하고,

매체 유형은 블로그이므로 Web을 선택하고,

매체 고유값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광고단위 등록을 선택하세요.

그렇게 매체를 등록하면

위에 첫 번째 사진과 같은 화면이 됩니다.

그리고 맨 처음 사진에서 등록한 매체를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위 사진은 제가 광고를 등록한 상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좌측 메뉴바의 광고를 선택하고,

개요에서 광고 단위 기준 탭을 선택했을 때,

상태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새 광고 단위를 선택하여

위 리스트처럼 광고를 추가하면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새 광고 단위를 선택했을 때
화면입니다.

단점은 구글 애드센스처럼
반응형 광고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의 빨간 네모 안의
배너 사이즈를 선택하여

스크립트/SDK 발급을 선택하면

위 사진의 위 사진과 같이 입력한
광고 단위명이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그렇게 발급받은 광고 단위 명의 스크립트를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이 광고 스크립트
소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스크립트를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이나
원하는 부분에 html 편집기로 들어가 추가해주면

그 위치에 선택한 광고 단위명 크기의
배너 광고가 나타납니다.

저는 현재 블로그에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서 지원하는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
상/하단 적용에 등록하여

상/하단에서 다음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2월 15일에 승인 요청을 하여

2월 17일 저녁에 승인되어 수익이 발생한

다음카카오 애드 핏입니다.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와 비교하면 한참 부족합니다.

다른 분들은 1/4 정도라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1/10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다시 될 때까지는

일단 다음카카오 애드 핏 광고를 활용해야겠네요.

여러분들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나

아직 심사 통과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카카오 애드 핏을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