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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쏘나타 N라인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닥다이 닥다이 2020.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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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고성능 모델 N라인 출시 가솔린 2.5 터보 탑재, 쏘나타 라인업 완성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중형 세단 현대자동차의 쏘나타고성능

모델인 'N라인', 즉 쏘나타 N라인입니다.
현대자동차는 11월 12일 고성능 라인 N의

쏘나타 N라인 출시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동안 아반떼 N라인, i30 N라인 등 준중형급

N라인이 공개되며, 이번에 중형급 세단에

N 라인 트림이 최초로 적용되어 출시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센슈어스에 이어 N 라인 모델을 추가했다"면서

"연비와 디자인, 강력한 주행성능을 모두

아우르는 쏘나타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성능 모델 N트림의 쏘나타 N라인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컨셉을 바탕으로

N 브랜드 특유의 고성능 이미지를 입혀

더 개선된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하여

역동적이고 날카롭습니다.

강력해진 쏘나타 N 라인의 동력성능함께

기존 벨로스터 N을 통해 선보였던 고성능

N의 주행 특화 사양을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주행 감성을 구현해냈으며,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탑재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쏘나타 N라인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며

공격적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면부, 리어

스포일러와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조화를

이룬 날렵한 후면부스포츠 세단의 강렬함

전합니다.

 

전면부에는 최근 현대자동차 신차에

반영된 기하학적인 문양이 특징인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과 기능적인

3개의 인테이크 홀이 적용된 N라인 전용

범퍼가 장착됐습니다.

무게중심을 낮춰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프론트 윙과 N라인 엠블럼을 적용해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연출했습니다.


측면부에는 범퍼와 연결돼 차체를 스포츠카처럼

바닥과 가까운 모습을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휠 하우스, 공기 흐름을 고려하여 적용된 에어벤트,

아웃사이드 미러와 사이드실 몰딩 등에 적용된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컬러,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더 공격적입니다.

후면부에는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스포일러와

고성능 스포츠 모델에 맞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

적용되어 강인하며 스포티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1.6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센슈어스' 모델보다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하며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쏘나타 N라인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스포티한 스타일링 완성하여 스티어링 휠,

도어 트림을 비롯한 인테리어 곳곳의 강렬한

레드 스티치 포인트로 N Line만의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완성했습니다. 

탑승하는 순간 운전자를 단단하게 받쳐주는

전용 버킷 시트가 쏘나타 N Line에 고성능의

가치를 더합니다.

 

쏘나타 N라인 실내도어 트림과 센터 콘솔,

대시보드가 검은색에 가까운 진회색 가죽으로

마감됐고 빨간색 박음질이 돋보입니다.

시트는 운전자 신체를 감싸는 세미 버킷

형태이며 스웨이드 재질이 사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버튼식 기어 변속기와 스티어링 휠에

N 엠블럼이 감각적인 느낌을 보여줍니다.

그 외에 실내 구성과 장치는 기존 쏘나타와

같습니다.

 

쏘나타 N라인은 다음의 편의 사양이 있습니다.

1. 현대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3. 뒷좌석 열선 시트

4. 자외선 차단 유리

5.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2 스피커, 외장 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6. 워크인 디바이스

7.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쏘나타 N라인의 파워트레인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N DCT)를 탑재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3.0 kgf·m의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는 11.1km/L, 제로백 6.5초의 성능을 발휘해

지금까지 쏘나타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집니다.

 

또한 강력한 주행성능을 위해 스포츠 튜닝 샤시를

적용하여 어떠한 순간에도 뛰어난 드라이빙의

재미와 향상된 핸들링을 선사합니다.

 

쏘나타 N라인은 다음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1. 런치 컨트롤 (Launch Control)

  - 출발 시 최적의 성능으로 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 정지 상태에서 발진 시 엔진 토크

   및 클러치를 제어하여 가속 시간을 최소화,

   최대 발진 성능을 구현

2.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Active Sound Design)

  - 역동적이고 풍성한 실내 엔진음을 구현,

   주행감성 극대화

3. N 파워 쉬프트 (N Power Shift)

  - 가속 중 상향 변속 시 엔진 토크 저감 최소화와

   유압 제어 최적화를 통해 에너지 손실 최소화

   가속 성능을 향상, 변속 시 힘 있게 밀어주는

   느낌을 구현해 펀 드라이빙을 완성

4. 레브 매칭 (REVolution Matching)

  - 주행 중 다운 변속 시 엔진 RPM을 변속 인풋

   RPM과 일치시켜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구현.

 

쏘나타 N라인은 안전 기능 및 운전 안전 보조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방 충돌 방지 보조

2. 차로 이탈 방지 보조

3.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4. 안전 하차 보조

5.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6. 차로 유지 보조

7. 운전자 주의 경고

8. 하이빔 보조

9. 고속도로 주행 보조

10.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쏘나타 N라인 판매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리미엄 : 3053만 원
2. 익스클루시브 : 3495만 원
3. 인스퍼레이션 : 3642만 원

쏘나타 N라인은 N 퍼포먼스 파츠를 제공합니다.

1. 모노블록 브레이크 & 19인치 경량 휠 패키지

2. N 퍼포먼스 서스펜션

3. 카본 리어 스포일러

 

쏘나타 N라인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쏘나타 N라인 제원 및 성능
전장(mm) 4900
전폭(mm) 1860
전고(mm) 1445
축거(mm) 2840
무게(kg) 1545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럿/멀티 링크
엔진 스마트 스트림 G2.5T
변속기 8단 DCT
구동 방식 FWD
배기량(cc) 2497
최고 출력(마력) 290
최대 토크(kg.m) 43
최고 속도(km/h) -
제로백(초) 6.5
연비(km/l) 11.1
가격(만원) 프리미엄 : 3053
익스클루시브 : 3495
인스퍼레이션 : 3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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