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GLC 300e 4 MATIC, GLS의 축소판,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더 뉴 GLC 300e 4 MATIC
입니다.
벤츠 코리아가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중형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더 뉴 GLC 300 e 4MATIC를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벤츠 SUV라인업에서 M클래스부터 시작해
GLC는 5번째 중량급 SUV입니다.
벤츠 GLC 300e는 BMW X3 30e와
경쟁하는 중형급 SUV입니다.
벤츠 GLC 300e는 최신 디자인과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치열해진 자동차 시장에
명확한 존재감을 주고 있습니다.
벤츠 GLC 300e 4MATIC는 페이스리프트로
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더 업그레이드 된 운전 보조 시스템 등
디자인, 편의성,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AMG 라인을 적용하면 실내외를 더욱 스포티하고
감성적으로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이번 벤츠의 풀체인지 모델 SUV나 세단의 특징인
견고한 프론트 엔드와 높은 보닛 라인, 루프 라인
등의 단단함을 볼 수 있습니다.
더 뉴 GLC 300 e 4MATIC은 벤츠의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전 세대
대비 한층 증가한 전기 주행거리와 뛰어난
배터리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벤츠 GLC 300e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강력하면서 역동적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프런트 에이프런, 그리고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새로워졌습니다.
이를 통해 차량 전방이 더욱 강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갖게 됩니다.
새롭게 디자인 된 고성능 LED 헤드라이트는
인상적인 첨단기술과 함께 현대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AMG 라인을 적용하면 매우 역동적인 모습이
기본 모델과의 뚜렷하게 차별될 뿐만 아니라
강인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측면부의 큼직한 휠하우스와 넉넉한 체격에 맞춰
적용된 사이드 스텝은 역동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리어 윈도우 및 알루미늄 루프 레일은
SUV 특유의 디자인을 나타냅니다.
후면부는 새로운 범퍼 디자인과 역동적인 SUV
테일 파이프 트림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C 필러와 후미등 사이에 매끄러우면서도
강력한 인상을 부여합니다.
벤츠가 최근 디자인인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보여주며, 볼륨감이 돋보이는 바디 킷을
장착해 준중형, 중형 SUV답지 않게 넓어보이며
듬직해 보이는모습을 보여줍니다.
리어 디퓨저 및 듀얼 머플러 팁을 통해 더 강인하고
듬직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AMG Line 익스테리어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AMG Line이 고급스러운
다이아몬드 그릴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역동적인 스커트 전체, 더욱 커진 에어 인테이크,
도장된 휠 하우스 패널과 특수 경량 알로이 휠에서
스포티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츠 GLC 300e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벤츠답게 고급스러움 그 자체입니다.
고급스럽다는 말이 이차를 위해서 나온 말처럼
역시 벤츠다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고급스러운 가죽과, 감각적인 라인으로 구성된
트림과 장식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더 뉴 GLC는 고급 소재와
혁신적인 기술의 정교한 융합을 볼 수 있습니다.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매끄럽게 흐른 선들이
아름다운 균형미를 이룹니다.
12.3인치 와이드 디지털 계기판에는
새로운 스타일의 인터페이스가 적용됐습니다.
이러한 모든 디테일이 인테리어에 자연스러우면서
독특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직관적인
지능형 음성 인식 컨트롤을 지원하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벤츠의 시그니처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이어진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 않아 아쉽지만
이 디자인은 나름 더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거기에 벤츠의 자랑 고급스러움을
더 고급스럽게 하는 앰비언트 라이트도
실내 디자인에 한몫 거듭니다.
* AMG Line 인테리어
AMG Line 스포츠 시트, AMG 스포츠 페달 장치,
스포츠 스티어링 휠, 그리고 AMG 플로어 매트를
포함하는 모든 인테리어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현재에 안주하기보다 끊임없이 전진하고자 하는
디자인입니다.
적재공간은 기본 500L의 용량을 자랑하며,
분할 시트를 모두 접으면 최대 1,600L 공간으로
레저, 캠핑 등을 즐기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벤츠 GLC 300e의 편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핸드프리 액세스 기능 전동 트렁크
2. 앰비언트 라이트
3.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4. 어라운드 뷰
5. 어댑티브 상향 등 어시스트
6. LED 고성능 헤드램프
7. 컴포트 서스펜션
8. DYNAMIC SELECT
- 에코, 컴포트, 스포츠, 인디비주얼 모드,
배터리라벨, 전기 6가지 드라이빙 모드
9. 무선 충전 시스템
10. 열, 소음 차단 글래스
11. 헤드업 디스플레이
12. 키레스 고
13. 메모리 시스템
14.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
15. 히티드 윈드 스크린 시스템
16.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더 뉴 GLC 300e 4MATIC의 운전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드라이빙 어시스트
- 길게 이어진 정체 구간 주행 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이 시스템이 천천히 주행하는
선행 차량에 맞추어 속도를 조정함으로써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2. PRE-SAFE® 시스템
-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실행되며, 다양한
조치를 통해 피해를 줄입니다. 스피커를
통해 전기적 노이즈를 발생시켜 자연스러운
보호 반응을 유도합니다.
그러면 귀 안쪽으로 전달되는 사고 소음
세기가 완화되어 고막이 보호됩니다.
3.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 실수로 점선 또는 실선 차선을 넘어가는
경우 시스템이 스티어링 휠을 진동시켜
경고합니다.
실선 차선을 주행하거나 점선 차선 바로
뒤에 다른 차량이 있으면, 보조 장치가
개별 휠 제동을 실행하여 개입할 수 있습니다.
4. 사각지대 어시스트
- 차선 변경 시 차량의 사각지대를 감시하여
다른 차량이나 물체를 감지하고, 시청각적
경고를 전달합니다.
5. 멀티빔 LED
- 개별적으로 제어가 가능한 18개의 LED
램프로 교통의 변화를 감지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책임집니다.
메인 빔은 반대편 도로에서 주행하는 차량을
비추지 않기 때문에 상대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최소화하며, 코너링 라이트 및
액티브 라이트 기능으로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 줍니다.
6.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7. 사륜구동 시스템
더 뉴 GLC 300e 4MATIC의 파워트레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 출력 122마력, 최대 토크 44.9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돼
총 320마력의 합산 출력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전용의 9단 트로닉 변속기는
전기 모터와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토크 컨버터를
통해 원활한 기어 변속과 향상된 에너지 효율을
제어합니다.
또한 벤츠 GLC 300e는 이전 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했던 8.7kWh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을 13.5kWh로
업그레이드하여 순수 전기 모드 주행 거리가
25km로 늘어나 기름 사용없이 충분히 출퇴근
거리를 전기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을 지원합니다.
벤츠 GLC 300e 판매 가격은 7580만 원입니다.
벤츠 GLC 300e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더 뉴 GLC 300e | 제원 및 성능 |
전장(mm) | 4670 |
전폭(mm) | 1900 |
전고(mm) | 1640 |
축거(mm) | 2875 |
무게(kg) | 1805 |
서스펜션(앞/뒤)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엔진 | 직렬 가솔린 4기통 + 전기모터 |
변속기 | 자동 9단 |
구동방식 | 풀타임 사륜구동 |
배기량(CC) | 1991 |
최고 출력(마력) | 320 / 엔진 211 + 모터 122 |
최대 토크(kg.m) | - / 엔진 35.7 + 모터 44.9 |
최고 속도(km/h) | 235 |
제로백(초) | - |
연비(km/l) | - |
트렁크 용량(L) | 500 / 폴딩시 1600 |
가격(만 원) | 75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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