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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볼보 XC40 리차지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닥다이 2020. 10.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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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전기차 볼보 XC40 리차지 이제 내연기관의 시대는 끝났다.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볼보는 2021년부터 모든 차량의 전동화를

시작합니다.

점점 디젤은 사라지고, 점차적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완성되는 전동화입니다.

볼보 전기차는 볼보의 프리미엄 브랜드

폴스타로 많은 소개를 했습니다.

볼보 XC40 리차지는 볼보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볼보 XC40 리차지가 북미서

10월 21일 판매가격이 공개됐습니다.

 

볼보 XC40 리차지는 볼보의 컴팩트 SUV

볼보 XC40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볼보 XC40 리차지는 재충전의 뜻을 갖고

이젠 주유가 아닌 충전으로 구동되는

전기차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볼보 XC40동일한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앞뒤로 전기모터가 배치되어

4륜 구동을 지원하고, 차량 바닥에는

78 kWh 대용량의 배터리가 자리 잡아

무게중심을 잡아줍니다.

볼보는 볼보 XC40 리차지 전기차 트림

출시로 향후 5년간 매년 전기차를 출시하여

2025년에 판매의 절반을 목표로 하고

나머지는 하이브리드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합니다.

 

이렇게 볼보는 다른 브랜드보다 먼저 환경을

생각하고 친환경에 관심을 갖고 계속해서

전동화를 생각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볼보 하면 안전의 대명사입니다.

볼보는 최하위 트림에도 안전 사양은

기본으로 적용할만큼 안전을 중요시합니다.

하지만 볼보는 안전한데 디자인은 별로라는

말을 많이 하죠.

이것도 이제 옛말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볼보 차량의 디자인은

클래식하면서도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누가 봐도 이젠 감탄사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볼보 XC60 경비행기와 충돌했는데

탑승객들 모두 상처 하나 없이 문을 열고

나와 경비행기 운전자 구조를 도운 놀라운

사고의 해당 차량입니다.

 

볼보는 전동화로 사람의 안전,

그리고 환경을 보호하는 안전까지

모두 잡은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볼보 XC40 리차지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폴스타 전기차를 포스팅할 때 언급했던

볼보의 시그니처인 토르의 망치라 불리는

LED 주간주행등과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측면부를 보면 19인치 알로이 휠은 

볼보 XC40 T4의 크기에 비해 커서

컴팩트 SUV지만 듬직한 모습입니다.

C필러는 쿠페형처럼 다듬어 컴팩트 SUV의

주 고객인 젊은 이미지를 반영합니다.

그리고 라인이 끝나는 부분에는

해당 차량의 트림을 로고로 새겨 특별합니다.

 

후면부는 독특한 테일램프가 눈에 띕니다.

볼보의 시그니처 테일램프 모양으로

테일램프 위치부터 트렁크 위까지 LED가

세로로 길게 뻗어 있고 윗 급 차량에 비해

두께감을 줄여 날렵하게 다듬었습니다.

범퍼 하단부에는 이미테이션 디퓨저가

아니라 실제 듀얼 머플러 팁을 적용해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었고

전체적으로는 가로 수평 형태로 이어져

차가 넓어 보이고 안정적인 분위기입니다.

 

전체적으로 볼보 XC40 디자인입니다.

앞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밀폐형으로

바뀐 점을 제외하면 똑같습니다.

볼보 XC40 리차지 실내 디자인

살펴보겠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량 정보

주행 정보를 직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패시아 중앙에 9인치

디스플레이적용되어 터치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XC60, XC90과 같은 구성인데 윗 급

차량에서는 다소 부족한 크기였지만, 

XC40에서는 만족스러운 사이즈입니다.

송풍구 및 디스플레이가 수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은 시동

버튼입니다.

일반적으로 시동 버튼은 토글식이나

버튼식인데,

볼보 XC40은 다른 모델과 달리 

다이얼을 돌려서 시동 거는 방식이

아니고 버튼식입니다.

내연기관 차량과는 다르게 전기차는

충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데,

볼보 XC40 리차지구글 안드로이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충전에 대한 정보, 전기차의 에너지 소비,

흐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을 돕습니다.

또한 테슬라처럼 소프트웨어 및 운영체제

업데이트가 무선으로 지원되어 편리합니다.

볼보 XC40의 우수한 안전기준 기반,

엔진이 없는 구조에 대항하기 위해 차량

프론트를 다시 재설계해 기존 XC40과

동일한 수준의 안전성을 보여줍니다.

 

볼보 XC40 리차지앞쪽 본넷에 엔진이

없어졌기 때문에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적재공간은 더 넓어졌습니다.

 

볼보 XC40의 편의 기능과 운전 안전

보조 기능은 모두 포함됩니다.

 

볼보 XC40 리차지 운전 안전 보조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2인PAS2가 적용되어

반자율 주행, 충돌 방지, 사각지대 경고,

차선이탈 방지 등 모든 운전 안전에

관련된 기능이 포함됩니다.

 

볼보 XC40 리차지의 파워트레인

다음과 같습니다.

앞뒤로 150kW, 330Nm 성능의

두 개 전기모터적용되어 4륜 구동

지원하고 배터리 용량은 78 kWh입니다.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660Nm,

제로백 4.9초, 주행거리 WLTP기준

400k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볼보 XC40 리차지의 판매가격은 

북미기준 가격 49346달러, 한화

약 5500만 원입니다.

 

국산 전기차 가격과 비교해도 볼보의

성능과 브랜드 가치를 생각하면

충분히 경쟁력있는 가격입니다.

 

볼보 XC40 리차지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볼보 XC40 리차지 제원 및 성능
구동 사륜 구동
배터리(kWh) 리튬 이온(78)
최대 출력(kw) 300(408마력)
최대 토크(Nm) 660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
주행거리(km) - WLTP 기준 400
제로백(초) 4.9
최고 속도(km/h) 180
복합 전비(km/kWh) -
전장(mm) 4425
전폭(mm) 1863
전고(mm) 1652
축거(mm) 2702
공차 중량(kg) -
트렁크 용량(l) -
가격(만원) -
북미 판매가격(달러) 49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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