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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볼보 XC40 마일드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 제원 성능 디자인

by 닥다이 2020.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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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볼보 XC40 B4 마일드 하이브리드 출시 볼보 전동화 시작 디젤 단종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볼보 XC40 B4 볼보의 준중형 SUV를 소개합니다.

요즘 볼보하면 안전, 그리고 드라마

'싸이코지만 괜찮아'및 여러 프로그램에서 협찬으로

많이 등장하는 차량으로 유명합니다.

볼보 XC40 T4는 가솔린 모델 볼보

2021년부터 시작하는 볼보의 모든 차량

전동화를 위해 디젤 모델은 생산하지 않고,

앞으로 B4, T5트림을 위주로 전동화 모델이 출시될 것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볼보 XC40 B4 모델이 출시됐습니다.

볼보 XC40 B4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로

볼보의 본격 전동화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의 종막 안녕하세요. 닥다이입니다. 지난번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소개하며 볼보가 이제는 디젤 차량을 생산하지 않고 모든 차량의 전동화를 시작하면�

yj-forever.tistory.com

해외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볼보 XC40 T5도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데,

국내는 아직 B4 마일드 하이브리드까지만

도입된 것으로 보아 조금 있으면 T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도입이 되겠네요.

세부 트림은 모멘텀, 인스크립션, R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볼보 XC40 메르세데스-벤츠 GLA,

BMW X1, 아우디 Q3와 경쟁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의 전동화 시대를

여는 B엔진은 환경과 효율성, 운전의 즐거움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새로운 엔진과 강화된 옵션에도 불구하고 경쟁력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보다 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볼보 하면 안전의 대명사입니다.

볼보는 최하위 트림에도 안전 사양은

기본으로 적용할만큼 안전을 중요시합니다.

하지만 볼보는 안전한데 디자인은 별로라는 말을 많이 하죠.

이것도 이제 옛말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볼보 차량의 디자인은

클래식하면서도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누가 봐도 이젠 감탄사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볼보 XC60 경비행기와 충돌했는데

탑승객들 모두 상처 하나 없이 문을 열고 나와

경비행기 운전자 구조를 도운 놀라운 사고의

해당 차량입니다.

 

또한, 요즘 볼보 XC90이 2년전쯤

방송인 박지윤과 아나운서 최동석

부부가 음주운전 트럭과의 사고에서

박지윤, 최동석 부부가 탑승한

볼보 차량이 반파되었지만 경미한

부상으로 그쳤던 볼보의 안전성이

다시 이슈가 되면서 볼보가 안전의

대명사라는 말을 확신해주고 있으며, 인기입니다.

볼보 XC40 B4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볼보 XC40 T4와 다르지 않습니다.

전면부는 폴스타 전기차를 포스팅할 때 언급했던

볼보의 시그니처인 토르의 망치라 불리는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고급스럽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측면부를 보면 19인치 알로이 휠은 

볼보 XC40 B4의 크기에 비해 커서

컴팩트 SUV지만 듬직한 모습입니다.

C필러는 쿠페형처럼 다듬어 컴팩트 SUV의

주 고객인 젊은 이미지를 반영합니다.

그리고 라인이 끝나는 부분에는

해당 차량의 트림을 로고로 새겨 특별합니다.

 

후면부는 독특한 테일램프가 눈에 띕니다.

볼보의 시그니처 테일램프 모양으로

테일램프 위치부터 트렁크 위까지 LED가

세로로 길게 뻗어 있고 윗 급 차량에 비해

두께감을 줄여 날렵하게 다듬었습니다.

범퍼 하단부에는 이미테이션 디퓨저가

아니라 실제 듀얼 머플러 팁을 적용해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었고

전체적으로는 가로 수평 형태로 이어져

차가 넓어 보이고 안정적인 분위기입니다.

전체적으로 더 큰 차량인 XC60, XC90의

강렬하고, 웅장한 모습이 반영되지만,

조금 더 날을 세우고 공격적인 형태로

젊은 이미지를 나타내줍니다.

볼보 XC40 B4실내 디자인을 살펴보겟습니다.

실내 디자인 역시 볼보 XC40 T4와 다르지 않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량 정보 및

주행 정보를 직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패시아 중앙에 9인치 디스플레이

적용되어 터치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XC60, XC90과 같은 구성인데 윗 급

차량에서는 다소 부족한 크기였지만, 

XC40에서는 만족스러운 사이즈입니다.

송풍구 및 디스플레이가 수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은 시동 버튼입니다.

일반적으로 시동 버튼은 토글식이나 버튼식인데,

볼보 XC40은 다른 모델과 달리 다이얼을

돌려서 시동거는 방식이 아니고 버튼식입니다.

 

실내의 편의 기능 바워스&윌킨스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은 XC40에는

빠지고 하만카돈 사운드가 적용되어

윗 급보다 부족하지만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그 외 무선 충전 기능, 도어 포켓,

카드 홀더 등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볼보의 상징 같은 브라운 나파 가죽은

질감이 좋고, 2열 공간 또한 차급을 생각하면

넉넉하고, 열선 등 편의 사양도 만족스럽습니다.

 

볼보 XC40 B4 인스크립션 트림에는 S90에 적용됐던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가 확대 적용됩니다.

이 외에도 전차종에 2021년식 모델부터 도입되는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안전 옵션인 케어 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오너가 타인에게 차량을 빌려주기 전 최대 주행

가능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운전에

미숙한 이들의 과속에 따른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볼보 XC40의 적재공간은 기본 460L

2열 폴딩시 최대 1336L의 공간이 확보됩니다.

볼보 XC40 B4의 운전 안전 보조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2PAS2가 적용되어

반자율 주행, 충돌 방지, 사각지대 경고,

차선이탈 방지, 360도 카메라 어라운드뷰 

모든 운전 안전에 관련된 기능이 포함됩니다.

 

볼보 XC40 B4의 파워트레인은 2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입니다.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0.6kg.m,

제로백 8.0초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B엔진은 출발 가속과 재시동 시 엔진 출력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약 14마력의 추가적인 출력을 

지원해 더욱 민첩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볼보 XC40 B4의 판매가격 

모멘텀 트림은 4670만 원,

R-Design 트림은 4930만 원,
인스크립션 트림은 5130만 원
입니다.

볼보 XC40 B4는 AWD가 적용됩니다.

 

볼보 XC40 B4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볼보 XC40 B4
전장(mm) 4425
전폭(mm) 1875
전고(mm) 1640
축거(mm) 2702
무게(kg) 1740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럿/멀티 링크
엔진 I4 가솔린
변속기 8단 자동
구동 방식 AWD
배기량(cc) 1969
최고 출력(마력) 197
최대 토크(kg.m) 30.6
최고 속도(km/h) 180
제로백(초) 8
연비(km/l) 12.3
가격(만 원)

모멘텀 : 4670
R-Design : 4930
인스크립션 : 5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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