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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닥다이 닥다이 2020.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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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은 국민 자동차, 가장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리고 모르는 분들이

없을 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 소식을 전합니다.
2020 아반떼 CN7이 출시에 이어 하반기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아반떼 CN7은 출시 후 준중형 세단의

예전 판매량을 빠르게 회복할 만큼 파격적인

디자인과 상위 차량에 있을 옵션들과 기능으로

풀 무장하여 준중형차의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현대 올 뉴 아반떼 CN7은 3세대 준중형 신규

플랫폼이 적용되어 연비, 공간, 안정감

업그레이드했고, 신규 플랫폼은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약 45kg이

가벼워져 동력, 핸들링, 연비 등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 신규 플랫폼으로 인해 더 스포티한 디자인과
무게중심이 낮아져 주행 안정감이 향상되었습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1년 만에 새로 출시했습니다.

현대자동차차는 2009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이후 11년 만에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고효율 시스템으로 

완성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6단 DCT 적용으로 높은 연비와 성능,

편안하고 정숙한 탑승감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높이 20mm 감소, 너비 25mm 증가,
축가 20mm 증가, 2열 레그룸 58mm 증가로
더 길어지고, 더 넓어졌습니다.
특히, 2열 레그룸은 동급 준중형 세단 중
제일 넓어져서 패밀리카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2020 현대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외관 디자인

살펴보면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는 그릴과 헤드램프가 연결된 모습입니다.
파나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은 보석처럼 입체감을

강조했고, 헤드램프와 연결되어 차량이 크고,

날렵하게 보이는 모습을 완성했습니다.

후면의 H로고를 형상화한 일체형 테일램프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반영하여 더욱 하이테크하고
미래지향적인 후면부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접하는

트렁크는 하이그로시 블랙 컬러의 데크 엑센트와

연결해 쿠페형 스타일을 구현했고, 트렁크 리드는

스포일러처럼 끌어올려 스포일러 기능과 디자인을 같이 잡았습니다.

 

측면을 보면, 후드는 낮고, 트렁크는 높은

쿠페형으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하였고,

최근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보이는 형태인

전면에서 측면으로, 측면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강렬하고 날렵한 라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준중형차에서 사이드 뷰가 이렇게 과감한 적은

처음이지 않을까 싶은 2020 현대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측면은 하나의 점을 중심으로

연결되는 세 개의 라인은 측면에서 그 존재감을

스포티함으로 보여줍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운전자를 감싸는 비행기 조종석 형태의 인테리어로 
운전석 중심 레이아웃의 최근 현대에서 반영하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버튼부로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다른 기능으로는 주행모드 연동 앰비언트 무드등이 있습니다.

주행 모드에 따라 지정된 컬러로 자동 변경되는

무드 램프를 적용하여 주행에 몰입할 수 있는 감각을 느끼게 합니다.

 

낮은 시트 포지션 적용으로 넓은 레그룸과 헤드룸을 확보했습니다.

통합형 배터리를 2열 하부에 위치시켜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기본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넉넉하게 확보했습니다.

 

현대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편의 기능으로는

카카오 i 기반 음성인식 기능과 사용자 선택으로

인한 시스템 연동, 공기 청정 시스템, 듀얼 풀오토

에어컨,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네비 무선 업데이트,

메모리 시스템, 하이패스, 디지털 키,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된 현대 카페이, BOSE 사운드 시스템이 있습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안전성 기능으로는

요즘 대부분 신차에서 선택할 수 있는 다음 옵션이 있습니다.

1.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2.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3. 운전자 주의 경고(DAW)

4. 하이빔 보조(HBA)

5. 차로 유지 보조(LKA)

6.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7. 네비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8.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9.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10. 안전 하차 경고 

11. 전방 차량 출발 알림

12.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Smart & Modern
Inspiration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05마력(ps), 최대토크 15.0 kgf·m의 

가솔린 1.6 엔진과 최고출력 43.5마력(ps), 

최대토크 17.3 kgf·m의 전기 모터조합으로

총 최고출력 141마력(ps), 최대토크 27.0 kgf·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배터리 무게와 부피는 줄이고 연료 효율은 높여

복합 연비 21.1km/ℓ의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차량에 적용되는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한 통합형 전동 부스터를

적용해 부드러운 제동 성능을 갖췄으며,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탑재해 승차감을 개선했습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세제 혜택 적용된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Smart (스마트) 트림 : 21,990,000원
Modern (모던) 트림 : 23,770,000원
Inspiration (인스퍼레이션) 트림 : 28,14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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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제원과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제원 및 성능
전장(mm) 4650
전폭(mm) 1825
전고(mm) 1420
축거(mm) 2720
무게(kg) 1330 ~ 1340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릿 / 멀티링크
엔진 G1.6 하이브리드
변속기 6단 DCT
구동방식 FWD
배기량(CC) 1580
최고 출력(ps) 141
최대 토크(kg.m) 27
최고 속도(km/h) -
제로백(초) -
연비(km/l) 21
트렁크 용량(L)
474
가격(만 원) Smart : 2199 ~
Modern : 2377 ~
Inspiration : 28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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