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9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연비는 좋아지고 성능은 더 좋아지고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R디자인 모델이 8월 출시됩니다.
볼보 XC90은 D5, T6, T8 세 가지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볼보 XC90 D5는 디젤 모델,
볼보 XC90 T6는 가솔린 모델로
기존에 출시되고 있는 모델이고
이번 출시되는 볼보 XC90 R디자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2021년부터
시작하는 볼보의 모든 차량 전동화와
T8 고급 모델보다 가격을 낮추고
성능과 디자인을 차별화한 대중화를 위한 출시입니다.
볼보 XC90은 메르세데스-벤츠 GLE,
BMW X5, 아우디 Q7, 렉서스 RX,
재규어 F-페이스, 링컨 에비에이터,
폭스바겐 투아렉과 경쟁합니다.
볼보 하면 안전의 대명사입니다.
하지만 볼보는 안전한데 디자인은 별로라는 말을 많이 하죠.
이것도 이제 옛말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볼보 차량의 디자인은
클래식하면서도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누가 봐도 이젠 감탄사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볼보 XC60은 경비행기와 충돌했는데
탑승객들 모두 상처 하나 없이 문을 열고 나와
경비행기 운전자 구조를 도운 놀라운 사고의
해당 차량입니다.
또한, 요즘 볼보 XC90이 2년전쯤
방송인 박지윤과 아나운서 최동석
부부가 음주운전 트럭과의 사고에서
박지윤, 최동석 부부가 탑승한
볼보 차량이 반파되었지만 경미한
부상으로 그쳤던 볼보의 안전성이
다시 이슈가 되면서 볼보가 안전의
대명사라는 말을 확신해주고 있으며, 인기입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는 폴스타 전기차를 포스팅할 때 언급했던
볼보의 시그니처인 토르의 망치라 불리는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고급스럽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커다란 Full LED 헤드램프는 시야 확보에 뛰어납니다.
전면 프런트 립이 일체형으로 적용되어
SUV지만 날렵하고 속도감 있어 보입니다.
측면부를 보면 22인치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은 볼보 XC90 T8의 묵직한
모습에 힘을 실어 줍니다.
그러면서 긴 보닛과 전면으로 떨어지는
각진 모습은 웅장한 느낌도 주는 매력이
다양한 모습입니다.
후면부는 독특한 테일램프가 눈에 띕니다.
볼보의 시그니처 테일램프 모양으로
테일램프 위치부터 트렁크 위까지 LED가
세로로 길게 뻗어 있어 차량이 더 커 보입니다.
전면부 프런트 립처럼 후면 디퓨저 립도
일체형으로 포인트가 됩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겟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량 정보 및
주행 정보를 직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패시아 중앙에 9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터치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송풍구 및 디스플레이가 수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은 시동 버튼입니다.
일반적으로 시동 버튼은 토글식이나 버튼식인데,
볼보 XC90은 다이얼을 돌려서 시동을 겁니다.
2열 공간의 공간감은 차체 크기대로 여유롭습니다.
착좌감 역시 볼보가 시트 편의성의 유명세처럼
안락하고 편안합니다.
2열 센터 콘솔에서 차량 편의 기능을
독립적으로 공조 조작이 가능합니다.
버튼이나 다이얼식이 아닌 터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이며 스마트합니다.
아래에는 220V와 12V단자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의 편의 기능은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PM 2.5 센서 및 미립자 필터가 추가된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기능이 기본 탑재되고,
바워스&윌킨스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은
업그레이드된 앰프가 적용되었고,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과,
신규 재즈클럽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볼보의 상징 같은 브라운 나파 가죽과
크라프트 우드 트림은 볼보의 탑승자가 시선이
닿는 곳 모두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 센터 콘솔에는 고급스러운 오레포스의
크리스탈 기어노브가 적용됩니다.
그 외 앞좌석 통풍, 마사지 시트,
뒷좌석 전동식 선 블라이드도 적용됩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운전 안전 보조 시스템은 파일럿 어시스트2인
PAS2가 적용되어 반자율 주행, 충돌 방지,
사각지대 경고, 차선이탈 방지 등
모든 운전 안전에 관련된 기능이 포함됩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2리터 4기통 슈퍼차저와
터보차저를 결합한 가솔린 엔진의
318마력과 전기모터의 87마력이 더해져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최대토크는 가솔린 엔진으로 2,200-5,400 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 40.8kg•m,
전기 모터로는 낮은 엔진 회전 구간에서
(0-3,000 rpm) 최대토크 24.5 kg•m를 발휘합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R-Design 에디션은 9290만 원,
인스크립션 트림은 1억 1020만 원,
엑설런스 트림은 1억 3780만 원입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AWD와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됩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4륜 구동 시스템과 바닥에 깔린 무거운 배터리
때문에 더 안정적인 코너링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므로
전기만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볼보 XC90 | B5 | T6 | T8 |
전장(mm) | 4950 |
||
전폭(mm) | 1960 |
||
전고(mm) | 1770 |
||
축거(mm) | 2984 |
||
무게(kg) | 2160 | 2120 |
2365 ~ 2375 |
서스펜션(앞/뒤) | 더블 위시본/인테그랄 링크 | ||
엔진 | I4 터보 디젤 | I4 터보 가솔린 | I4 터보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변속기 | 8단 자동 |
||
구동 방식 | AWD | ||
배기량(cc) | 1969 | 1969 |
1969 |
최고 출력(마력) | 235 | 318 |
405 |
최대 토크(kg.m) | 48.9 | 40.8 |
40.8 |
최고 속도(km/h) | 220 | 230 |
230 |
제로백(초) | 7.8 | 6.5 |
5.8 |
연비(km/l) | 10.9 | 9.3 |
10 |
가격(만 원) | 모멘텀 : 8030 인스크립션 : 9060 |
인스크립션 : 9550 |
R-Design : 92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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