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 완벽한 디자인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안녕하세요. 닥다이입니다.
늦었지만 아우디 A6 세단을 소개합니다.
아우디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아우디 A6,
8세대 아우디로, 2018년 공개된 모델이지만
디젤 게이트 사건 이후 까다로운 인증 절차
덕분에 우리나라에 출시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아우디 A6 세단은 벤츠 E클래스, BMW 5 시리즈
포함하여 독일 3사라고 불리는 수입차입니다.
2020 아우디 A6는 8세대 아우디 A6로
7세대 아우디 A6 대비 완성도 높은 디자인,
파워트레인, 안전 장비의 기본화로 특히
개인적으로 실내 디자인이 정말 완벽하다는
말을 감히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우디 차량 디자인을 정말 좋아하는데
외관 디자인 역시 더 날카롭고 사납게,
실내 디자인은 이전 모델 디자인과는 비교되되 않는
무슨 로봇에 탑승한 것 같은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저의 감성을 완전히 사로잡았습니다.
다음 차는 벤츠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나온 2020 아우디 A6를 보고
다음 차는 무조건 아우디라고 마음이 변할 만큼
정말 실내 디자인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2020 아우디 A6 세단은 지난해 10월에 출시되고
한 달 만에 1000대가 넘는 판매량을 보이며
수입차 판매 순위 3위로 올라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2020 아우디 A6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전 세대 모델 대비 정말 크고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매력적인 디자인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전면부를 보면 아우디 콰트로 랠리카를
상기시키는 강렬한 디자인과 넓고 스포티한
숄더 라인, 볼륨감이 두드러진 펜더로
‘아우디’ 임을 알아볼 수밖에 없는 아이덴티티입니다.
강인한 자태와 곧게 뻗은 싱글프레임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해 줍니다.
LED 주간주행등은 대형 에어커튼이 적용했고,
함께 있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입체적이고 시선을 집중하는 화려함입니다.
측면부의 아우디 A6 펜더 위의 콰트로 라인은
마치 근육질의 강인함을 뽐내는 듯하며,
스포티한 루프 라인은 쿠페 스타일의 실루엣을 강조합니다.
후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의 테일램프입니다.
테일램프는 주간주행등처럼 입체적인 디자인이
적용됐고,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되어
화려한 퍼포먼스로 역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디퓨저는 듀얼 파이프 가니쉬인데,
강렬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부각합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
입체적인 디자인을 통해 아우디가
프리미엄 브랜드임을 증명합니다.
2020 아우디 A6는 위 사진의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적용으로 더욱더 역동적인 차체 라인을
한층 더 강조해 주고 여러 가지 독특한 디자인
디테일로 특별한 포인트를 가미해 줍니다.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01. S 라인 전용 프런트/리어 범퍼와 허니콤 구조의 인서트
02. 앞좌석과 뒷좌석의 조명 내장 알루미늄 도어 실 트림과 앞좌석의 S 로고 장식
03. S 라인 전용 무광 티타늄 블랙 디퓨저 인서트 및 그릴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적용으로 인해
아우디 A6는 더 스포티하고 강렬해져
차급을 뛰어넘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2020 아우디 A6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모든 시스템과 장치가 운전자를 쳐다보며 지시하길
기다리는 형태로 운전자 중심적인 배치입니다.
아우디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는 10.1인치
HD 터치 디스플레이나 12.3인치 HD 버츄얼 콕핏에
표시할 운전자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MI 터치 리스폰스 듀얼 스크린의 햅틱 피드백을
통해 항목이 선택되었음을 확인해주고 모든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작동시켜줍니다.
아날로그적인 부분들이 디지털로 변화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도 더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30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는
실내 디자인을 더 고급스럽고 감각적이게 합니다.
실내 공간은 이전 세대 모델 대비 전장과
휠베이스가 길어지며 더 넓어졌고,
지금까지 출시된 아우디 A6 중에서 차체가 가장 큽니다.
아우디 A6 세단의 안전 운전 첨단 보조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우디 프리센스 360˚ : 차가 출발할 때나 10km/h 이하로 천천히 주행할 때 시스템 한도 내에서 좌회전 시 제동 개입을 통해 운전자의 차량이 마주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또한 10km/h 이하의 속도로 후진 시에도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을 승객에게 경고해줄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주차 공간에서 빠져나갈 때 시스템 한도 내에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후방과 측면의 차량을 모니터링합니다.
2. 하차 경고 시스템 : 여러 개의 센서가 사람의 눈보다 더 많은 것을 봅니다. 하차 경고 시스템은 차가 정지해 있을 때 문을 여는 승객에게 후방 접근 차량 혹은 이륜차와의 충돌 가능성을 경고해줍니다. 이 시스템은 시스템 한도 내에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후방과 측면의 차량을 모니터링합니다.
3.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이 장착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로 정체된 도로에서도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며 편리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4.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 차량 외부를 디지털 이미지로 보여주는 360˚ 카메라와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가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과 더불어 주차 시 사각지대를 줄여 줍니다.
2020 아우디 A6의 파워트레인은 세 가지입니다.
1. 아우디 A6 45 TFSI
-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TFSI)
-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
- 7단 S 트로닉 DCT 변속기 탑재
2. 아우디 A6 40 TDI
- 2.0L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TDI)
-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 40.8kg.m
- 7단 S 트로닉 DCT 변속기 탑재
3. 아우디 A6 45 TDI
- 3.0L V6 디젤 터보차저 엔진(TDI)
- 최고 출력은 231마력, 최대 토크 50.9kg.m
- 8단 S 트로닉 DCT 변속기 탑재
2020 아우디 A6는 유로 NCAP에서 별 5개를
획득하였고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IIHS)가
높은 안전성을 가진 차량에만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되어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하였습니다.
2020 아우디 A6의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우디 A6 45 TFSI S 트로닉 : 6,500만 원
2.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S 트로닉 : 6,900만 원
3.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S 트로닉 : 6,800만 원
4.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S 트로닉 :7,200만 원
5. 아우디 A6 40 TDI S 트로닉 : 6,550만 원
6. 아우디 A6 40 TDI 프리미엄 S 트로닉 : 7,050만 원
7. 아우디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S 트로닉 : 7,350만 원
8. 아우디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S 트로닉 : 7,850만 원
2020 아우디 A6 세단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아우디 A6 | 45 TFSI | 40 TDI | 45 TDI |
전장(mm) | 4950 |
||
전폭(mm) | 1885 |
||
전고(mm) | 1460 |
||
축거(mm) | 2924 |
||
무게(kg) | 1,755~1,765 콰트로 : 1,810~1,820 |
1,760~1,770 콰트로 : 1,840 |
콰트로 : 1,960 |
서스펜션(앞/뒤) | 멀티링크/멀티링크 | ||
엔진 | I4 터보 차저 가솔린 | I4 터보 차저 디젤 | V6 터보 차저 디젤 |
변속기 | 7단 자동 |
8단 자동 | |
구동 방식 | FWD 콰트로 |
콰트로 | |
배기량(cc) | 1984 | 1968 |
2967 |
최고 출력(마력) | 252 | 204 | 231 |
최대 토크(kg.m) | 37.7 | 40.8 | 50.9 |
최고 속도(km/h) | 210 | 246 |
250 |
제로백(초) | 7 콰트로 : 6.3 |
8.1 콰트로 : 7.6 |
콰트로 : 6.3 |
연비(km/l) | 11.8 콰트로 : 11.4 |
15.8 콰트로 : 15.1 |
콰트로 12.5 |
가격(만 원) |
1. S 트로닉 : 6,500 |
1. S 트로닉 : 6,550 |
콰트로 프리미엄 S 트로닉 : 7,8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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