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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넥쏘 옵션 넥쏘 보조금

by 닥다이 2020.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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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유일한 수소차 넥쏘 보조금,
즉 수소차 보조금에 대해

저번에 포스팅했습니다.

2020 수소차 보조금

(국가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포스팅에서 2020년 환경부에서 발표한
수소차 해당 차량은 넥쏘가 유일했죠.

오늘은 그 넥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넥쏘 애증의 차입니다. 정말 제가 갖고 싶었던
디자인과 크기, 그리고 성능,
그리고 여러 유명 브랜드에서

시작한 옵션 기능을 복붙 해서,

제가 원하는 기능을 골고루 가지고 있는
넥쏘입니다. 부인님께서 허락만 해줬다면
무조건 넥쏘인데,

요즘 전기차와 수소차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점점 더 아쉬움이 남는

수소차입니다.


 



불편한 충전소 시설에도 불구하고
너무 매력 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전기차보다 큰 사이즈,
현재 나온 최고 큰 전기차가 니로이죠?
하지만 넥쏘는 그 니로보다도 더 큽니다.
투싼보다 크고 산타페보다 작은 사이즈이죠.
하지만 디자인은 더 멋있습니다.
가운데까지 길게 직선으로 뻗은 LED 라이트와
각진 눈과 그릴이 매력적이죠.

먼저 간략하게 2020 넥쏘 보조금은
국가 보조금은 2250만 원
지자체 보조금은 지역마다 달라서
저번 포스팅에 설명했습니다.

넥쏘 보조금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https://yj-forever.tistory.com/30

 

2020 수소차 보조금 (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확정

지난번에 2020 수소차 보조금(국가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포스팅에서 지자체 보조금 자료가 미공개된 곳이 있어서 일부만 자료를 제공했었죠. 저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듯이, 환경부에서 20일에 보도자료를 발표..

yj-forever.tistory.com

넥쏘는 수소차입니다.

수소차는 전기차의 일종으로

전기로 운행합니다.
하지만 전기를 충전하는 것이 아니고,
수소를 충전하여 수소와 산소와의 만남으로
과학시간에 배운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으로

전기에너지가 발생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소량의 물을 배출하므로
물까지 만들어 주는 진정한 친환경차량입니다.

수소차가 터질까 봐 겁나시죠?
전기차를 타는 입장으로써

이런 말을 하면 안 되지만,
그동안 전기차가 충전 중에

불탔다는 보도는 있었지만,
수소차는 터졌다는 보도는 없습니다.
수소탱크는 철보다 10배 이상 강한 강도의
탄소섬유로 만들어져

폭발의 위험에서 안전합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으로
전기에너지를 만드는 것 외에

소량의 물을 배출하고,

또한 초미세먼지까지 99.9% 제거합니다.


 

또 수소차 1대가 디젤차 2대가 만들어 내는
미세먼지를 정화하므로 아주 친환경적입니다.
이건 오히려 칭찬해줄 일이죠.

지금까지 수소차인 넥쏘의 정체성인
수소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넥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넥쏘는 1회 완충으로

609km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이 완충으로
406km 운행하는 양보다 1.5배 더 깁니다.

또한 완충 시간이 5분입니다.

 

전기차는 급속 충전은 한 시간 정도
완속 충전이 7시간 정도나

그 이상 걸리는 것에 비해서
엄청 효율적입니다.

차 크기는 준중형 정도이죠.
마력 154마력에, 최대토크 40.3입니다.

넥쏘는 세계 최초 양산에, 세계 최초,

최장 주행거리, 세계 첫 자율주행까지
현대자동차에서 오랜 시간 동안 공들인

수소차입니다.

넥쏘는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군데군데에서  느낄 수 있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수평선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전면부의 호라 시즌 포지셔닝 램프가

대표적입니다.

또한 도어 쪽을 보시면

숨겨진 손잡이가 저절로 나오는
디스커버리 벨라에서 따라한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도 감각적이지요.

수소 탱크 안전성은

세계적으로 이미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주행 보조 시스템과 RC카처럼

차에서 내려서 리모컨으로

차를 조종하여 주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 중 방향지시등을 켜었을 때,
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된 카메라가
사각지대를 없애주며,

안전한 운전을 도와줍니다.


 


실내를 보면 벤츠를 따라한 것 같은
와이트 콕 핏 모니터 같이 길게 일체 시킨
모니터 벤츠와 비슷하지만 이쁩니다.

그리고 코나 일렉트릭에 있는 옵션들은
다 들어있습니다. 어라운드 뷰, 전동 트렁크 등
코나 일렉트릭에 없는 기능도 다 수 있고요.

제가 대전에서 1600만 원을 지원받아
코나 일렉트릭 라이트 패키지 차량,

윈터 패키지 뺀 풀옵션 차량을

약 3200 정도에 구매했는데,
만약 수소차 넥쏘를 구매했다면,
3500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겠네요.
아 너무 아쉽습니다.

수소 충전소를 제외하고는
개인적으로 전기차보다 좋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여러분도 전기차 생각하고 계신다면
꼭 수소차도 같이 비교해서 생각해보세요.
전 개인적으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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