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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콘셉트 공개

by 닥다이 2020.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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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 Q4 Sportback e-tron-concept

아우디 Q4 e-트론 스포트백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아우디 이트론에 이어 아우디에서

7월 8일 아우디가 공개

Q4 e-트론 스포트백 콘셉트카는

내년부터 본격 생산하여 출시됩니다.

아우디 프리미엄 전기차 아우디 이트론

(E트론, E-트론, E-Tron) 가격 공개와

국내 출시에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트백 콘셉트카

차체 사이즈는 전장 4600mm, 전폭 190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는 2774mm의 제원으로

휠베이스가 전장 대비 넓습니다.

전기차이기 때문에 구성할 수 있는 공간 활용성입니다.

또한 차체의 주행 안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우디 측은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트백이

동급 경쟁 모델 중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지녔다고 강조합니다.

휠베이스 2774mm와 배터리 팩은

앞뒤로 더 넓은 헤드룸과 레그룸의 공간을 연출합니다.

플랫폼은 최근 공개한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과 

마찬가지로 다용도 모듈식 전기화 플랫폼인 MEB를 사용합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콘셉트카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스포티하고 역동적이며 우아합니다.

Audi Q4 Sportback e-tron은 훨씬 길고 능률적입니다. 

쿠페형 전기 SUV 모델인 Q4 e-트론 스포트백은

아우디가 작년에 공개한 전통적인 모습의

Q4 콘셉트와는 닮았지만, 차체 라인은

앞 뒤로 더 매끄럽고 스포티합니다.

 

전면부는 아우디 시그니처인 대형 팔각

싱글프레임 그릴이 적용되었고,

아우디 특유의 멋진 LED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이 적용됐습니다.

범퍼의 하단 라인은 강렬한 모습을 강조하고

차가 더 넓고 커 보이고 날렵해 보입니다.

 

측면부경사진 루프라인과 날카로움이 느껴지는

실루엣이 적용된 쿠페형 패스트백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22인치의 대형 휠은 차를 더 돋보이게 합니다.

아우디에서 이런 쿠페형 SUV 디자인은

국내에서는 발견하기 힘든데

역시 디자인은 아우디입니다.

BMW X4와 벤츠 GLC와 라인이 비슷하네요.

 

후면부에는 윈도우를 가로지르는 형태의 스포일러와

역시 차체를 강렬하고 우람하게 보이는

디퓨저가 배치되어 스포티합니다.

그리고 양끝을 이어주는 LED 테일램프는

요즘 나오는 아우디 신차의 시그니처 디자인

표현하여 역시 환상적인 세리머니가 기대됩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e트론, 이트론, e-tron)

콘셉트카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우디의 버추얼 콕핏이 적용된 것이 확인됩니다.

터치 감지 패드가 있는 D컷 스티어링 휠과

그 뒤에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2.3 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눈에 들어와 전체적으로 최근 아우디 풀체인지 모델

차량의 시그니처 실내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고,

가운데 콘솔은 최근 르노 차량에서 본듯한

플라잉 콘솔의 디자인과 비슷해 보이는데

버튼식 변속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실내는 알칸타라를 포함한 소재로 마감했으며,

바닥재는 전적으로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Audi Q4 Sportback e-tron은 앞에서 설명했듯이

넓은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콘셉트카 운전자를 위한 세 가지 요소가 결합되어

지능형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 아우디 가상 조종석은 전기 자동차의 충전 수준, 속도 및 내비게이션에 대한 가장 중요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 증강 현실이 적용된 새로운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도로에 직접 혼합된 그래픽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의 터치 요소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차량 기능을 제어합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콘셉트카의 제원 사항으로는 82 kWh 용량의

배터리 팩앞뒤로 두 개의 전기 모터가 존재합니다.

후방의 전기 모터는 201마력을 생산하고

전방의 모터가 100마력을 더해 총 301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며 풀타임 사륜구동을 구현합니다.

제로백은 약 6.3초이며 최대속도 180km/h입니다.

주행거리는 WLTP기준 450km이고,

후륜구동 모델 트림은 500km 주행거리 예정입니다.

위 주행거리 기준은 WLTP이므로

환경부 기준은 더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e트론, 이트론, e-tron)의

제원 및 성능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제원 및 성능
구동 AWD
배터리(kWh) 리튬이온(92)
최대 출력(마력) 301
최대 토크(kg.m) -
주행거리(km) - 한국 기준 -
주행거리(km) - EPA 기준 450
제로백(초) 6.3
최고 속도(km/h) 180
복합 전비(km/kWh)

-

전장(mm) 4600
전폭(mm) 1900
전고(mm) 1600
축거(mm) 2774
공차 중량(kg) -
트렁크 용량(l) -
가격(만원) -
 

아우디 이트론(E트론, E-트론, E-Tron) 가격, 제원,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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