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2008 풀체인지 전기차 버전도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오늘은 푸조 2008의 풀체인지 소식을 전합니다.
푸조가 월요일 15일부터 11번가에서
베스트셀링 모델의 완전변경 모델
‘올 뉴 푸조 2008 SUV’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사전 계약은 11번가를 통해 진행됩니다.
150명 한정으로 알칸타라 가죽 시트
업그레이드(GT라인 구매 시 적용),
5년 10만 km 보증 연장,
푸조 캔들 3종 세트 제공 혜택이 있습니다.
2020 푸조 2008은 콤팩트 SUV로
이번에 외부부터 내부까지 모두
완전히 풀체인지 되어 출시됩니다.
2020 푸조 2008은 PSA 그룹의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인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적용해 이전 모델 대비 30kg 이상
가벼워졌고 강성은 높아졌습니다.
CMP는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파워 트레인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0 푸조 2008의 외부 모습을 살펴보면
앞모습을 보면 푸조 모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 주행등,
데이라이트로 푸조의 특징을 표현했습니다.
상당히 세련된 모습입니다.
날렵함과 강인함 그리고 멋까지
모두 표현된 디자인입니다.
뒷모습에도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Full LED 리어램프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듀얼 머플러까지 적용되어 있네요.
옆모습은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과
무광 블랙 패널, 크롬 몰딩을 통해
SUV의 강인한 모습을 표현했고,
생동감있고 입체적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푸조 3008과 비슷한 스포티한 루프 라인,
즉, 쿠페형 같은 느낌을 통해
날렵함까지 보여줍니다.
2020 푸조 2008의 실내 모습을 살펴보면
다양한 주행 정보를 홀로그램 형태로
표시하는 3D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최신 아이 콕핏 인테리어를 적용했습니다.
위 사진을 통해 이전 모델과
이번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를 비교해보면 많은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이 세련되어지고 시선이 집중되며 멋스럽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대부분이 디지털화되고
고급스러운 소재들이 많이 사용되었으며
사용자 중심 설계로 운전하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시트의 재질은 알뤼르, GT라인 옵션에 따라
재질과 스티치 형상이 다릅니다.
기존 푸조의 시트를 생각하면
바디 라인을 잘 잡아주어
주행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트렁크 공간은 434리터이며
2열 폴딩 시 1467리터의 적재 공간을 보여줍니다.
2020 푸조 2008의
첨단 운전자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2.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3. 스탑 & 고
4. 차선 중앙 유지 시스템
5.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6.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7.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
8. 휠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
그 외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2. 스마트폰 무선 충전
3. 앰비언트 라이트
2020 푸조 2008의 출시되는 트림은
알뤼르(Allure)와 GT 라인(GT Line)
두 가지로 가격은 각각 3290만 원, 3590만 원
(개소세 인하분 미반영)입니다.
전기차 모델인 더 뉴 푸조 e-2008 SUV는
3분기 내 출시 예정입니다.
2020 푸조 2008의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1.5리터 BlueHDi 엔진을 장착했고,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며
17.1km/l의 복합 연비를 기록합니다.
제로백은 약 10.1초입니다.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함과
동시에 기존 모델 대비
최고출력은 10마력 상승했고,
연료 효율성도 13% 향상됐습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300mm, 전폭 1770mm,
휠베이스 2605mm로 이전 모델 대비
각각 140mm, 30mm, 65mm 늘어나
180cm 성인 남성이 앉아도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2020 푸조 2008의 제원과 성능은
아래 표에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정리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푸조 2008 | 1세대 푸조 2008 | 2세대 푸조 2008 |
전장(mm) | 4160 | 4300 |
전폭(mm) | 1740 | 1770 |
전고(mm) | 1555 | 1550 |
축거(mm) | 2540 | 2605 |
윤거 전/후(mm) | 1477/1488 | 1540/1550 |
무게(kg) | 1290 | 1345 |
엔진 | I4 | |
변속기 | 6단 | 8단 |
구동 방식 | 전륜구동 | |
배기량(cc) | 1560 | 1499 |
최고 출력(마력) | 120 | 130 |
최대 토크(kg.m) | 25.9 | 30.6 |
최고 속도(km/h) | - | - |
제로백(초) | - | 10.1 |
연비(km/l) | 17 | 17.1 |
개소세 인하 적용 가격(만원) | 알뤼르(Allure) : 3113 GT 라인(GT Line) : 3312 |
알뤼르(Allure) : 3290 GT 라인(GT Line) : 3590 |
댓글